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아.. 피자 먹고 싶다.

in #kr-funfun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sismaru 입니다.
오늘저녁은 피자 한판 해야겠습니다. 왜냐하면...


옛날 옛적 비트코인 포럼에 laszlo라는 유저가

I'll pay 10,000 bitcoins for a couple of pizzas..

라면서 게시물을 올렸습니다.성지

1만 개의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사 먹어 보겠다는 내용의 글이었는 데요 당시 1만 비트코인의 시세는 40달러 정도였다고 합니다. 1만 비트코인의 가격이 40달러 정도의 가격이라곤 하지만 실제로는 관련 덕후들이나 사고파는 장난감 같은 수준이었고 현실세계와는 완전히 다른 허상의 존제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그런 장난감 수준의 비트코인의 실제적 가치를 실험해보고 싶어 laszlo는 비트코인을 돈으로 환전한 뒤 피자를 사 먹는 것이 아닌 비트코인 그 자체로 피자를 사 먹는 시도를 해본 것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5월 18일에 올라오고 수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리고 나흘 뒤인 5월 22일 실제 피자가 집으로 배달이 왔고! 그 피자 가격에 대한 지급을 jercos 라는 유저에게 하면서 비트코인의 첫 현물거래가 성사됩니다.

거래가 성사된 뒤 비트코인 포럼은 축제의 분위기! 이날을 비트코인으로 피자를 사 먹은 날 즉 피자데이 로 지정합니다.ㅎㅎ

이후 몇 차례 더 거래를 시도했고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올라가자 비트코인으로 피자 사기 실험은 끝이 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피자를 산다는 걸 중단했는데도 비트코인의 가격은 꾸준히 올라…. 몇 달 뒤 해당 포럼 댓글엔….
image.png

18,000달러짜리 피자라고 웃지 못할 댓글들이 달립니다…. 이런 놀림은 시작에 불과했죠 수백만원 짜리네, 천만원짜리네, 급기야 올 초 엔 1비트코인이 19,800달러를 넘겼으니 1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1억9800만 달러 수준까지 올라간 거죠 ㅎㅎ 사실 한동안 놀림거리 였으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후 해당 포럼은 성지가 됐죠 :)


내일은 석가탄신일입니다. 휴일에 어차피 밥하기 싫고, 당시 비트코인 1만 개 주고 샀던 피자 2판….

image.png

이제는 0.005개면 사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쌉니까! 피자나 사 먹읍시다!!!

아 피자 먹고 싶다.







image.png

전설의 시작. 1만 비트코인 전송 트랜잭션…. 2010년 5월 22일


steemit_sismaru.jpg

Sort:  

ㅋㅋㅋㅋ 피자값이 내려간거라고 스스로를 위안을 하면...눈물이나네요ㅠㅠ

엄청싼 피자 잘 먹었습니다 ㅋㅋㅋ

전 비트 코인을 받았던 피자 가게 주인의 후기가 궁금하네요. ㅎㅎ

가게 주인은 현금으로 받았을꺼에요 ㅎ jercos라는 사람 지갑으로 1만비트코인이 전송됐거든요 ㅎ

우선, 1스팀 1닭 가즈아~

1스팀 1닭만 되도 신나겠네요! ㅋ

저분 최근에 비트코인으로 피자 한번 더 드셨다는걸로 들었어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8년전 자신을 원망하면서 피자 사먹겠네요

ㅎㅎ 너무도 유명한 이야기... 스팀/스달 지금팔아 후회할 날도 오길...

분명 올겁니다. 그니까 안팔아야지! ㅋㅋㅋ

저때 피자 사먹으신분 생각하면 할수록 이불킥하실듯 ㅠ

스팀도 나중에 저런글이 올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1글 1닭이 1글 금한돈 뭐 이런 ㅎㅎㅎ

1스팀에 10만원쯤 되면 금한돈 나오겠네요 ㅎ

피자를 파신분은 지금 때부자가 되어있겠네요 ㅎㅎ

아직까지 들고있으면 대박인데요.. 금방 팔지 않았을까요 ㅋ

전 저때 비트코인을 알았더라도 같이 놀렸을것같아요.
이렇게 미래를 못 내다봅니다. ㅋㅋㅋ

저는 어제 피자를 먹었는데 또 먹고싶어지네요. ^^;

아마 대부분이 그럴껄요 ㅋㅋㅋㅋㅋ 저라도 놀릴꺼에요 ㅋㅋㅋ 완전 꿀잼

코인으로 첫 현물 거래가 피자라는 이야기는 들은 거 같아요.
그래서 5월 22일이 피자데이가 되는 건가요?ㅋ
스팀잇은 '1글1닭'을 모토로 하고 있으니.
이번 부처님 오신 날에는 피자든 치키이든 먹어야겠네요^^

휴일동안 피자한번 치킨 2번 시켜먹었어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133.02
ETH 3043.69
USDT 1.00
SBD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