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w Story | 승무원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형들 안녕?
나야 @crew.bee
오늘은 [kr-gazua] 로 포스팅하려고!!



형들 안녕? 나도 가즈아로 글 한번 써본다. 반말하는 승무원 매력있잖아? @.@ ㅋㅋㅋㅋ 오늘은 승무원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에 대해 써보려고해. 뭔가 승무원들은 비밀도 많고 카더라도 많고 그러잖아? 이게 다 하늘위에 천사(?) 같은 이미지 때문인 것 같아ㅋㅋㅋ 근데 막상 아닌 것도 많거든.... 오늘 그거 말해주려고!! 자 레고레고♥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얼굴로 뽑는다? 구름사진.PNG



내가 처음 입사했을 때 한 10년 차 된선배들 중에 미스코리아나 어디 미인 출신 대회 승무원이 많았어. 진짜 같은 여자가 봐도 눈이 가는 승무원들!! 그래서 아~~ 진짜 승무원들은 다 이쁘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어. 실제로 승무원 중에 연예인 보다 훨~~~~ 씬 이쁜 사람 많음. 나 약간 위축됬었어....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팀비행을 할때도 있지만, 아닐 때도 있거든? 그때마다 처음 보는 승무원들이 생겨 . 그럴 때 가끔 이 승무원은 뭐가 매력일까? 라는 생각을 할때가 있지. 그러면 어김없이 뭔가 특출난게 하나씩 있어 !! 난 그때 생각했지. 아 승무원이 다 얼굴로만 뽑히는 건 아니구나 ㅋㅋㅋㅋㅋㅋ( 나도 뭐 뭔가 다른 매력이 있어서 뽑힌거 같아 @.@)

주로 영어 능력, 진정성,유니폼을 입었을때 느낌, 제 2외국어 능력 같은 걸 볼때 면접관들이 똭! 찍는거 같아. 형들도 공항에서 승무원 보면 솔직히 다 이쁜건 아니잖아? 맞지? ㅋㅋㅋㅋㅋㅋ ( 약간 창피하다.) 결과적으로 승무원을 얼굴만 보고 뽑는건 거짓이야! 우리는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여자들이라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연봉이 높다? 구름사진.PNG


형들...직장인은 이게 제일 중요하잖아!! 그치?? 일단 항공사 마다 승무원들이 1달마다 채워야 하는 비행 시간이 있어. 댄(대한항공)이나 아샤(아시아나)는 80~100시간정도? 100시간 넘을때도 있어 ㅋㅋㅋㅋ (죽어진짜)그리고 저가 항공사는 주로 60시간정도라고 들었어! 왜 차이가 나냐고? 저가 항공사는 일단 장거리를 못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기가 소형기라 연료량이 모자란데~~ ) 그러니까 단거리와 중거리로 비행시간을 채우다보니까 100시간 채우려면 아마 30일 내내 비행기 타야할껄? 그러다 보니 월급에도 차이가 좀 있어!

근데 승무원이 뭐 얼마나 많이 벌겠어? 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사실 우리가 평균 24살정도부터 일을 시작하니까, 어린 나이에 비해서 초봉이 높은 편이야. 근데 이게 확확 늘어가는게 아니라 거의 그대~~~로인게 문제야 @.@

부사무장 이상이 되면 좀 달라지는데, 진급 못하면 뭐 거의 대기업 신입사원 연봉 그대로 가져간다고 생각해... 그러다 보니까 승무원들이 돈을 엄청 버는것도아니고 그렇다고 못버는 것도 아니야. 그래서 이 문제는 중간으로 마무리 할까?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사치가 심하다? 구름사진.PNG


내가 선배한테 들었던 이야기야. 선배가 외제차를 끌고 나왔는데, 소개팅 남이하는말

"역시 승무원들은 다 외제차 타네요?"
"(당황)아 그래요..?"
"승무원들 돈 잘 쓰잖아요"
"(빠직) 쓸때는 쓰겠죠. 승무원들 많이 만나셨나봐요"

선배가 열받아서 나한테 했던말인데 ㅋㅋㅋ 사실 승무원들이 겉보기에는 화려할 수 있어. 근데 이것도 오해인게 우리는 해외에 자주 나가다 보니까.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그래서 싼 가격에 좋은 물건들을 많이 살 수 있지~ 그런데 다 그런건 아니야. 기회가 있어도 짠순이들은 절대 안사지 ㅋㅋㅋㅋ 그리고 여자들이 많은 직업이라 그런지 유행에 민감해. 그래서 명품이나 화장품같은것도 신상은 다 알고 있어 ㅋㅋㅋ 오죽하면 광고할 때 승무원이 쓰는 것 이라고 하면 완판되잖아?

