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패치 작업자 스팀잇 지원 프로젝트>를 해볼까 합니다

in #kr-game6 years ago

2018-02-16_14-34-47.jpg

소개글

안녕하세요 게임좋아하는 리바이입니다. 제가 일전에
블록체인이 게임한글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고민
이란 글을 쓰고 , "그냥 이건 아이디어야 언젠가 누구든 시도하겠지" 이런 마음가짐으로
일상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스팀잇 글만 주구장창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스팀잇 기반의 다른 서비스를 보면서 나도 프로그래밍을 해서 후원 사이트 라도 만들면 좋을텐데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오늘, 프로그래밍 능력이 없어도 스팀잇에서 한번 해보자!라는 결심을 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스팀잇내에서 좋은 프로젝트를 많이 해서 저도 뭔가 해보고 싶었나봅니다

그래.열심히 해라 근데 뭘 한다고?

PC로 나온 게임 중 한글로 발매되지 않은 게임은, 한글화 장인이라고 불리는 몇분이 작업을 하셔서 패치를 내줍니다. 폴아웃4 나 스카이림 처럼 대작게임은, 핫산이라고 하는 불문명한 그룹이 모두 힘을 합쳐 빠른 시간에 한글화를 합니다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같은 경우처럼 한글화프로젝트가 좌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그룹을 모두 금전적 지원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늘 꾸준히 한글패치를 만드시는 분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분들이 더 이상 무상노동 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저만 해도 스팀잇에서 뻘글을 쓰며 스팀달러를 벌었는걸요!

어떻게 할건데?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한글패치 작업자 분들이 스팀잇으로 유입되셔서, 보팅을 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문제점이 아직 있습니다

  • 한글패치 장인분들은 스팀잇 가입을 아직 안했습니다. 스팀잇의 존재도 모를 것 같습니다 그분들이 스팀잇으로 들어오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 스팀잇에서는 겜돌이가 아직 적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이 스팀잇와서 한글패치 만들었다는 포스팅을 해도 보팅이 얼마 되지 않을 것 같아요
  • 직접적으로 보상을 받는 것에 거리낌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상노동에 익숙해져있고 보상을 받으면 다른 사람이 와서 깝니다. 그리고 유통사들이 태클걸고 복잡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 제가 한글패치 작업자 지원 봇이 되고 싶습니다!

한글패치 지원 봇이란?

저는 프로그래밍 능력이 없어서, 모두 스팀잇을 이용한 수동작업으로 제가 로봇이 되어볼 작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널리 알려도 처음에는 아무도 호응을 해주질 않을 것을 직감하기에, 처음부터 일은 그렇게 없을 것 같아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글패치 작업자분들이 포스팅을 하지 않고 제가 직접 포스팅을 한뒤, 보팅으로 얻은 수익을 한글패치 작업자분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스팀잇을 가입하지 않은 분들도 저에게 스팀이나 스팀달러를 보내면 한글패치 작업자에게 보내도 되고요 한마디로 중개로봇이 되겠다는 것이죠

미친놈아 널 우째 믿고 돈을 보내냐

그렇습니다. 이런 중개인이 없었던 이유는 , 그 중개인을 믿을 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블록체인은 중개인이 사기를 못친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얼마만큼 그 포스팅으로 수익을 얻었는지, 누구에게 보냈는지 누구나 인터넷으로 알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할건데?

그분들이 스팀잇에 직접 포스팅을 하겠다고 하면 저는 그만두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수익을 안받겠다고 하시면, 한글패치 작업자분들이 원하는 기부처에다가 기부도 하고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다가, 그분들이 정말 어려울때 도움을 드릴수도 있구요

혹시 문제가 생기면 그만두겠습니다만, 일단 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한글패치에 집착(?)을 하느냐 라고 물음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일어로 된 게임을 정말 하고 싶었을 때 한글패치 제작자분들의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의 즐거움을 누린 것 뿐만아니라 약간의 분노가 있습니다
스트리밍 BJ들 중 한글패치 작업자의 결과물을 가지고 방송을 하여 수익을 얻는 것을 보고
"이건 뭔가 잘못된거 아닌가" 라고 생각이 들었죠 게임제작사야 아무말안하니까 그렇다고 쳐도
한글패치를 작업할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스트리밍 BJ들은 그것이 공공재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서 말이죠
꼭 이런 상황을 조금이나마 바꿔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맺음말

한글패치 작업자 분들 이제 지금 얼마 없습니다 그리고 정말 실력있는 분은 대한민국안에서 8명이 안되고
지금 활동하는 분은 2명정도입니다 5000만명 대한민국에서 2명입니다.
게이머분들이 나중에는 일어와 영어로된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지금 한글화잘된다고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미 지나간 일어로 되어있는 게임들도 한글화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재능기부가 아니라 조금더 합당한 보상이 오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쓴뒤 한글화카페에 의견을 여쭤볼 예정입니다. 반대의견이 너무 많으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물어라도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한글패치를 모두들 스팀잇에서 소개하며 보팅으로 보상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대한민국 많은 분들이 더더욱 스팀잇을 알게 되겠죠?^^
경과보고는 가끔씩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

Sort:  

좋은일이네요
응원합니다!

제가 꼭 하지 못하더라도 다른 누군가가 좋은 시스템을 만들어 해결하였으면 하는 문제입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초등때 부터 게임 팩키지 돈 주고 사서 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게임 발전을 위해서 사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스팀잇의 발전을 위해서 여러 전문가분들이 진입하면 좋겠습니다.
많은 스티미언 분들이 스팀잇의 발전이 되는 글이면 보팅해드릴 겁니다.

처음부터 정품러셨군요 ㅎㅎ 더 많은 분들이 스팀잇에 오셔서 합당한 보상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결실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재능이 없으니 마음으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지금 한글화카페에 글을 쓰고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여론은 부정적이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우연히 한글화 카페에서 게시글보고 왔네요 ㅎㅎ

좋은 취지의 글 잘 읽고 갑니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만, 다들 스팀잇의 시스템을 모르는 상태라 동의를 구하기가 어려운 것 같네요. 아무래도 몇번이고 한글화 상업화 때문에 문제가 생겼던 터라 더 보수적인것 같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한글화카페 글을 보셨군요 ㅎㅎ 팔로우 갑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500.17
ETH 2654.9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