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인즈게이트 리뷰 (스포주의)

in #kr-game6 years ago (edited)

2018-03-09_22-37-27.jpg
오늘 리뷰할 게임은, 슈타인즈 게이트 입니다.
저는 이게임을 너무 재미있게 해서 ios로도 구입하고 psvita ps4 등
같은 게임을 몇번이나 구입했네요...ㄷㄷ

슈타인즈게이트는 오카베 린타로라는 주인공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사건을 , 서술식으로 풀어나가는
비쥬엘 노벨입니다. 게임이지만 소설같은 게임이랄까
선택지에 따라 여러가지 엔딩을 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게임과는
다르게 텍스트량이 엄청난 게임입니다

2018-03-09_22-43-51.jpg
보시는건 전자레인지인데,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기계에요
이게 타임머신이거든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타임머신과는 다르게,
사람의 의식만 데이터화해서 과거로 날려주는 기계입니다
돌아갈 수 있는 과거도 어느정도 제한이 있구요

미래의 내 생각과 지식이, 과거의 내자신에게 덮어씌워진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받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의식이 덮여지는게 아니라, 과거에 내자신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것으로 시작하죠

예를 들면 7일 뒤의 내 자신이 지금 나의 휴대폰에
메세지를 보내는 거죠
떡락..떡락이 온다
이렇게요 그러면 떡락이 온걸 알고 다 파는 경우와
모르고 떡락을 맞는 경우 이렇게 2가지로 세계가 나눠집니다

슈타인즈게이트에서는 평행이론+분기점이론으로
우리가 물리학적으로 세계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상대성이론 양자역학 이후로,
알고 싶어하는 그 부분을 게임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물론 물리학적으로는 안맞지만 하다보면 그런가 싶을정도로
구성이 정교하게 짜여져 있죠

2018-03-09_22-50-39.jpg

오카베 린타로라는 이 주인공은, 사실 저 기계를 만듦으로
인해 엄청난 시련을 겪게 됩니다. 대부분 만드는 건
크리스라는 여주인공이, 다 하지만요(첫번째짤 여자)

오카베는 과거를 뛰어넘고 뛰어넘어 본인이 잘못했던 것을
고치려 노력하지만
그 한계를 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이 진행될수록 엄청난 고통을 겪죠

처음에 오카베가 중2병스런 말투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어
많은 분들이 그만두게 되는게 어차피 뒤로 가면
그런 중2병이 그리울 정도로
멘탈나간 오카베를 볼 수 있으니
그냥 계속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ERN 이라는 유럽물리학연구소가 흑막으로 나오고
LHC라는 기계로 SERN이 타임머신을 만들려고 하는 설정
존 데이타..IBN5100 등
현실에 있었던 요소로 , 이야기를 절묘하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쥬얼노벨 게임장르에서는
독보적인 게임이기도 하죠

2018-03-09_23-01-07.jpg

슈타인즈 게이트에서는 진엔딩을 보기 위해
휴대폰을 조작하여 , 캐릭터들과 소통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특정 단어를 선택해서 , 해금을 해주셔야되요
처음에 막 하다보면, 진엔딩하고 무관한
엔딩으로 밖에 갈 수 없으니 꼭 주의를 해주시고
공략을 보시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는 이미 한글이 되어있지만
psvita ps3버전보다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고
ps4버전에서는 슈타인즈게이트 엘리트라는 버전으로
새롭게 발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판을 조금 더 넣은 버전이라는데
아무래도 팬들의 주머니를 좀더 털어볼려는
개수작 같아요

하지만
비쥬얼노벨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런 갓겜이 또 없습니다

1주일뒤 제자신이 코인가격을
지금의 저에게 문자로 알려준다면
엄청 좋을 것 같군요 ㅎ

Sort:  

ㅎㅎ저도 마지막 말 공감해보고 갑니다.
스팀 10만원..아니 100만원도..ㅎ

슈타인즈게이트 애니로도 명작인 걸로 압니다. 한 번 플레이 해보는 것도 좋겠군요.

애니보다는 게임이 진짜 재밌습니다 ㅎㅎ 시간이 좀 많이 걸려서 문제이긴 한데..떡락장을 잊을 수 있어요 ㅎ

비주얼 노벨이라는 장르를 이 게임을 통해서 입문했었는데... 한번 빠지니 정신없이 하게 되더라구요... 한정판도 지르고.... ^^ 굉장히 재미있게 했었네요... ps4로 나온다니 기대가 됩니다....

케인님도 하셨군요 ㄷㄷ

저는 게임이 너무 어려워요
ㅠㅠ

아무래도 익숙치 않으면 그런 부분이 많죠^^;ㅎㅎ 하는 사람만 하긴 합니다 ㅎㅎ

이게 왜 게임이야 라며 이해하지 못하고 금방 접었던 게임이었는데 비쥬얼 노벨이라는 장르가 있었네요.
오래전 아이패드에 아직 있으니 한번 다시 플레이 해봐야겠어요 ㅎㅎ
정말 1주일 아니 1일 뒤의 내 자신이 코인시세를 알려주면 좋겠어요 ㅋ

게임상에서는 디메일이라고 하나요?ㅎㅎ 저도 그런 문자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ㅎ

오 애니는 봤는데 게임은 못해봤거든요
재미있다니 해보고 싶어지는군요

네 시간나시면 한번 해보세요^^ㅋ

어쩌다보니 비주얼노벨장르는 한번도 플레이를 못해봤어요
그동안 블리자드게임만 편식했네요 ㅎㅎ

오버워치 하시나요?ㅎㅎ

오버워치는 가끔 하는데 잘 못해서 빠른대전만 해요 ㅎ

저도 잘 못함 ㅋㅋㅋ 저도 빠른 대전만 합니다 ㅋㅋㅋ 제가 더 못할껄요? 전 토르비욘으로만 하거든요 ㅋㅋㅋ

저도 에임이 후져서 토르비욘, 윈스턴, 시메트라 좋아해요 ㅎㅎ

엘프사이 콩그루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51460.37
ETH 2243.25
USDT 1.00
SBD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