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암호화폐를 숨겨놓는다면?

in #kr-game6 years ago

2018-03-30_14-05-40.png

노맨즈 스카이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대부분 모르시겠지만 한번 나왔다가 대차게 망한 게임입니다 ..

2018-08-15_19-04-42.png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갓겜..까지는 아니지만
그냥 할만한 게임정도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그런 와중에 노맨즈 스카이 게임 안 어디인가에
비트코인이 숨겨져 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그러니까 이 행성 저행성 돌아다니다가 운좋게 심마니처럼 심봤다!
할 수 있다는건가요??
노맨즈스카이라는 게임을 비트코인때문에 할 생각은
아직 없지만 그래도 돈을 소비하는 게임에서, 뭔가 득템을
할 수 있는 건더기가 있는 게임으로 다시 바라보니
신기하군요

암호화폐와 게임의 결합은 기존 암호화폐 투자자들이나
개발진 모두 바라는 모습입니다

다만 어떻게 어떤 그림으로 진행해야
지금의 게이머들에게 만족을 주거나
더 돈을 쓰게할 수 있을런지는 다들 고민중이지요

또한 게이머에게 좀더 이익을
가져다주는 플랫폼으로 발전한다면
게이머들이 더 많은
게임을 접할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이번에 노맨즈스카이라는 게임에
비트코인 보물찾기는 많은 것을 시사하는 것같습니다
아직 컴퓨터 게임 자체를 블록체인상에 올려
돌아가게 하지는 못하니까
퀄리티 있는 게임을 발매한뒤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게 개발사에서 돈 좀 들이면
마케팅 효과는 제대로 내지 않을까요?

물론 그런 마케팅할 필요없는 갓겜들은
이 방법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재밌는 게임이라도 워낙 많은 게임이 나오니
그중에서 살아남기 위해
암호화폐가 내미는 손을 잡을 게임개발사도 많지 않을까요?

Sort:  

no man's sky 게임 안의
우주 어디엔가 비트코인이 숨겨져 있다는..

게임 안에서 아이템을 채굴하는 것을 넘어서
코인을 채굴하는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군요..

내글에 댓글 달지마요

아, 그 유명한 게임계의 스캠. 노잼즈 스카이군요. ㅎㅎ 비트코인 금광이 행성 어딘가에 숨겨져 있다니 재미있네요.

심마니의 기분을 느껴볼 수있습니다 물론 노맨즈는 아직 구입안했습니다 ㅎㅎ

재밌네요. 게임 분야도 앞으로 블록체인과 연합해서 다 발전할 듯 하네요:))

정말 게임과 잘활용된다면 그래도 수익모델이 정해지면 인식도 많이 변할거같아요

대항해 시대가 코인이랑 결합되면 시너지 효과 어마무시할텐데 말이죠.

게임을 한만큼 실제로도 유저에게 제대로된 부가 창출된다면 게임사의 변화가 일어날거같긴합니다 ㅎㅎ

레디 플레이어원 영화가 생각나네요.ㅎ
정말 게임하면서 가상화폐 채굴이 된다고 하면.. 와우만한 성과를 이룰지도.ㅎㅎ

스팀잇은 글을 써서 (간접적으로) 채굴하듯이 이건 게임하면서 채굴하는거군요. 아이디어 괜찮네요.

게임과 크립토의 결합은 답정너의 미레라고 생각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523.93
ETH 2291.82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