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OG II 31화
오우카 : 무슨 소리 하는 거니, 넌 어머님과 메이거스가 키워준 은혜를 잊은거야? 우리들과 같이 보내왔던 날들을 잊어버린 거니?
라투니 : ...모두에 대한 건 잊지 않았어...
오우카 : 그러면, 어째서?
라투니 : ...나는 스쿨에서 진정한 자신을 잃어버렸어... 그리고, 그걸 재더와 가넷, 류세이, 샤인 왕녀... 하가네와 히류개의 모두들 덕분에 되찾을 수 있었어.
오우카 : ......
라투니 : 그러니까, 언니... 난 언니들이 있는 곳에 돌아가지 않아. 그리고, 내가 언니들에게 걸린 주박을 풀겠어...
오우카 : 그건 내가 할 말이야, 라트. 내가 말하는 걸 듣지 않겠다면 힘으로라도 널 데려가겠어. 그리고 나와 어머님의 손으로 진짜 자신을 기억나게 해줄게.
류세이 : 지금 장난하냐! 그럼 스쿨 때와 똑같잖아!
오우카 : 닥치세요. 외부인인 당신이 뭘 안다고 그러시는거죠?
류세이 : 뭐!?
오우카 : 나와 라트의 인연을 모르는 당신이 입을 놀릴 자리가 아니에요. 그리고... 라트를 이용해서 아라드를 죽이게 한 당신들... 연방군을 용서할 수는 없습니다. 동생의 원수는 나... 스쿨의 장녀 오우카 나기사가 갚겠습니다.
이름 : 거참, 겉보기 이상으로 외골수인 아가씨로군.
카이 : 하지만, 양산형 알블레이드 건도 있어. 가능하면, 기체째로 붙잡고 싶군.
라이 : 그렇군요.
카이 : 할 수 있겠지, 라투니?
라투니 : 네, 네엣.
오우카 : ...에키드나, 공격을 개시하죠. 라트의 상대는 제가 하겠습니다.
에키드나 : 알겠다. (하지만 그 전에...)
라미아 : (! 본대의 암호인가.)
에키드나 : (그쪽의 상황은 파악했다. 역시, 기밀통신장치가 고장났던 모양이군. 예비를 떨어트리고 가지. 나중에 회수해라.)
라미아 : (라져. 그리고 또 다음에 접촉할 기회가 있으면 언어 부위의 교환용 시냅스를.)
에키드나 : (너 자신에게도 트러블이 있었던 건가. 그럼 그건 레몬님께 전해드리지.)
라미아 : (...네 임무는?)
에키드나 : (테스트다. 우리들 형제들의.)
라미아 : (형제? 양산형인가?)
에키드나 : (그래... 코드 발신, 공격을 개시해라.)
양산형W : 라져.
에키드나 : (W17의 상대는 내가 하겠다. 너희들은 손대지마. 또한, 격추당할 경우엔 코드ATA 를 수행... 증거를 남기지 마라.)
양산형W : 라져.
에키드나 : 그럼 간다, W17. 네가 의심받지 않을 정도로 말이다.
라미아 : 잘 알겠다.
브릿트 : 저 게슈펜스트 부대, 아까와는 움직임이 달라...!
이름 : 그래, 묘하게 기계적이야.
라이 : AI탑재형 기체일까요?
라미아 : ......
라투니 : 저 공격 패턴... 기억이 있어요.
카이 : 뭐? 사실이냐?
라투니 : 네. 저건 스쿨에서 연구되었던 것과 비슷합니다.
쿄스케 : 그럼 게슈펜스트에 타고 있는 건 스쿨 멤버라고?
라투니 : 아니에요... 저기에 있는 건 언니 뿐...
브릿트 : ...그거, 나도 왠지 알 것 같아. 저 게슈펜스트에 타고 있는 건... 사람인가?
쿄스케 : ......
오우카 : 자아, 라트... 나한테로 오렴.
라투니 : 언니야말로 나와 같이 가. 그렇게 하면 진실을 알게 될테니까...!
오우카 : 불쌍해라... 그정도까지 재교육받고 말았다니.
라투니 : !!
오우카 : 하지만 안심하렴. 우리가 네 주박을 풀어줄게.
라이 : 아무래도 너희들은 그냥 DC 잔당은 아닌 것 같군.
오우카 : 우리는 DC 재흥을 위해 훈련을 반복해왔어요...! 그 성과는 당신들의 죽음으로 보여드리지요!
오우카 : 당신들 따위가 날 방해할 순 없습니다!
카이 : 라투니를 상회하는 실력의 소유자라면 방심할 순 없나...!
