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더 강해져 돌아왔다! 수제돈까스 만들기!!!

in #kr-gazua6 years ago

요리 포스팅은 간만이지?! ㅋㅋㅋ
만들고 먹기만 하고 스팀에 글을 안썼더니
에어프라이어 생긴것도 보고를 안했지뭐야?! 허허허
암튼 나 에어프라이어 생김!
이건 진짜 꼭 사야하는 물건이여

에어프라이어에 뭘 튀겨먹을게 애매해서
처음에는 닭고기 튀겨먹고 이러다가
요새 돈까스 튀겨먹는데
오... 맛있어...!!!
원래 돈까스 집에서 튀기려면
기름이 엄청나게 들잖아?! 후라이팬에 참방참방 하거나
이래야하니까!? 근데 에어프라이어쓰면
기름 얼마 사용하지도 않고 돈까스 제대로 만들어지더라니!!!

1.jpg

일단 돈까스 재료는 이래
뒤에 까만게 에어프라이어고
재료는
돈까스용 고기, 계란, 소금&후추, 빵가루
밀가루(나는 대신 튀김가루를 사용)

그럼 만드는거 순서대로 보여줄게
이대로 만들면 형들도 집에서 돈까스 10분만에
만들 수 있어!!!

2.jpg

먼저 돼지고기사온거에 소금이랑 후추를 '적당히'뿌려줘
적당히는 '아~ 왠지 이만큼이면 좋겠다~' 느낌이 드는 만큼이야
(어?! ㅋㅋㅋㅋ)
나는 소금 후추 대신 고기 꾸워먹을때 사용하는
'허브솔트' 사용하기는 했는데, 정석은
소금이랑 후추!
한방에 끝내고 싶은 형들은 나처럼 허브솔트 한가지만
뿌려줘도 돼!

3.jpg

한 면에 뿌리고 그 위에 고기 얹고 또 뿌리고 고기얹고
이렇게 탑처럽 해두면
윗면 아랫면에 고루고루 간을 한방에 할 수 있어서
꽤나 편리해 ㅋㅋㅋㅋ

4.jpg

그 다음에는 간이 된 고기에 밀가루를 입혀줄 차례야
나는 밀가루 대신 튀김가루를 사용했는데,
이 편이 훨씬 좋아!
뭐랄까, 튀김에는 튀김을 위한 재료를 사용해야
한달까?! ㅋㅋㅋㅋ
이렇게 고기가 보이지 않게 밀가로(튀김가루를)
고루고루 펴서 발라주면 된다니 ㅋㅋㅋㅋ

5.jpg

튀김가루가잘 발라졌다 싶으면
인제 계란물을 입힐 차례야
계란물 만들기는, 그냥 계란 까넣고
젓가락같은걸로 휘휘저으면 돼!
나는 계란 3개 넣은게 저정도 양 나오는데
계란옷 입히는데 계란이 그리 많이 들지 않으니까
만들면서 더 넣고,
남으면 그냥 스크램블로 부쳐 먹으면 되는듯 ㅎㅎㅎ

6.jpg

계란물 입히고 나서는 빵가루 입히기를 해야대
뭐 이건 간단하지?! 볼에 빵가루를 잔뜩넣고
막 치덕치덕 하면 계란물이 빵가루를 착착 붙들어서
위 사진처럼 된다구 ㅋㅋㅋ
이러면 일단 완성!!!
엄청 간단하지?!
같은 과정을 몇번 더 반복하면

7.jpg

이렇게 돈까스를 잔뜩 만들 수가 있어 ㅋㅋㅋㅋ
다 만들었으면 이제 튀겨봐야겠지?!!?!?

돈까스에 기름을 적당량 바르거나, 스프레이로 뿌리고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16분간 돌리면
(8분 돌리고 뒤집어서 8분 돌리면 좋더라)

8.jpg

짜잔~ 이렇게 돈까스가 됩니다 여러분!!!
이게 에어프라이에 돌리는 시간 말고
돼지고기 위에 이런저런 옷 입히는데 10분이면 끝나서
진짜 만들기가 간단하더라 ㅋㅋㅋ

10.jpg

소스를 안발라도 꼬숩고 맛이 아주 좋아!
그치만 나는 허니머스타드를 조금씩 뿌려서 먹었어 ㅋㅋㅋ
뭔가 식당에서 파는것같은 소스를 만들고 싶긴 했는데
음...그거야말로 만들기 귀찮은 일이라서 ㅋㅋㅋ
세팅 좋아하는 형들은 돈까스 튀겨서 막 샐러드랑 이렇게
저렇게 세팅해서 먹으면 좋을텐데... 나는 그런건
너무 귀찮아 ㅠ 어차피 뱃속에 들어가면 다 섞일거 허허허
이상으로 돈까스 만들기 끝!!!
에어프라이기는 진짜 꼭사 꼭꼭꼭사!!!
워낙 안좋다는 말만 들었는데 직접사용해보니
이거 완전 최고더라 ㅋㅋㅋ

Sort:  

오옹 신기해!

오오 형 잘지내!? ㅋㅋㅋ

나는 토스트 만드는데만 쓰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오 토스트에도 좋겠어 이게 튀김기라기보단 오븐 같더라니 ㅋㅋㅋ

잘하네 ~~^^
장사해도 되겠어 ㅎㅎ

진짜 장사나 할까 형님?! 요새 푸드트럭 유행이던데...ㅋㅋㅋ

신기한데!!!! 최고다 형
쿠보형은 요섹남이 맞는듯 ㅎㅎ

아하하하 고마워형! 요리는 차츰 늘고 있으니 섹시를 연마해야겠다!!! 헤헤

아 에어프라이기는 정말 갓이네

어어 에어프라이어 최고야최고!!!

헐 ....대다나다 ...

헤헤 형도 만들어바 엄청 쉽고 편리해!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