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스팀잇, 어디까지 생각해봤니? (뉴비가 바라본 시각)

in #kr-funfun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캣팜입니다.

이 글은 @stylegold 님의 오마주 프로젝트 에 의해 재 탄생한 글입니다.

원문인 스팀잇, 어디까지 생각해봤니 에서 요약, 발췌한 글입니다.


자기소개

현재 저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포스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음식점과 카페 관련 먹스팀
  • 고양이와의 일상을 다룬 냥스팀
  • 스팀잇 작가님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감상평을 다루는 포스팅
  • 노래하는 영상 포스팅
  • 그 외.
    아직은 스스로 판단하기에, 정착기가 아닌 도전을 해야할 시기라 여기며 새로운 컨텐츠들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변화를 주며 차차 자리매김해나갈 생각입니다.

뉴비가 본 스팀잇

생각이 가치가 되는 세상,
창작이 보상받는 세상,
세상과 소통하다.
스팀잇

이게 제가 보는 스팀잇입니다.


이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뉴비의 자세.

제가 생각했을 때 스팀잇을 하며 가장 힘든 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1. 내 글이 묻힌다.
스티미언 이라면 모두가 느낄 수 있는 감정일 겁니다. 좌절감, 허탈감.
몇 시간 동안 정성들여 쓴 글이 묻혀버리면 스팀잇 특성상, 이 세계에선 ‘사장’ 되어버립니다.
올드비 분들보다는 뉴비 분들이 많이 느껴보셨을 텐데, 이런 부분에서 허무함을 느끼고 스팀잇을 떠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처음 소개글 보상금이 $0.7 로 초라했고 좌절했고, 포기할 뻔 했죠.

2. 정말 좋은 글인데 내가 해 줄 수 있는 게 없다는 것
뉴비로서 가장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정말 좋은 글이고 글 한자한자에 정성이 느껴지는 포스팅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게 없어요.
풀보팅을 해드려도 보상에 변함이 없는걸 보면 그게 또 괜히 죄송스러워집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글이 묻힌다는 것.
스팀잇 특성상 페이아웃시점이 지난 글은
가치가 없는 글 이 되어버립니다.
여기서 말한 가치보상이라는 가치입니다.

그렇다면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되는 순간, 그 글은 쓸모없는 글이 되는 건가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의 글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 첫 번째, 글을 쓰는 동안 글을 쓰는 방법을 배웁니다.
    저는 처음 글을 쓸 때만 해도 기울여쓰기굵게쓰는 법들은 아예 하는 법도 몰랐습니다. 반복해서 글을 쓰면서 글에 서식을 사용할 줄도 알게 되고, 표현력도 좋아졌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내 글의 가치가 올라가고 있는 겁니다.

  • 두 번째, 돈이 아닌 사람을 얻습니다.
    보상은 얼마 받지 못했지만 내 글에 보팅을 해주고 댓글을 달아준 이들과 소통하고 대화하며 인연을 쌓아갑니다. 그 짧디 짧은 대화만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교감합니다. 나도 모르게 상대방의 이름이 눈에 익고 다음에 다른 포스팅에서 만나면 반가워하고 보팅하며 댓글도 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나는 인연을 만들어가고 있고 스팀잇 세계에서 내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겁니다.

가치가 없는 글에
스스로 가치를 부여하십시오.

그게 우리 뉴비들이 해야 할 첫 번 째 과제입니다.
두 번 째 과제는 첫 번째 과제를 잘 기억하기입니다.
세 번 째 과제는 첫 번째 과제를 잘 실천하기입니다.


바다는 아직 넓습니다.

고래분들께서 실력과 열정을 가진 다음 세대의 스티미언들을 믿고 지원을 해주신다면, 플랑크톤분들은 고래분들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컨텐츠와 새로운 시도들을 하며 스팀잇의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고, 스팀잇이라는 개발도상국은 강대국이 되어가지 않을까요. ㅎㅎ

상호간에 필요한건 의무나 봉사가 아닌 믿음일 겁니다.

앞에서 이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관계.
상호공생의 관계로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오마주]프로젝트로 재 발굴한 글입니다


image.png

Sort:  

roys-market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ys-market님의 [Roys-market] 60회차- 2번마켓 매진! 4월12일 오픈합니다. 1번 3번 마켓 정상 운영! 보팅으로 스팀달러 페이백 받으세요^^

...heyna crowsaint
yealumilu skuld2000 honeythegreat joenghwa
ghdcks10
  • 스팀달러 지원: 30SBD allpass


  • ...

    맘에듭니다ㅋ 보팅파워가 너무떨어져서 풀봇못해 죄송합니다

    아이고 글을 읽어주시는 것만해도 감사드리지요 ㅠ ㅎㅎ

    맞아요. 포스팅하며 자기 생각을 글로 정리하는 법도 알게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친한 이웃분들도 생기고 함께 성장하다 보면 조금씩 보상도 늘어나고~ 그러면서 더 빠지고 ㅎㅎ
    이제 상승장만 기다리면 될거 같아요~

    ㅋㅋㅋ 제발 4월부터 회복가고 5월부터 상승장 !!!! ㅎㅎ
    illluck님 좋은하루 되세요 ~^^ ㅎㅎ

    roys-market님이 ghdcks10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roys-market님의 [Roys-market] 59회차- 2번마켓 매진! 4월12일 오픈합니다. 1번 3번 마켓 정상 운영! 보팅으로 스팀달러 페이백 받으세요^^

    ...heyna crowsaint
    yealumilu skuld2000 honeythegreat joenghwa
    ghdcks10
  • 스팀달러 지원: 30SBD allpass


  • ...

    가치라는게 스팀잇에서는 보상을 통해 확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저도 그런 마음이었는데 지금은 사람들이랑 함께 하는 게 좋아요 ㅎㅎ

    정말 솔직히 말하면.. 솔직히 보상 많이 받고싶죠 !!! ㅎㅎ
    그래도 그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는 즐거움이 분명 존재한다는 걸 공유하고 싶네요 ㅎㅎ

    이상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렇죠 ㅠ. 이상이라도 멋있게 꿈꾸고~ 살아가면서 이상에 좀더 가까워질 수 있게 노력하겠슴다 !! ㅎㅎ

    와~~~ 뉴비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글이에요. ^^

    뉴비님들께서 당장은 좀 힘들어도 조금만 더 즐겨보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ㅎㅎ

    서로 알아가고 소통하는게 가장 큰 매력이죠~^^

    맞아요 !!!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포스팅을 보며 간접체험도 하고 친분도 쌓아가는 매력이 가장 큽니다요 !!ㅎㅎ

    이벤트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고 가용~^^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저희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청년들을 위한 좋은 프로젝트도 응원하고있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14.14
    ETH 2890.04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