오우카 : 당신들 따위한테 저의 라트는 넘겨주지 않아요.
류세이 : 너말야, 그 애 말을 안 믿는거야!?
오우카 : 네. 지금의 라트는요. 하지만 당신들을 쓰러트리면, 그 애도 눈을 뜰 거에요.
류세이 : 장난해!? 그녀석은 우리 동료야! 너한텐 안 넘겨줘!!
라미아 : 설마, 이런 타이밍에 [엘아인스] 를 투입할줄이야.
오우카 : 저 움직임... 에키드나와 닮았어?
쿄스케 : 존재하지 않을 터인 기체냐. 그 꼭두각시의 정체를 밝혀주마
오우카 : 제 기체보다도 자신의 목숨에 신경을 쓰도록 하세요.
엑셀렌 : 안녀엉, 언니야. 라트는 우리랑 같이 있고 싶다 하는데...그쪽은 어떠니?
오우카 : 그건 당신들이 그렇게 생각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잖아요?
엑셀렌 : ...아라드군도 달에서 우리한테 협력해주었는데도?
오우카 : 닥치세요! 내 동생을 죽여놓고 잘도 그런 소릴!
엑셀렌 : 아니, 그러니까... 그 애는 살아있다니깐, 그러네.
오우카 : 라트를 계속 이용했던 죄, 죽어간 아라드의 괴로움... 그 몸으로 깨우치도록 하세요!!
브릿트 : 큭! 조금은 이쪽 얘기도 들어 봐!
이름 : 보면 볼 수록 엘슈나이데를 빼다 박았구만. 대체 어떻게 만들었지?
오우카 : 이 기체의 유래따위 저에게 있어선 아무래도 좋은 것... 아라드의 원수를 갚고 라트를 되찾을 힘이 된다면 그걸로 됐습니다!
엑셀렌 : 한밤중이면 또 모를까, 이런 벌건 대낮에 유령께서 행차하시다니요. 속알맹이는 어떻게 되어있을까?
에키드나 : ......
쿄스케 : 이녀석의 움직임... 라미아와 닮았어...!?
에키드나 : 베오울프인가. 데이터는 W17 쪽에서도 수집하고 있겠지만... 이쪽에서도 그 능력을 확인해보도록 하지.
라미아 : (W16... 교전하는 건 처음이 아니지만...)
에키드나 : (레몬님의 명령도 있어. 치명상을 입힐 수는 없지...)
오우카 : 라트, 넌 지금 자기 의사로 싸우고 있는 게 아니란다. 그리고... 넌 날 이길 수 없어.
라투니 : ...!
에키드나 : 과연 실력은 있군. 하지만 임무는 끝났다. 퇴각한다.
라미아 : (물러났나. 나중에 비밀통신장치의 회수를... 우리들의... 형제, 인가.)
오우카 : 이 정도로 격추되진 않아요. 전...!
라투니 : !?
오우카 : 크, 으으...!
라투니 : 언니...!?
오우카 : 으윽... 머, 머리가...! 큭!!
라투니 : 서, 설마...!?
오우카 : A, ASRS 전개... 부스트...!
브릿트 : 도망쳤어!?
이름 : 저 가속... 역시 부스터가 부착된 테슬라 드라이브인가.
라투니 : 어, 언니...
에이타 : 적기의 반응, 모두 사라졌습니다!
테츠야 : 후퇴한 2기의 추적은?!
에이타 : 추적불가입니다! 일전의 ECM을 사용한 탓이라 생각됩니다!
테츠야 : 큭...!
다이테츠 : 대위, 함을 정지시키게. 격추된 게슈펜스트의 파편을 회수해 조사한다.
테츠야 : ...알겠습니다.
[하가네 브릿지]
료우토 : ...보내주신 데이터를 이쪽에서도 검토해봤습니다. 제조번호는 교묘하게 삭제되어 있는 듯 하나, 부품은 같은 것이 쓰이고 있군요.
이름 : 그래... 가짜가 아니었군, 그건.
테츠야 : 그 게슈펜스트가 어디서 만들어졌는지, 짐작은 가는거야?
료우토 : 알고 계신대로 마오사의 생산라인은 양산형 휴케바인으로 이행되어 있어요. 역시, DC잔당에 의해 양산된 것이라고 생각하는게 타당하다고 봐요...
쿄스케 : 그럼, 양산형 알블레이드에 대해선?
료우토 : 시작 1호기와 2호기는 이쪽에 있는데다 3호기는 류세이가 쓰고 있어요. 또, 데이터가 해킹된 흔적도 없습니다.
