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TV시청 과금을 시작했어 ㅋㅋ

in #kr-gazua6 years ago

안녕. 오늘은 출근길에 가즈아를 남겨봐~

요즘 첫째가 TV를 너무 많이 보는것 같아서 어떻게하면 TV시청시간을 줄여볼까 하다가 주변 이야기를 듣고 TV 과금정책을 시행했어. 가격은 30분당 500원! 비싸지?? ㅋㅋ

대신 학습지 숙제하면 100원씩 주고 착한 일하면 또 100원씩주고... 아침에 어린이집 가기 전에는 무료야. 첫째 현금 보유량이 20만원 되니까 몇달은 충분히 보고도 남을꺼야~ ㅋㅋ

첫째는 7살이라 아까운걸 아는지 500원 주는걸 한참 생각하더라고 ㅋㅋ 요즘은 저녁에 1시간 이상은 안봐서 좋더라. 대신 같이 놀아주는게 더 힘들어졌지만...ㅠㅠ

너무 빨리 자본주의 사회에 길들여진게 아닌가 걱정도 되긴해. 대신 부작용도 있어.

오늘 아침에 나 출근하는데 공짜로 TV 보겠다고 평소보다 1시간 일찍 일어나더라 ㅜㅜ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미챠~
걍 티비를 없애는게 어때? ㅋㅋㅋㅋ

난 2~3년 전부터 없애자고 했는데... 마마님이 결재를 안해줘. 오히려 안방으로 옮기자고해~ ㅜㅜ

사실 없애는게 쉽지는 않지...그런데 나 땜에 없앴어 ㅋㅋㅋㅋㅋ 자꾸 틀어두게 되더라고 ㅋㅋㅋㅋ

울 독서모임에도 티비 없앤 분이 있지. ㅎㅎㅎ
그랬더니 DMB로 보더래. ^^

맞아. 우리회사 사람도 TV를 없앴더니 컴퓨터 앞에 앉아서 티비를 본다고 하더라 ㅋㅋㅋ

다 비슷하네 ㅋㅋㅋㅋ
주말이나 그럴 때 애들 좋아하는거 다운 받아서 보여주고는 해 ㅋㅋㅋㅋ 평일엔 숙제 다 하고 유투브 30분~

평일엔 유튜브 거의 안보고 주말에 가끔 30분 알람 맞춰서 보여줘~ 동생이랑 둘다 30분 맞춰주고 알람 울리면 바로 가지고와~ 안가져오면 다음에 유튜브 없기 때문에 이건 잘 지켜 ㅋㅋㅋ

잘 지키면 돼~ ㅋㅋ 우리도 시간되면 폰 끄고 가방에 넣음~ 약속은 참 잘 지킴 ~

티비를 없애면 애들이 책을 읽어. 거짓말 같지? 진짜야. 해봐.
대신 스마트폰 사용금지를 해야해.

애들이 아직 책을 혼자 못읽어서 내가 읽어줘야해~ 매일 한두권씩은 꼭 읽어 주지만 이것도 힘들더라고. 난 TV를 잘 안봐서 상관없는데 와이프가 TV 없애는건 절대 반대라서 힘드네 ㅜㅜ

울 둘째아들은 tv를 끄면 책을 봐. 물론 글을 읽을 줄 몰라. 아직 두 돌이 안 돼서. ^^ 근데 큰애는 TV 끄면 장난감 가지고 놀지. ㅎㅎㅎㅎㅎ 울집도 나는 TV 없애고 싶은데 와이프가 TV없인 못 사는 사람이라... ^^

다 똑같구나... 남편들이여 힘내자! ㅋㅋ

나는 시집가믄 그냥 TV 없앨거야
아가를 위하여ㅋㅋㅋㅋ
내가 초.중.고딩때 공부잘하는 친구집 갔을때 공통점이 걔네들 집엔 TV가 없더라
그래서 자연스럽게 책을 읽거나 피아노를🤔

맞아. 나도 그게 좋은걸 아는데 현실은 그렇게 못하고있네. 다시 얘기해 봐야겠다 ㅋㅋ

마지막에 빵 터졌어요 ㅎㅎ
저희집도 과금은 아니지만 비슷한 사례가...
주말엔 엄마 늦잠자니깐 일어나면 티비많이 봐도 돼~ 그랬더니 학교가는 평일보다 더 일찍 일어나서 아주 조용히 보고있네요ㅎㅎ

가즈아 글에는 반말로 하는게 규칙이야~ 나도 어렸을때 주말에 일찍 일어나서 내가 보고 싶은거 봤던것 같아^^;

첫째 현금보유량이 겁나 많네. 나보다 많어.ㄷㄷㄷㄷ

설날 새배돈 모아둔거야. 솔직히 나보다 돈 더 많아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20.55
ETH 2560.85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