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Cook, serve, Delicious!]

in #kr-game6 years ago (edited)

게임리뷰 [Cook, serve, Delicious!]
게임리뷰[cook].png

이번 게임은 본격 레스토랑 노가다 게임이다.

2013년 스팀에 발매된 게임이고 할인 때 주워담아 플레이 했다.

별4개 레스토랑 까지 진행하고 엔딩을 보진 못했다.

게임리뷰[cook] 02.png
(튜토리얼중 문제는 튜토리얼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을 빼놓고 설명한다
그건바로.... 이레스토랑의 점원은 너 하나야!!!!!!!!!!!!!!!!!!!!!!!!!!!!!)

처음에 허름한 레스토랑 주인이(주인이자 1인점원) 되어

손님들이 요구하는 음식들을 조리해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레스토랑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더 많은 돈과 인기를 얻는게 목표인 게임이다.

게임리뷰[cook] 03.png
(처음엔 신이 났다 오오~ 이렇게 많은 음식들을 만들어 보는거야?)

레스토랑 관리메뉴에서 어떤 음식을 만들지 결정하고

손님들이 오면 음식들을 조리해서 접대하면된다

음식마다 조리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메뉴의 음식은 빠르게 생산가능하게 될 때 까지 시간이 걸린다.
게임리뷰[cook] 04.png
(러쉬아워 시간되서 사람들 밀리면 미추어 버릴 것같다.
손이 꼬이면서 음식은 타고 내용물은 엉망진창 손님 마음도~ 내 마음도 멘붕)

이 조리과정이 손에 익어야 콤보가 터져 인기와 돈을 더 벌기 때문에

음식 제조과정은 빠르게 익숙해 져야한다.

주문자 마다 재료를 원하는게 다르기 때문에 빠르게 재료를 캐치하고

정확하게 약자를 눌러서 재료를 쏟아 넣은 후

다음 조리법에 맞게 조리를 해야하는데

요리마다 단축키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역시나 적응이 필요하다.

사이사이 설거지. 쥐 잡기, 쓰레기 버리기, 화장실 청소 까지도 해야하기 떄문에

아주 정신이 하나도 없다.
게임리뷰[cook] 09.png
(그래... 그릇이 없으면 닦아야지)
게임리뷰[cook] 08.png
(쓰레기... 는 좀이따 버려도 되지 않을까?)
게임리뷰[cook] 07.png
(아진짜 화장실 청소를 환자 미어터지는데 왜하고 있니?)

게임리뷰[cook] 06.png
(쥐덫..... 사람들 카운터에서 음식을 외치고 있는데... 쥐덫....)

음식 서빙만 하면 지루해질 것을 막기위한 미니게임 같은 요소이지만….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처음에는 돈 벌고 레스토랑 키우는 맛에 열심히 하는데

나중에 가면 내가 게임을 하고있나 단순노동을 하고있나 헷갈리면서

현탐이와 그만 둔 게임이다.

단순한 재미로 플레이 하면 되고

반복 노동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해봐도 좋을 듯 하지만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게임이다.

게임리뷰[cook] 01.png
(그래 먼 다양한 요리냐 그냥 핫도그 정도만 먹고 살자)

내 맘대로 주관적인 게임평점은 4점

게임 평점 기준

  1. 다시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2. 다시 해볼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게임
  3. 엔딩까지 보긴 했지만 이것만 하며 시간이 다 쓰이진 않음
  4. 엔딩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즐긴 게임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게임
Sort:  

노가다에 고민하고 리뷰점수 4점에 한번더 거르고 갑니다. ㅎㅎ
4점짜리 게임 몇번 못본거 같던데 겜그래픽했던자로서 저런그래픽 너무 별로라
구미가 당기지 않는군요 ㅎㅎ

ㅎㅎㅎ 네 그래픽적요소는 좋은점수 받기 힘들죠
ㅎㅎ 낮잠님 방문 감사드려요~!

이런게임 참 즐겨합니다 ㅋㅋㅋ 한순간에 몰입해서 정신없이 즐기기 참 좋거든요!

엇 네 ㅎㅎ 취향에 맞으시다면 괜찮은 게임이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노가다 게임은,,, 첨에는 지루하다가,,, 중독된듯 하다가,,,, 지루해져서 포기하는 게임이에요 ㅋㅋ

ㅋㅋㅋㅋㅋ네 맞습니다
노가다게임의 한계죠
방문 감사드려요 junny 님!

중간중간 깨알같은 재미를 주는 요소들이 부족했던게
아닐까 싶네요..

단순 노가다로 현탐이 왔다는건..

잘 보고 가요

ㅎㅎㅎ 네
현탐와버려서 그만둔 게임중 하나입니다
sindoja님 방문 감사드려요!

20대일때는 게임 참 많이했는데
나이가 드니 안하게 되는군요 ㅜㅜ

ㅎㅎ 저도 20대에 비하면 많이 줄었죠...
그 때가 그만큼 여유있는 시간들이었구나
라는걸 지금에야 느낍니다... ㅠㅠ

4점.. 노가다 게임이네요.
글읽는데 힘겨움과 지루함이 느껴집니다.
4점인정 ^&^ 반복게임은 패스!!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ㅎㅎ 네 패스해 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헐 ㅋㅋ 4점짜리 게임이군요. 이 게임은 리뷰를 즐겁게 본것으로 만족해야 하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나이가 드니 할게 너무 많은 게임은 별로 안좋아해서.. ㅋㅋ

ㅋㅋㅋ 넵
바쁜 일상에서는 게임 편하게 하기 힘들죠
리뷰로 잠시나마 즐거우셨으면 보람이 있네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

노동이 들어가는 건 조금 부담이라 ^^ 게임 포스팅 잘보고가요

넵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와 주세요~ ㅎㅎ

이 게임 한번 해본 것 같아요. 요령도 모르고 해보다가 이상해서 한번만 하고 그만두었지만요. ㅎㅎ

4점짜리 게임이네요!~
근데 5점짜리 게임도 해보셨나요? 5점짜리 게임 리뷰는 못 본것 같아서요!~^^*
좀 한가하게 게임한판 해보는게 소원입니다.
아직 어벤져스도 못봤어요 ㅠㅠ

5점 짜리 딱한번 리뷰 했습니다 ㅎㅎ surgeon simulator 라구요 ㅋㅋㅋ
가끔 재미로 5점짜리도 올려 보겠습니다~
어벤져스는 보셔야져!

한글화 된 게임도 리뷰해주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839.82
ETH 3132.7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