쿄스케 : DC잔당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물건이라는 가능성은?
료우토 : 있을 수 없어요. 그렇게까지 이쪽 플랜과 똑같다는 건... 가령 데이터가 해킹됐다고 해도, 개발기간의 속도가 맞지 않아요.
테츠야 : 하지만 그건 실제로 존재하고 있어. 거기에 대한 네 견해는 어때?
료우토 : 저... 놀라지 말고 들어주실래요?
테츠야 : ? 그래...
료우토 :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게 미래에서 온 물건이라고 하면, 납득이 가요.
테츠야 : 미, 미래라고!?
쿄스케 : ......
이름 : 으~음... 그런 생각도 있었군.
테츠야 :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름 : 뭐, 그 정도로 비현실적인 이야기란 겁니다.
료우토 : 아무튼 저희들 쪽에서도 게슈펜스트MK-II의 건과 함께 조사를 해보겠습니다.
테츠야 : 알았어. 또 새로운 데이터를 입수하면, 그 쪽으로 보내지.
료우토 : 부탁드립니다.
이름 : 그럼, 린이랑 리오, 라다한테도 안부 전해줘.
료우토 : 예. 여러분도 조심하시기를...
다이테츠 : ...참함도를 장비한 특기도 포함해서, 수수께끼가 깊어졌군.
테츠야 : 예에. 이번 DC에는 석연치 않은 점이 많습니다.
다이테츠 : 그래. 역시 그들은 단순한 잔당이 아니야. 새로운 DC라고 해야할지도 모르겠군...
[하가네 브리핑실]
엑셀렌 : 어? 그 게슈에는 아무도 타지 않았던 거야?
라이 : 그래. 파일럿이 밖으로 탈출한 흔적도 없어.
카티나 : 그럼, 무인기였던거 아냐?
라이 : 콕피트는 유인 사양이었습니다. 보통은 무인기라면 모듈을 통째로 교환할 겁니다.
레오나 : 그러면, 누군가가 타고 있었을 가능성은 높네.
라이 : ...그래.
라미아 : ......
카티나 : 파일럿이 연기처럼 사라지기라도 했단거냐? 믿을 수 없구만.
엑셀렌 : 기체도 파일럿도 유령이었다는 거?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카티나 : 그럴 리가 있냐!
라미아 : (...기밀유지를 위해 소거 코드를 발동시킨 건가. 나도 임무에 실패하면 같은 결과를 맞이하게 되겠지... 그게 우리들의 숙명이다.)
엑셀렌 : 응? 왜 그래, 라미아? 신경쓰이는 거라도 있어? 유령이 무섭다던가?
라미아 : 아, 아무것도 아니에요인 것이와요. (그보다도, 지령의 내용을 확인해야...)
[하가네 격납고]
라미아 : (...좋아, 이걸로 안쥬르그의 기밀회선을 쓸 수 있어. 일전의 디스크의 내용확인을... 지령코드, 0605... 데저트 크로스 작전의 스케쥴에 따라, 잠입임무를 속행... 그리고, 헬리오스에 관한 정보의 입수... 가능하면, 신병을 확보... 나에게까지 그 지령이 내려온 건가... 아무래도, 아직 본대 쪽에서도 놈의 행방을 잡지 못한 듯 하군.)
브릿트 : ...라미아씨, 거기서 뭐하고 계신겁니까?
라미아 : 브루클린 소위... 안쥬르그의 정비를 하거나해버리고 있는겁니다에요.
브릿트 : 그런가요. 그런데, 혹시 라투니를 보지 못하셨나요?
라미아 : 아뇨.
브릿트 : ...그 애, 어디로 가버린 걸까. 류세이도 찾고 있는데...
라미아 : 혹시, 그 오우카라는 적 파일럿의 정보를 그녀에게서 들어내버리거나합니다인건가요?
브릿트 : 아뇨, 그런 건 아닌데요.
라미아 : ...소위들은, 진심으로 그 아이를 구할 생각이신겁니까 인거겠지요인가요?
브릿트 : 예... 아무리 전쟁이라고는 해도, 가족끼리 싸우는 건 슬프잖아요.
라미아 : ...(...여전히 알 수 없는 소릴. 이 남자뿐이면 몰라도, 왜 감정에 이끌리고, 그러면서 전쟁을 계속하려는 거지?)
브릿트 : 실은, 제게도 비슷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라투니는 그런 경험을 시키고 싶지 않은 겁니다.
라미아 : ...무른 생각이군. 전쟁에 그런 이유따윈 통용되지 않아. 하물며 개인의 감정 따위는 제일 먼저 버리지 않으면 안돼... 란거랍니다에요.
