[가즈아] 팔로워 400 돌파 그러나...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오늘 오전에 팔로워 400 돌파했지만...
큰 의미를 두지는 못 할 거 같아.

언제부턴가 포스트를 올릴 때마다
팔로워 수가 늘어나는 거.
팔로잉을 처리하는 봇이 있는 거 같은데 암튼...
그렇게 며칠 동안 수십명의
팔로워가 늘어서 400을 넘었지.
팔로워들의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대부분이 유튜브 링크들만 담은
몇개의 영문 포스트들만 있더라고.
본인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인지 알 수 없는...
어떤 용도로 만든 계정들이고
무슨 목적으로 팔로잉을 하고 있는지...

(추가)
2018년 5월 21일 오후 3시 38분 현재
팔로워수 419명.

Sort:  

두리안 형도 나랑 비슷하게 생각하고있었구나.ㅋㅋㅋ

랩이나 함 만들어볼까..
토마토 랩은 쇼킹이었어.
드롭 더 비트~

나도 대부분이 봇인지 외국인인지...
다 걸러내보고 싶네 ㅎ

다른 형들은 어떤지 궁금...

걸러내는 법은 참 번거롭지만
일일히 해야할거같아

이제는 팔로워 즐겨찾기가 필요할지도...

동감. 실수 팔로워와 허수 팔로워의 문제란 거지.

나를 팔로워한 사람이 내 글을 진짜로 읽어주냐의...

실질적 팔로워가 묻히지 않아야 할텐데...

나도 팔로워가 900명 다 되가지만
방문하는 팔로워는 70명? 그정도? ... ㅠ
그래도 축하해 ~

감사감사.
나만 그런 게 아니구나.

며칠 전에 제가 @dorian-lee님을 팔로우했는데, 저는 bot이 아니에요!ㅋㅋ

제가 먼저 댓글을 달았죠. ㅎㅎㅎ

어쩐지 최근에 미친듯이 늘고있더라..팔로우 많이해서 이벤트 자주 하게 만들어서 스달받아먹을려그러는건가

배후가 누군지 알 수가 없어서 이유를 알 수 없넹...

축하축하. 외국인들이 팔로우 많이하긴 하더라구.

감사감사. 외국인들이 팔로우 하는 이유는 모르지만...

그래도 우선 400팔로워는 축하해!!!ㅎㅎ

땡큐 베리 감사~~~

클로링 -> 얻은 데이터 -> Steem API 함수 한개로 자동 post 되는 게시물일 가능성이 아마도...

포스팅 API가 있으니 가능한 이야기네. 그 계정들이 나중에 어찌될지...

송금내역보면 본계정 위치 추적이 가능해요. 블록체인에 다 기록이 남기 때문에요.
그냥 부계정에서 외부 거래소로 송금해버리면 좀 찾기 힘들지만요.
하지만 처음 계정이 만들어졌을 당시의 블록체인 기록과 특정 계정이 부계정과의 접촉 흔적 패턴을 분석하면 어느정도 추적은 가능해요.
그래서 부계정을 혹시 만들더라도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955.44
ETH 2745.8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