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스티미언] 아이들과 청와대 관람기

in #kr-funfun7 years ago

image.png
작년 청와대 관람이 가능하다는 기사를 접하고 바로 알아봅니다.

모바일로는 신청이 안되어서 급하게 컴을 켜고 가장 빠른 날짜로~

느림보들이라 10시는 무리라 판단되어 11시로 예약을 합니다.

아이들은 가정연계학습으로 학교도 하루 쉬게 되어 더 좋아합니다.
역시 예나 지금이나 학교 빠지는건 다 좋아하나 봅니다 ㅎㅎ

image.png
경복궁 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가니 안내 표지판이 보이네요

image.png
경복궁 동편 주차장에 청와대 관람 쉼터가 있습니다.

버스에 탑승 할 때에 신청자 본인 확인 후 버스 탑승이 이루어집니다.

관람 시 주의 사항을 듣고 이동합니다.

5분에서 10분정도 후 버스에서 내려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면 번호가 적힌 출입증을 받습니다.

출입증 패용하면 화장실 이동할 시간이 없으므로 미리미리 다녀와야 합니다.

액체류는 반입이 금지되고, 입장 시에 1인당 1병의 생수를 받았습니다. 가방은 가볍게 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이 때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어디 간걸까요 ㅠ)

image.png
녹지원 입니다. 안내자분의 설명을 듣고 지정된 장소에서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image.png
청와대 본관입니다.

image.png
영빈관 앞 입니다. 터의 설명이 되어있네요.

image.png
김대중전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의 기념식수 입니다.

노무현전 대통령의 기념식수도 찍고 싶었지만 관람 동선에 포함이 되지 않아 넘 아쉬웠습니다.

image.png

마지막 코스여서 자유롭게 촬영을 하고 마칩니다.

삼청동으로 나가야 했는데...방향을 잘 못 잡은데다 애들이 넘 배고파 하네요.
가려고 한 집이 있지만 주차가 마땅치 않아 방향을 선회합니다.

image.png
엄마가 냉면을 좋아해서 그런가 아이들도 냉면을 참 사랑합니다 ㅋㅋ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대사관로 40 성북동 면옥집

점심시간이라 대기가 좀 있었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image.png
어른들은 비냉

image.png
아이들은 물냉~ 입 짧은 아이들이지만 냉면은 1인분 다 먹어요 ㅋㅋㅋㅋ

image.png
만두도 하나씩~ 하나가 남지만 그건 엄마 몫이죠 ㅎㅎ

식사까지 잘 마치고 돌아온 아이들과

학교에 낼 가정연계학습 보고서를 작성하며 하루를 마쳤습니다.

image.png
image.png
아참참!! 청와대 기념선물을 빼놓을 수 없죠~
제가 방문했을 때는 어른은 지갑 아이들은 지구본이였는데 지금은 컵으로 바뀌였다고 하네요.

바뀐 기념품 받으러 아이들과 재신청을 해야하나...사진을 보며 고민해봅니다 ㅎㅎ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대사관로 40 성북동 면옥집]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 청와대 관람이 가능하다니 오늘 처음 알았어요 나름 겨울 별미로 냉면도 진짜 괜찮은 것 같아요

청와대 관람은 6개월 전부터 예약이 되요^^ 제가 다녀온건 5월 말이였는데 그 때도 더웠어요 ㅠ
냉면은 겨울이 진짜인거 같아욤 ㅎㅎ(사실 언제 먹어도 좋아요)

청와대 관람하셨군요.
청와대 가기가 왜 이렇게 몇년간 어려웠는지 몰라요. ㅎㅎㅎ
(심리적으로요)

만두도 하나씩~ 하나가 남지만 그건 엄마 몫이죠 ㅎㅎ

아, 갑자기 기습적으로 빵~ 터졌습니다.
그럼요~ 엄마가 먹어야지요~ 아이들은 엄마보다 오래 살면서 맛있는 것 더 많이 먹을테니깐요~ ㅋㅋㅋ

저기서 빵터지셨다니 ㅋㅋ 의도치 않았습니다 저는 ~
사실 애들 먹이고 싶어도 뱃골이 작아요 ㅠㅠ 좀 먹어야 클텐데 말이죠.....

오잉 청와대 관람이 가능하군요 ㅋㅋ 저도 기회가된다면 시간내서 관람 한번 가봐야 겠군요 흐흐

네^^ 청와대 관람도 그 앞길도 다 개방 되어 있답니다~
날 좋은 봄날 삼청동 나들이 추천~ 팔로했어요 자주 뵈요^^

정말 이렇게 여행기들을 보니,,, 국내에 안가본 곳이, 것도 지방도 아니고 서울에도,, 일케 안가본 곳이 많네요. ^^;;

저도 아이들 덕분에 다니는거 같아요.
늘 다니는 곳만 다녔는데 말이죠 ㅎㅎ

청와대를 한번은 가고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또 언제 닫힐지..
(너무 멀어요. ㅠㅠ ..)

^^글 감사히 잘 봤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700.74
ETH 2389.9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