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The count Lucanor]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The count Lucanor]

2016년 03월스팀에 발매된 게임이다.

인디 어드벤쳐 게임이며
(현재 여름세일로 80% 할인해서 2100원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호러와 공포의 느낌이 진한 게임이다.

하지만 또 게임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는 매우 가정적이다.;;;


(욘석아 아무리 집이 허름하고 돈 없어도 집이 최곤걸 알아야지…)

초반부 스토리는

가난하고 지루한 일상에 질린 열 살짜리 소년 한스...

집에서 투정을 부리다 결국 집을 떠나 여행을 하기로 결정한다.

집을 나서 여행 중 파란 악마에 이끌려 어느 성에 들어가게 된다.

한스는 성을 탈출하고 보물을 획득하기 위해 악마가 제시하는 수수께끼를 풀게되는데...

00.gif
(한가롭게 목동과 피크닉 중이었는데…)

(오오미 이게 뭐시 당가…. 처음에 나름 충격 받은 장면)

소악마가 제시하는 수수께끼는 자신의 이름을 알아맞추는 것.

이를 위해선 성안을 돌아다니며 알파벳을 모으고 모은 알파벳을 적절히 배열하여야 한다.


(이름이 무얼까요~ 알지만 안알랴주지~)

퍼즐에 약한 필자지만 필자도 해결 할 수 있을 정도 수준의 난이도이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도중의 몬스터 들이 퇴치불가로 도망치기만 해야 할 때가 있어서 그 부분이 스트레스였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상황에서 촛불로 한정된 시야를 얻어가면서 플레이 해야하는데

기괴한 모습의 몬스터들과 함께 공포 분위기를 살리는데 큰 기여를 한다.

더불어 한스는 그다지 빠르지 않다… 내마음은 더 빠르게 뛰고 있지만

한스는 종종 거리며 다니는걸 보고 있으면 조금 답답한 마음이 든다.


(큰 분기점 ‘자 우리 꼬맹이의 선택은?’)

게임상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은 도대체 어디에 쓰이는 물건인지 알 수 없는 것도 있지만
다 나름의 쓰이는 장소가 있다.
(빵,사과,치즈,코인,반지,옥수수,벌레 등등 많기도 하다. 도전과제와 연관도 되어있는데 공략을 보면.. 편해진다)

엔딩도 여러 개가 준비되어 있기에 한번 엔딩을 보고

그뒤에는 요소들을 수집하며 공략을 보고 하나하나 챙겨보는 재미가 있었다.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게임의 플레이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다.

처음 엔딩을 보는데 3-4시간이면 충분하다.

정성 어린 픽셀 그래픽, 탄탄한 스토리로

재미있게 즐긴 [The count Lucanor]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3점

.

게임 평점 기준

  1. 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 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 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 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피 도트가 ㅎㄷㄷ

ㅎㄷㄷ 하죠? ㅋㅋ
더 심한 장면도 종종 나옵니다....

많은 종류의 게임을 섭렵하셨나봐요.이런 게임은 첨봅니다^^

네 퍼즐과 혼합된방식의 어드벤쳐 게임이라고 할수 있는데
인디게임임에도 나름 짜임새 있는 좋은 게임입니다

왠지 으스스한 공포스타일의 게임인것 같은데요. ㅎㅎ

네 플레이하다 조금 으윽...
할때가 있습니다

불쌍한 목동만 죽었군요 ㅠㅠㅠㅠ

목동은 계속 등장합니다....
목만요;

그래픽이 사랑스럽군요. 도트 덕후입니다 ㅋㅋ

ㅋㅋㅋ 저도 도트 좋아합니다!
이번 여름할인에 게임을 좀 샀는데 도트게임이 반이상이군요!

도트 그래픽이라 오래전에 나온게임인 줄 알았는데 2016년 게임이군요. ㅋㅋ 3점이지만 짧은 엔딩타임& 탄탄힌 스토리는 좋군요..

내일까지 비온다네요. 나른한 오후 행복 가즈앗!!

탄탄한 스토리가 받쳐주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게임이 신선해보이네요 예전에 게임만들기였던 쯔구르 스타일이랑 비슷한것 같아요 ㅎㅎ

네 제가 알기로 쯔끄루 기반으로 만들어진 인디게임입니다~

공포게임과는 연이 없어서 ㅎㅎㅎㅎ
아기자기 귀여운 도트그래픽이 공포장르와는 서로 상충되는 것 같으면서도 묘하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도 본격적인 공포게임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신기하게 이게임은 잔인하고 조금 놀랄만한 장면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잇 시작하게 된 초보 스티머 @Heeingu 입니다~! 댓글에서 보고 들어왔어요 ^^

저는 책과 강아지와 일상을 블로깅하려고 하는 뉴비입니다.. ㅎㅎ

팔로우와 보팅할게요!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네~ 자주 놀러와 주세요~~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타이틀의 화풍이 맘에 들어서 기대감으로 스크롤 내리다가
바로 나오는 끔살 장면 보고 헉 했습니다 ㅋㅋㅋㅋ

네 말그대로 끔살 장면이죠....
저도 헉! 하고 그뒤로는 마음의 준비를 좀 하고 게임을 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52.47
ETH 2665.1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