근데 내 주변에 신입 때부터 돈모아서 집사고, 부모님 차사드리는 선 후배 진짜 많아 ㅋㅋㅋ 여자가 많다 보니까 생기는 소문이야. 3불녀라는 별명이 있는데, 승무원 중에 레이오버(해외에서 머무는 비행)동안 팁으로 3불만 쓰고 나머지는 절대 아무것도 안쓰고 방에서 쉬는 승무원들을 말하는 별명이야 ㅋㅋㅋㅋ 그런 사람들도 있다고! 그러므로 이 소문은 거짓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시간이 많다?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한달 스캐줄을 받아! 근데 이 스캐줄은 고정된게 아니야 대기 근무(stand by)가 있어서, 스캐줄이 갑자기 바뀌거나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 갑자기 내일 뉴욕가! 라고하면 우리는 그냥 가는거야 ㅋㅋㅋㅋㅋ 밥먹다가 문자받고 내일 갑자기 뉴욕에 있다고 생각해봐 ㅋㅋㅋㅋㅋ 여기가 어딘가 싶어 가끔은ㅋㅋㅋㅋ

중거리나 장거리 다녀오면 법적으로 쉬는 오프가 있어. 평일에도 쉴 수 있으니까 일반 직장인들은 우리가 시간이 여유롭다고 생각해 ㅋㅋㅋㅋ 근데 이것도 사람마다 다른거지~ 누구는 이 평일을 이용해서 외국어 배우고, 운동 배우고, 여행도 다녀! 근데 또 다른 사람은 그냥 쭉~~~~ 자 @.@ 시간이 많은 건 사실인데 쓰는 사람 능력인 것 같아 ㅋㅋㅋㅋ 내가 입사한 뒤로 늘 생각한건데, 신입 때부터 뭐 하나 진득하게 배웠으면 전문가 되겠다 싶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 질문은 진실




구름사진.PNG 승무원은 비행만 한다? 구름사진.PNG


우리의 주된 업무가 비행 근무인건 맞아 ㅋㅋ 근데 우리는 너무 할것이 많다.... 일단 승무원 자격을 유지하려면 훈련을 받아서 통과 해야 해! ( 탈락하면 바로 비행 정지임) 안전훈련 + 서비스 훈련 + 영어 자격 유지 + 방송 자격 갱신을 기본 적으로 해야 하고, 이 것 이외이도 사무실 근무를 도와주는 승무원들도 있어! 우리는 사무실에서 근무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회사에서 비행 업무 이외의 업적도 필요해 ( 진급해야지.......!!)

사회 공헌 활동부터 동아리,보고서 작정 등등...? 이 활동은 비행 업무 시간 이외에 하기 때문에, 회사 열심히 다니는 승무원들은 진짜 바쁘더군.... @.@ 아무튼 우리는 비행말고도 여러가지 활동을 해 ㅋㅋㅋㅋ 이것은 "거짓"



형들! 가즈아 생각보다 재밌다ㅋㅋㅋ 내 글에 ㅋㅋㅋㅋ 가 너무 많아서 약간 어색하기는 하지만 재밌군!! 글도 술술 잘써지고?? 오늘이 포스팅은 스팀잇 하는 형들이 승무원이라는 직업 긍정적으로 생각해주길 바라며 쓴 글이야 ㅋㅋㅋㅋㅋ 나 지금 미국이야 형들, 오늘 따라 한식이 너무 먹고싶다........빨리 한국 가즈아♥


Sort:  

우아 승무원이라는 직업이 엄청 화려하고 다가가기 힘든 그런 직업인것 같았는데 crew.bee 형이 가즈아로 설명해주니까 너무 좋은것 같아 ㅋㅋㅋ

나 갑자기 궁금한게 생겼는데 승무원 분들은 다른나라에 비행 가면 어느정도 체류하다가 한국에 오는거야?? 아니면 잠깐 쉬다가 바로오는거야? ㅋㅋ

지금쯤 한국에 들어왔겠지? 푹 쉬어~~~

형~ 컨디션어때!!@.@ 우리는 장거리에는 2틀정도 있다가 오고 더 짧거나 긴 패턴도 있어! 일본이나 동남아는 정말 짧게 있다가와ㅠㅠ ㅜ 동남아는 좀 오래있고싶은데ㅠㅠㅋㅋ

이야. 일단 가즈아로 쓴 거 환영해. 예전 댓글에선 뭔가 친절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였는데 오늘은 시작부터 뭔가 친근감이 팍팍이네. 자, 이제부터 읽어볼께. 이미지 변신이 신선해서 댓글부터 달았다.

