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me] 레트로 게임 #2 - Galaxian

in #kr-game6 years ago

레트로 게임에 대해 이것저것 정리해 보고 있는 괴물군입니다.... ^^

기억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고 이런게 게임이야 하실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냥 남겨 봅니다.. ^^

요번 게임은 갤럭시안 입니다.....

1 게임소개

1979년도에 남코에서 발매된 게임입니다.... 아주 오래된 게임이죠...? 저도 오락실에서 보진 못했고

MSX 게임기인가... 삼성 SPC 에선가 본 게임입니다...... 아마 갤러그로 처음 게임을 접해보신분들이라면

갤러그 나오기 전의 인베이더 업글 버전이라는거 눈치 채셨을 겁니다.

Galaxian.wmv_21520000.png

아마 이 게임을 오락실에서 보셨다.... 저보다 나이가 많은게 되시겠죠.... ㅠㅠ

2 게임 시스템

이 게임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야구보다 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아무리 봐도 벌레처럼 생긴 외계인들을 총알로 하나하나 떨어뜨리면 됩니다....

단 다른 슈팅게임과는 다르게 연사가 절대 되지 않습니다.....

인베이더랑 같은 원리지요.......

Galaxian.wmv_163660000.png

이렇게 우리는 한발한발 쏴야 합니다.... 외계인들은 적어도 세네발 정도는 쏘고 내려오고.....

자유 비행도 합니다..... 우리는 좌우로 움직일 수 밖에 없죠... 외계인 보다... 떨어지는 문명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3 게임 시스템

게임 시스템이랄게 머 있습니까... 그저 다 떨어뜨리면 다음 단계로 갑니다.......

단계가 넘어갈수록 내려가는 적이나 총알의 갯수가 좀더 어려워 집니다......

Galaxian.wmv_152980000.png

4 결언

지금 봐서는 아주 허접한 게임이지만...... 아마 인베이더가 처음 출시했을때 흑백이라고 알고 있는데

단순히 속도가 빨라지고 옆으로 게걸음만 걸을 수 있었던 적이... 저렇게 비행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그 당시에는 충격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그래도 간만에 어렵게 게임했습니다. 연사가 안된다는게 이렇게 쉽지 않네요....

저의 허접한 플레이 올려둡니다.....


레트로 게임 리뷰 목록

레트로 게임 #1. Champion Baseball


Sort:  

그립네요 저런 게임 ㅎㅎ

요즘 레트로 게임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단순함에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요즘 게임들은 공부해야하는것들도ㅜ있거든요

짭갤럭시군요
분명히 어디선가 하긴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저는 재믹스(MSX)를 가지고 있었는데 현대컴보이도 아니었으니까 그 외의 게임기 소프트였을 겁니다(아마도?? ㅎㅎ)

ㅎㅎㅎ 저 게임은 원체 다양하게 컨버전이 되어서.... 그러실 겁니다 ^^에뮬레이터에서도 거의 기본으로 들어가는 녀석이죠

뭔가 예전 뒤통수 엄청나게 큰 컴퓨터앞에서 꼬물꼬물 갤러그를 하고있던 어리고순수한 @jellypark이 생각나는군요ㅋㅋㅋ

ㅎㅎㅎ 저도 그랬습니다 브라운관 tv화면 앞에서 저러고 살았었죠..... 그러다가 등짝 스매싱이 날라오긴 했지만

ㅎㅎ 저건 왼손으로 핸들 잡고 오른손으로 열심히 보팅해야하죠. 오락실의 꽃이죠.

ㅎㅎㅎ 그렇죠.... 마구 눌러야 하죠 ^^

우와 겔러그.. ㅋㅋ

ㅎㅎ 갤러그에 대해선 곧 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슈팅 게임계의 혁명이었죠

처음에 접했을때 쉽지 않아서
오기로 해보려고 했지만
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잊혀졌던 게임이네요 ㅎㅎ

이렇게 소개로 접하니
옛날 생각이 절로..

잘 보고 갑니다.

ㅎㅎ 넵 그걸 해보자고 찬찬히 해보는 레트로 게임 소개입니다

추억을 게임으로라도 한번 떠올려 보자 입니다

갤러그의 전작이네요.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성공으로 쏟아져나온 아류작이지만 시스템의 추가로 한자리 해먹었다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59.95
ETH 3492.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