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Crypt of the necrodancer]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game6 years ago (edited)

게임리뷰[Crypt of the necrodancer]

2017년 1월에 스팀에 발매 되었다.

필자는 정식 발매 전 얼리 억세스때 플레이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리듬, 로그라이크, 액션 태그를 가지고 있다.

로그라이크에 리듬게임을 버무려낸 재미있는 게임이다.

로그라이크 게임이 리듬게임이라니? 의아해하며 구매해 플레이 해서 매우 만족했다.

장르만 보면 생소하지만 참으로 개성적으로 잘 조합해낸 게임이다.


(네크로 댄서~)

다양한 플레이 케릭터가 준비되어 있지만 처음부터 주어지는 케이던스의 스토리를 잠깐 보자면

케이던스는 행방불명된 아버지 도리안을 찾기위해 크립토로 들어간다.

탐험 도중 네크로댄서가 케이던스의 심장을 훔치고 리듬에 맞춰 움직일 수 밖에 없도록 저주를 걸어버린다.

이후 이 게임을 진행하면 네크로댄서 라는 보스를 최후에 만나게 된다.

스토리는 주로 컷인과 함께 간략하게 묘사되며 케이던스의 스토리상에서는 보스에 있어서 약간의 반전도 있다.


(금색벽만 보면 왜이리 반갑던지 더불어 상점주인은 항상 멋진 노래소리도 들려주신다)

이제 게임플레이를 조금 설명해보자면

쒼나는 음악에 맞추어 캐릭터를 움직여 탐험 및 몹을 잡아가며 던전을 진행하는 형식인데


(게임상 중앙 하단부 심장에 노트가 들어올때 방향키를 누르면 된다!)

심장모양에 박자표가 낳으면 한 박자씩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때 상하좌우로 움직이면 적을 공격 할 수도 있고 벽을 부술 수도 있다.

왼쪽 슬롯의 아이템 역시 박자에 맞추어서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사용 가능하다

처음에 이동에 적응하고 이후 아이템 사용에 적응하면 게임이 참 재미지다

(3스테이지는 미끄러지는 얼음판도 있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

스테이지수가 많지는 않지만 스테이지마다 쒼나는 음악과

귀엽지만 스트레스 받게하는 몬스터들을 잡다 보면 시간이 훅훅 사라져있다.(드래곤 개객기…)

필드에서 여러가지 아이템이 파밍 가능하며 돈은 필드에 랜덤 등장하는 상인에게 소비하며

사망해서 리트라이시 던전상에서 모은 다이아몬드를 통해 특정 아이템을 언락하거나

시작 피를 늘리거나 하는 등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진다.


(데스메탈의 빠른 비트에 처음 만나면 정신이 하나도 없다)

필자가 주기적으로 언급하지만 게임 피지컬이 떨어지기에

처음에 적응하기 까지 꽤나 고생을 했다

더불어 보스와 몬스터 들의 패턴도 익숙해질 때 까지 수 없이 죽어나가며 전진해

결국 네크로댄서를 죽이는데 성공해 내었다.


(나랑 춤좀 추어볼래~?)

그만큼 난이도가 있어도 그 이상의 중독성이 있기에

게임을 붙잡고 플레이 할 수 있었던 듯 하다.

귀여운 도트 그래픽은 특징들을 잘 잡아냈고

BGM 은 참으로 적절하다.

높은 완성도와 중독성 그리고 도전요소들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 평점은 2점이다.

게임 평점 기준
1.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시가가는 줄 모를 정도면 많이 재밌는거죠^^

네 몇번을 죽었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죽어도 열심히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음악이 좋은게 의외로 많다는 걸 요즘 새삼 느끼는데~~~
BGM이 궁금해지는 포스팅이네요.

ㅎㅎ 네 bgm 이 쿵짝쿵짝 신납니다

이 많은 게임들을, 어떻게 다 해보셨어요? 대단함다.

뭐... 저보다 더 많이 다양하게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ㅎㅎ
스팀잇유저군이 다들 그래도 사회인들이 많으셔서 게임할 시간이 많이 없으셔서 제가 많이 한것 같아 보이는 겁니다
아마두요 ㅎㅎ;;;

스테이지가 많지않지만 쒼나는 음악에 맞추어 캐릭터를 움직여 탐험 및 몹을 잡아가며 던전을 클리어하는 게임.. 2점 나름 재밌을 것 같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네 방문감사드립니다 ballantines30 님 ㅎㅎ 행복하세요~

직장인이라 세상에 있는 게임을 한번씩이라도 다 해보는것두 하나의 소망이지만 여건이 그러질 못하네요.. 요즘은 가끔 핸드폰으로 삼국지M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두 심시티성 게임을 좋아하나봐요^^

삼국지 M 이 시뮬레이션 요소도 꽤 있나보군요
핸드폰 게임은 요즘 출퇴근시간이 짧아져서 거의 안하고 있네요 ㅎㅎ

It seems to be a fun and addictive game, where movement patterns are repeated in people and you have to be very careful. For many people this type of game can be a nightmare (speaking of the difficult). I could read that the soundtrack of the game is one of the strengths.

thanks for visit gustavoadolfodca~

타이틀의 케릭이 젤다시리즈 링크와 비슷하다 싶었는데 인게임 화면도 그렇군요

링크랑 비슷... 하진 않습니다
외모는 조금 비슷해도 게임플레이나 스토리나 플레이하며 저는 젤다가 연상되진 않았습니다 ㅎㅎ

오! 이게임은 트위치로 게임방송하는걸로 몇번 본적이 있습니다 재미있어보이던데요!!

네 은근 컨트롤이 익숙해지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그래도 참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Really the game has a lot of fun. The game characters, game stages are also very interesting. I always appreciate your brilliant game review. Eagerly waiting for the next review.

thanks for visit msena~

그래서 별명도 리듬돌죽이죠.

리듬돌죽? 은 무슨뜻이죠?
돌죽?
돌아온 죽돌이?

Dungeon Crawl: Stone soup의 스톤 수프를 돌죽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아하 그렇군요
로그라이크 좋아하지만 정작 dungeon crawl 은 즐겨보지 못했네요 ㅎㅎ
리듬돌죽 어감 좋네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1
BTC 62166.63
ETH 3021.89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