어우 깜짝이야. 다 읽고 나니 미국이라니. 밥 먹다 문자 받고 뉴욕 간 건 아니겠지? 재미있게 읽었어
비행기 타면 승무원들이 워낙 친절하게 대해줘서 볼 때마다 저 일도 프로페셔널 하다는 생각도 많이 했어. 전에 치앙마이 갔다 오는데 아기가 자다 깨서 진정시키느라 진땀 뺐거든. 그 때 승무원 한 분이 물한잔 가져다 주셨는데 완전 감동이었어. 안 그래도 목 마르고 힘들었는데 필요한 걸 챙겨주니 너무 고맙더라. 그런 눈썰미야말로 전문성이 없으면 할 수 없는거야. 한국 오면 한식 맛있게 먹구~

아기울때는 진짜 옆에서 내가 앉아주고싶어 ㅜㅜ 나도 그런 센스있는 승무원되야지 ㅋㅋㅋㅋ 오자마자 오징어볶음먹으려고 ㅋㅋㅋㅋ 내 글에 애정가져줘서 고마워 감동이야ㅠㅠ

내 목적이 달성됬다 ㅋㅋㅋㅋㅋ 뭔가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었어 ㅋㅋㅋㅋ

완전 친근해요 ㅋㅋㅋ
성공하신듯해요 :D

늘 동경했던 승무원에 대한 이야기를 잼있게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찡긋)

감사합니닷!!@.@ 제 성격이 원래 이래서 인지 글이 잘써지더군요 ㅎㅎㅎ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 나요 ㅋㅋㅋㅋ

승무원 다 이쁘던데ㅋㅋㅋ

앗.... 뭔가 부끄럽다... 이래서 절대 내 얼굴을 공개할수가 없음 ㅠㅠㅋㅋㅋㅋ

오 완전 정성글인데? 덕분에 승무원들에 대해 많이 배웠어.

가끔 비행기 타다보면 힘들어 보여서 안쓰러웠던 적이 많은데, 비행 말고도 업무가 많구만.

고마워ㅜㅜ외로운 미국에서 참 열심히 썼어 ㅋㅋㅋㅋㅋㅋ 외로운 호텔방ㅋㅋㅋ나중에 승무원 만나면 잘해줘ㅠㅜㅋㅋ

비행기 탈때는 늘 잘해주려고 노력하지 - 힘들어 보이거든.

예전에 친구들 중 승무원 만나던 애들이 호텔로 픽업가던 거 생각난다 - 그때 상당수의 승무원들이 호텔에서 안 나오고 쉬기만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 이거 보기보다 힘들구나 생각했어.

내일 뉴욕가. . . 갑자기 장거리 비행 스케줄이 생길수도
있군요
다음에는 승무원만의 시차적응법 포스팅도 해주세요 ㅎ ㅎ
지금도 미국에 계시니 ㅎ ㅎ

오!!! 그거 진짜 굿아이디어 !! 승무원들도 시차적응하는 방법이 다양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ㅋㅋㅋ아이디어뱅크님ㅋㅋ

ㅋ ㅋ 기대해 봅니다

10몇년 전 여친이 댄공 크루였는데 ㅋㅋㅋㅋㅋㅋ 아 괜히 그때 연애시절 떠오르고 글 잘 보고 있어 화이팅~

ㅋㅋㅋㅋㅋ 앗 10년전 감정 내가 떠올린거야? 슬픈추억은 아니지? ㅋㅋㅋㅋㅋㅋ 화이팅할게!!!!

어 형 땜에 떠올린거 ㅋㅋㅋㅋ 슬프기도 하고 좋았기도 했지~ 화이팅!

승무원은 다 이쁘다!

고마워 형!!@.@ 지금 거울보고 있는데 갑자기 자신감생겨!!ㅋㅋ

형글 완전 재밌네 ㅎㅎ 새로운 분야라 흥미로웠어 ~

고마워 형ㅋㅋㅋ 나중에 또한번 쓰려구 ㅋㅋ횽횽 거리니까 재밌군?

내 생각엔 언니는 옴총 이쁠거 같은뎅?^^
승무원이라는 직업이....난 딴세상 이야기 같았는데 이렇게 궁금했던 것들이 해결되서 재밌게 읽었어ㅎㅎ
근데 요새 부쩍 승무원에 대해 몰랐던 이야기들이 알려져서 안타깝더라구....ㅠㅠ '비행기만 타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던 게....부끄러울 정도로 힘든 일들을 말도 다 못하고 겪는 것 같던데ㅠㅠ
암튼 언니 멋지당. 비행 잘하구 무사히 돌아와서 맛난 한식 먹엉! 뽜이팅!!

언니 이게 진짜 생각하기 나름인게.. 어느날은 이런비행만하면 100년도 하겠다! 하다가 어느날은 그만둘까 싶기도 하고 그래...ㅎㅎㅎ 이제 한국가!!@.@ 가자마자 매운거 고고!!

뭔가 좋은 취미 하나 만들어서 해 보는건 좋은것 같아.

혹시 레고 어때??? ㅎㅎ

ED9A8B4F-03B8-48CF-8016-D0C7D4DFE721.jpeg

아 레고는 우리집에 한명 전문가 있어서 하루에 한번은 레고 소식 듣는거같아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레고 해외 공급을 담당하는거야... ㅎㅎ
아니다...
형은 레고가 아닌 건프라로 가라...
레고는 김형에게 맡기고...
그것도 시간 잘 가는 취미가 될듯...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