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질 팁 3/7/2018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Kr-gazua 소개해준 압둘라형 다시 한 번 감사한다.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으니 좋다. 딱 내 스타일이다. 사실 어제 글 적어 놓은게 있었는데, 너무 똥글이라 지웠다. 스팀잇이 7일 후 강제 박제 옵션이 있어 감당 불가한 똥망글은 지양한다.

나의 미니미가 생긴 후 가치관과 우선 순위 자체가 많이 바뀌었다. 아직도 이기적인 애 어른이지만 내가 쓰고 있는 지출을 돌아보니 많은 변화가 있었다. 사실 며칠 전 카드값이 나간다길래 봤더니 30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었다. 현금으로 지불한 금액을 합쳐도 60만원도 안 쓴거다. 통신비에 차비, 밥값, 담뱃갑, 제하면 쓸데없는데 거의 돈을 안썼다. 커피도 잘 안 사먹는다. 원래 좋아하지도 않았지만... 궁하다 보니 돈을 아낄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던 팁 몇 가지 방출한다.

1. 통신사 포인트
예전에는 통신사 포인트 그냥 날려버렸다. 뭐 각 통신사 마다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유플을 쓰는데 vip는 혜택 선택이 가능하다. 먹는게 좋아 처묵 혜택을 선택했고 1달에 2회 스타벅스에서 쇼트 사이즈 아메리카노(얼마전에는 톨이었는데) 구매가 가능하다. 돈 주고 못 먹으니 이렇게라도 가서 시먹고 양이 적다 싶으면 500원만 더 내면 사이즈업이 가능하다. 중요한게 아메리카노 말고 차액만 내면 다른 음료수로도 변경이 가능하니 숙지하시길. 편의점 회사 다니면 자주 갈거다. 귀찮아서 포인트 안 썼는데 얼마라도 아낄려고 쓰다보니 이것도 금액이 모이면 꽤 된다. 담배 이런거는 안되니 쓰지말고 음료수 하나 사 먹더라도 꼭 써라 한 달이면 몇 천원 아낀다. 이것도 하루에 횟수 제한 없다가 1일 1회로 제한이 걸렸다. 양아치들 ㅋ 그리고 gs point적립도 같이해라. 몇 달 모으면 음료수 한 잔은 공짜로 생긴다.

2. 통신사 데이터 나눠주기
가족 요금 연결이야 당연하고, 내가 데이터 소모량이 많아 11기가 매달 갱신된다. 가족끼리는 4기가 본인 데이터 쉐어 가능하고 500메가가 매달 추가로 가족사랑 데이터로 나온다. 와이프는 최소 요금제로 가입해서 매달 귀찮지만 데이터 나눠서 쓰면 어찌됐든 문명 생활이 가능해진다. 이렇게 하면 또 몇 만원 아낀다.

3. 아기 옷
나는 새 옷 사줄 돈이 없다. 패완얼이라 암거나 입혀도 잘생긴 내 아들이지만 중고로 산 옷 입힐때 마다 마음이 좋지 않다. 애니웨이, 애기들은 성장 발육이 지 맘대로라서 옷 사놓고 못 입히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깨끗한 중고로 사다 입힌다. 중나에 깔끔한 엄마들 옷 싸게 올리는거 잘 봐두었다가 가끔식 필요할 때 그 분들 글 모니터링 하고 옷 수거한다. 경기가 안 좋아서인지 디맨드가 높아서 요즘에는 경쟁이 치열하다. 이렇게 사면 운 좋으면 원가의 10분의 1에도 구한다. 팁은 이전 판매글 보고 평판도 확인해라. 게시물 깔끔하게 쓴 사람일수록 옷의 상태가 좋은 경우가 많으니 참고 하도록 ㅋ아 그리고 엄마들이 운영하는 벼룩시장가면 오히려 더 좋은 상태의 제품들을 더 싼값에 구할 수 있으니 근처의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벼룩시장은 꼭 가보자.

4. 노 택시
예전에는 조금만 힘들어도 택시에 몸을 날렸다. (그래서 돼지가 되었나 ㅋ 지금은 15키로 빼서 다닐만 하다.) 대중 교통 이용하고 너무 힘들고 버스 시간이 안 맞는 날에만 사치로 광역버스 이용한다. 뭐 택시 아저씨 뻘소리 안 들으니 더 좋다. 택시만 안 타도 한 달에 몇 만원 굳는다.

5. 프로모션 행사 챙기기
잡다한거 하지 말고 요즘 우버 이츠, 배민 라이더등 배달 시장이 피튀기는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그 중 우버 이츠가 공격적으로 프로모션하고 있는데 강남권에 생활하면 점심 배달해 먹으면 딱 좋다. 한 달에 몇 번 프로모션 하니 시켜 먹으면 좋다. 혹시나 아직 가입 안했으면 초대코드 내 걸로 해주면 자기도 5천원 할인 받고 나도 받으니 이걸로 가입해줘라 ㅋㅋ
초대코드: eats-mmhnrue

예전엔 찌질하다 생각하고 쿨한척 안챙겼는데 이거 챙기다 보니 내가 왜 그렇게 헤프게 살았나 싶다. 돈은 안 쓰는게 가장 좋은 투자다. 그리고 아낀 돈으로 스달이나 사자. 나는 그럴 여유도 안되지만 ㅋㅋ

하여튼 즐거운 하루 되시길

Cryptoapprentice Out

watching1.png

Sort:  

미파형 이 찌질함이 멋지다니 고마워 ㅋㅋ 즐점해!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25.97
ETH 3275.7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