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행궁 나들이

in #kr-funfun6 years ago

결국은 먹방ㅋㅋ

@zzong81

일상글.jpg



화성행궁1.jpg

NC터미널점에서 점심을 맛나게 먹고
그냥 집에 갈순 없다며
화성행궁을 보러가자고 했지요~
이름이 화성이래서 첨엔 경기도 화성인줄 ㅋㅋ



화성행궁2.jpg

흠.. 들어가는데 입장료도 있고
뭔가 문화유산이라
이런 수익형 블로그에 내부는 올리면 안될 것 같아서
지붕찍어올리기~ㅋㅋ
왼쪽 하늘에 기구 타는게 있더라고요?
담에는 저 기구를 타보고싶어요!



화성행궁3.jpg

나오는 길에 600년된
느티나무에 소원비는 곳이 있길래
저도 소원적고 저렇게 달아놨어요~



화성행궁4.jpg

나와서 주변 골목길 탐험(?) ㅋㅋㅋ



화성행궁5.jpg

골목을 한바퀴 돌아 나오는 길에 있었던
레인보우 솜사탕~
분명히 들어가는 길에는 못봤는데
사람들이 하나씩 들고있길래 뭔가 했는데
다시 돌아나오다가 발견해서 사봤지요~
이 날 날씨가 급 구려져서
폰카가 색깔을 잘 못담았네요~ㅎㅎ



화성행궁6.jpg

화성행궁7.jpg

원래 가고싶었던 곳은 여기여서
어떻게 찾아서 갔네요~ㅎㅎ
방화수류정!!
야경이 더 이쁘다는데
저희는 배도고프고 춥고해서 요까지! ㅋㅋ



화성행궁8.jpg

밥먹으러 가자며 걷고걷다가
수원영동시장까지 걸어갔네요~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255번길 6 영동시장
전화: 031-251-0171



화성행궁9.jpg

화성행궁10.jpg

안에 푸트코트가 있길래
퓨전 스테이크 사먹었네요~
사람은 네명인데 밥은 두개 ㅎㅎ
별로 막 그렇게 배고픈것도 아니고
딱히 먹고싶은 것도 없어서 배나 채우자며
마늘맛이랑 새우맛인데
그냥 재료만 다를 뿐 소스가 다른건 아니예요.



화성행궁11.jpg

마지막으로 집에 다시 돌아오는 버스를
타기위해 쌩고생을 하고 ㅠㅠㅠㅠ
정류소에 수원버스터미널 간다고 적혀있지만
혹시나 하며 정차하는 버스기사아저씨한테 물어보면
죄다 아니래-_-
결국 세번째 물어본 기사아저씨의
친절한 설명으로 저 앞에 가서 타야한다고...ㅋㅋ
그래서 앞에가보니 버스 가는 길이 다르더라는;;
어쨌든 다시 NC백화점 쪽으로 도착했는데
또 거기서 집으로 직행하는 버스 정류장을 못찾아서
헤맬뻔 했지만 시외버스터미널쪽에 물어보니
시외버스터미널 한켠에 버스가 온다고 ㅋㅋ
갈때는 나름 편하게 갔는데 올땐 쌩고생 ㅋㅋ
그럼 뿅~*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255번길 6 영동시장]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수원화성 한번 가보고싶네요
정조임금의 효심이 느껴질듯~
푸드코드에서 저런 스테이크라니
신기해요

그러고보니 그쪽동네 도로명주소가 정조로 라고 돼있더라고요.ㅎㅎ
정조로라서 뭔가 어감이 이상한;;

정말 알찬하루였군요
솜사탕보니ㅠㅠㅠ으앙 머꼬시포용ㅠㅠㅠㅜ
ㅠㅠㅠ맛있었겠죵?

솜사탕맛이 설탕맛이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사람들이랑 함께여서 더 맛있었어요^^

이렇게 보니 수원 참 이쁜곳이군요
그나저나 저 솜사탕 참 이쁘다 +_+

지금까지 수원은 터미널까지만 가봤는데
시내는 처음 가봤네요~ㅎㅎㅎ
다음엔 수원여행을 딱 계획하고 다시 가봐야겠어요!

즐거운 나들이가 되었네요.. 문화재? 문화유산... 어렸을때 학교에서 그런데 갈데는 지루하고 그랬는데 커서 보니까 보는 눈이 달라지공... 그러더라구요.. 뭐랄까.. 우와!!! 그런느낌?

맞아요! 저도 어릴때는 저런데 뭔재미로 가나? 했는데
커서 가니까 뭔가 하나라도 더 보고싶고 재밌고 그렇더라고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감사합니다^^

저기가 수원 화성 이군요.
스테이크만 눈에 들어와서 보다가 다시 위로 가서 봤네요. ㅎㅎ
찾아가신 방화수류정이 이쁘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빛 은은히 받으며 물에 비치면 야경이 정말 이쁘겠네요.
잘보고 갑니다. ^^

다음엔 안추울때 밤에 방화수류정 다시 가보고싶어요~ㅎㅎ

저어렸을때 수원화성행궁 자주갔었는데~~이렇게 글로 보니반갑네요. 치킨골목도 가보셨나요?

네 일단 치킨골목은 지나가기만 했어요~
이 날은 우리모두 치킨이 별로 안땡겨서 ㅎㅎ
진미통닭에는 줄이 한참을 서있더라고요!
맛집인지는 나중에 검색해보고 안..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