브릿트 :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전 남을 미워하기 위해서만 싸우고 있는 게 아니에요.
라미아 : 당연히 그렇겠지요 란거랍니다군요... 임무니까 싸우고 계신게 아닌가요? 병사에게 임무를 빼면 뭐가 남거나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거기엔... 아무것도...
브릿트 : 전 어려운 건 잘 모르겠지만... "마음" 이라던가 "삶" 이거나... 인간인 자신이 남는 게 아닐까라고... 아니, 남는다고 생각해요...!
라미아 : ...!
[하가네 개인실]
라투니 : ...(그때 언니의 반응... 설마, 아직도...?)
류세이 : 라투니, 여기 있었구나.
라투니 : 류세이...
류세이 : 네... 언니에 대한 건데...
라투니 : 난 괜찮아... 언니의 오해는 예측했던 일이니까...
류세이 : 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도록 조작됐다는 거야?
라투니 : 아마...
류세이 : 그래... 하지만, 아라드가 살아있다는 걸 안다면 생각이 바뀔지도 몰라. 그러니까 포기하지 마. 나도... 도울거니까.
라투니 : 응... (...오우카 언니...)
아우룸1 : ...라투니...
라투니11 : ......
아우룸1 : ...왜 그러니? 왜 울어?
라투니11 : ...언니... 으으...
아우룸1 : ...훈련이 힘들었던 거구나. 가엾게도...
라투니11 : ......
아우룸1 : ...괜찮아, 내가 코호 박사님께 말할게. 네 메뉴를 다시 생각하도록 말이야.
라투니11 : ...하지만... 그 사람은... 날...
아우룸1 : 안심하렴. 내가 있는 한, 네게 이상한 짓은 하게 두지 않을거야. 이번 실험은 내가 대신해줄게.
라투니11 : ......
아우룸1 : 내가 지켜줄게. 너를... 그리고, 동생들을.
라투니11 : 언니...
아우룸1 : 그러니까 울지마. 응?
라투니11 : 네... 언니...
[어스크레이들]
쿠엘보 : 어떻습니까, 세토메 박사님... 오우카의 상태는?
아기라 : 거부반응이 나오고 있어. 뭐 예측하고 있었던 일이지만.
쿠엘보 : 스쿨 시절, 그녀는 라투니를 귀여워했습니다. 역시, 그 기억 때문에...
아기라 : 아니, 원인은 그것만이 아닌 것 같구나.
쿠엘보 : 예?
아기라 : 아무래도, 브론조28이 살아있는 모양이야. 레코더에 그런 대화가 기록되어 있었어.
쿠엘보 : 아라드가...!
아기라 : 그때문에, 아우룸1의 심층의식에 혼란이 발생해서, 거부반응을 일으킨 거겠지.
쿠엘보 : ......
아기라 : 브론조28 녀석, 결함품 주제에 악운만은 강한 모양이군. 페프가 눈독들인데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게로구먼.
쿠엘보 : 그러면, 수면조정 중인 제오라에게 아라드가 살아있다는 걸...
아기라 : 이 경우엔, 녀석에 관한 아우룸1과 브론조27의 기억을 리셋하고, 재구축하지.
쿠엘보 : 설마, 그건...
아기라 : 그래. 브론조28을 완전히 적이라 생각하게 만드는 거야... 그 편이 아우룸1과 브론조27도 임무를 수행하기 쉽겠지. 훼훼훼.
쿠엘보 : ......
[어스크레이들 내부]
빈델 : ...테스트의 결과는 어땠지?
레몬 : 전기 격추당했지만, 개량점의 힌트를 얻을 수 있었어. 거기다, 하가네의 발목잡기도 잘 한 거 같았고.
빈델 : 증거인멸은 확실히 했겠지?
레몬 : 그야 물론. 만약 뭔가 이상이 있었다고 해도, W17이 어떻게든 할테니.
빈델 : ...그 W17에게 문제는 없는 거겠지?
레몬 : W16의 보고에 따르면... 지금까지 그 아이에게서 연락이 없던 건, 안쥬르그의 기밀통신 장치가 고장났기 때문이래. 본인은 언어기능의 장애로 끝났다고 하고... 대단하네.
빈델 : ...그렇다면 좋겠다만.
레몬 : 어머... 당신도 액셀이랑 같은 말을 하네. W시리즈는, 앞으로의 작전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는 걸 알고 있잖아?
빈델 : 그래도, 실수는 용납 못해. 데이터가 모일 때까지의 손실은 묻지 않겠지만, 후기 로트의 조정은 완벽하게 하도록.
nice post s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