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Dragon cliff]

in #kr-game6 years ago

게임리뷰 [Dragon cliff]

2018년 5월 스팀에 출시된 게임

도트 그래픽과

JRPG 연상되는 추억돋는 전투 장면


(필자마을 난 경영시스템이 좀더 다양하길 바랬다...)

마을경영 시스템 등에 혹해 구매했다

조금 후회한 게임이다.

게임은 RPG 라기보다는

일종의 방치형 게임 이면서도

추가적인 요소들이 나름 파고들 요소가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플레이 자체는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마을을 키워나가고

용병들을 고용해 던전들을 하나씩 헤쳐 나가며

퀘스트를 통해 스토리가 진행되는 형식이다.

(전투는 처음 1시간정도는 재미있다)

특정상황에서 케릭터 성장이 퀘스트에 따라가지 못하면

언제든지 저렙 던전을 무한 뻉뺑이 돌며

레벨업 하는데 필요한 practice point나

돈, 아이템이 파밍가능하다


(던전이 지역은 다양하지만 기본적 구조가 너무나도 똑같아 금방 질린다)

던전상에서 당연히 컨트롤 해 주는 것이 공략에 유리하지만

굳이 해주지 않아도 된다

필자는 애니한편 보고 조금 만져주고 다시 오토 돌리고

애니 한편보고 다시 조금 만져주고 하는 식으로 플레이 했는데

처음에는 오토 참 편하네…란 생각을 했지만

역시나 금방 똑 같은 구조에 질리고

마지막을 보기 위해 꾸역꾸역 참고 했지만

엔딩을 보고나니 이게 엔딩이야? 라는 말이 절로 나오며
(엔딩 이라기보다는 마지막 퀘스트를 하고나면 기존 퀘스트의 난이도 업글의 반복이 진행되며 기존의 파밍요소가 무의미하게 만드는 제작요소와 아이템들이 나오게 된다)

(게임 극초반부터 반전을 다 누설하기에 여기서도 누설하겠다)

한글은 없기에 떠듬떠듬 읽으며 했다,

스토리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지만 분명 단점이다.

그래도 게임을 플레이 하며

여러가지 캐릭터들을 시험해보며 나만의 용병단을 구성하는 재미가 있다는점

(다양한 용병들을 시험해 보는 재미는 있다)
구조는 너무나도 동일하지만 나름 여러가지 필드와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는점

성장곡선이 확실해서 아 내 캐릭터들이 세지는 구나를 체감시켜주는 재미가 있다는점

정도가 장점이 될 듯하다

내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4점이다.

게임 평점 기준
1.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요즘 수집형 모바일 게임정도네요
확실히 모바일게임이 발전하고 나서부터 컴퓨터로 이런게임은
메리트가 떨어지긴했죠
이게 폰이었으면 틈틈히 게임 할텐데 아쉽네요

네 모바일로 해도... 사실 돈주고 하기엔 조금 아깝습니다

약간 실망 삘 인듯 한 게임이신 듯 합니다^^

네 실망했습니다 ㅎㅎ
하지만 게임 사서 실제 플레이해보면 그런경우가 많다보니...
그래도 얘는 일단 한번은 끝냈으니까 아주 망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라이트같은 짬뽕(?) 게임?
이런 문라이트가 아니라 문라이터네ㅋㅋㅋ

ㅋㅋㅋ 네 인디게임인데 광고도 좀하고 인기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나중에 할인 더하면 플레이 해볼 생각입니다

그래픽은 취향저격인데...
방치형에 스토리가 별로이군요

네.. 나중엔 의무감에 플레이하게 되더라구요

약간 바람의 나라 삘이 좀 나네요.

바람의나라 추억 돋네요 ㅋㅋㅋㅋ
요즘도 서비스 하나모르겠네요

AT 혹은 386시절 많이 보던 그래픽 화면이네요.. 어찌보면 삼국지 영걸전같은 화면으로 재미가 있을듯보임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네 삼국지 영걸전은 명작이죠
얘는 발끝에도 못갑니다

I can see that the game has a good gameplay in terms of battles, and the characters you can get through the advance. Sounds like a good choice!

thanks for visit~

아무리 방치형 게임이 많다지만 PC로까지 할 이유는 ㅎㅎㅎㅎ

네 방치형 게임은 핸드폰에서나 할까 컴퓨터로까지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도트게임 취저..
@agawolf 님! ㅎㅎ
스팀잇 계정만 있으면 에어드랍 해주는 바이트볼 받으셨나요 ^^?
https://steemit.com/kr/@ganzi/6ofgw1

네 받았습니다~

Very interesting game. I like it's cool graphics, game charactress, amazing battle scenes. After all your valuable game reviews always highly appreciable.

thanks for visi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49.46
ETH 2562.5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