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생활이야기] 호안끼엠

in #kr-funfun7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베트남에서 생활한것도 벌써 1년하고도 2개월이 지났습니다. 곧 끝이 보이고 있네요. 작년 11월쯤에 한국으로 철수 예정이였는데 일이 꼬이다보니 못가고 있다가 일단 이번달에 가는걸 목표로 일을 하고있습니다.

같이 일하시는 부장님이 복귀 하기전에 하노이에 가보자는 말에 주말에 하노이를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저녁에 가서 저녁을 먹고 아침에 호안끼엠을 다녀 왔습니다.

image.png

image.png

호안끼엠

베트남 놀러오는사람들은 다가보는 곳이라고 하는데 사실 베트남 1년넘게 살면서 처음갔어요. 별 기대 안하고 갔는데 기대한거보다 좋았습니다. 바람도 불고 쉬는날에 이렇게 나와서 돌아다니니까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image.png

호안끼엠 걷다가 본 카페

image.png

코코넛밀크 아이스크림 커피

대학생때 커피전문점에서 알바를 한 이후에 커피를 잘 마시지 않지만 베트남 커피는 정말 맛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image.png

분보남보 메뉴판

image.png

분보남보(이런거 처음봄)

image.png

처음보는 펩시콜라캔

점심은 분보남보를 먹으러 갔습니다. 아채, 고기, 견과류, 소스, 무가 있는 국수(이렇게 쓰니까 이상하다)인데 생각보다 맛있지만 많이 못먹는 맛이네요. 이걸 먹고 느낀점은 베트남사람들이 살 안찌는 이유가 있구나... 였습니다.

펩시콜라는 처음보는 캔이여서 기념으로 찍었습니다.

Sort:  

곧 한국에 오시겠군요 +_+ 요새 저 펩시캔이 한국에서도 팔던데..ㅋㅋ 무슨일이있는건가욥?

저거 한국에서도 파나요?허허.. 근데 한국에서는 마실일이 별로없죠

아, 베트남에 계셨군요? 몰랐습니다. ㅎㅎ

네 베트남에 출장중입니다 ㅎㅎ

베트남 한 번 가보고 싶은 나라네요.
아버지가 참전한 곳이기도 하고...
메인 사진 너무 이쁘네요.

어르신들은 월남이라고 하더라고요
메인사진은 하롱베이에 있는 뽀뽀바위입니다.

아 그러고 보니 키스하고 있네요.

저도 베트남에서 1년정도 지냈었는데..
제입맛에는 베트남 음식도 맛이있었는데..
그립네요..

전 떠나도 안그리울듯합니다 ㅋㅋㅋ
너무 안좋은일들만 있어서ㅠ

저도 안좋은 일이 많았지만 좋았던걸 생각하면 그립더라구요..^^

베트남국수에는 숙주가 기본적으로 들어가나 보네요
저는 면종류는 가리지않고 좋아해서 맛있어 보입니다.
^^

베트남스타일 국수입니다
맛은... 호불호가 갈릴듯하네요 ㅋㅋ

베트남 분위기 너무 좋은거 같아요 점점 현대화 되가는 모습들!! 과거와 현재가 혼재된 듯한 느낌!!
그리고.. 어제 와이프님 허락이 떨어져서 드뎌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게 됐숩니다!!! 물론 와이프와 함께요!!
푸꾸옥을 갈지 나트랑을 갈지 고민입니다 @.@

빈부격차가 큰나라이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가 강제로 공존하고있습니다 ㅋㅋㅋㅋ여행가기에는 좋은나라입니다 나트랑은 저도 안가봐서 모르겠네요ㅠㅠ

푸쿠옥 쪽으로 기울고 있어요 비행기가 20만원 더 싸서+_+;; ㅋㅋ 첫 베트남 방문이라 기대됩니다!

호안끼엠 산책하기에 좋았었던 기억이 있네요.
베트남 음식은 맛있게 먹어서 또 가보고 싶어지는군요 ㅎ

베트남음식은 싸고 한국인 입맛에 맞아서 좋아요 ㅎ
호안끼엠에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덕분에 베트남 식당 폭풍 검색중입니다 ㅎㅎㅎㅎ

잘 고르셔야합니다 ㅎㅎㅎ 처음가시는거면 길거리에서 먹는건 비추합니다. 위생이 어떨지 모르거든요ㅠ

이벤트 당첨 보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스팀잇 처음으로 $4.00 넘는 금액이 찍히는 걸 보는 군요.
여기 캐나다에서 제가 제일 자주 먹는 음식이 베트남 쌀국수입니다.
이곳 사람들이 아주 좋아해서 많은 쌀국수집이 있습니다.
물론 베트남하고 맛은 조금 다르겠지만...
ttt.png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간편하게 먹는 음식중에 하나가 쌀국수입니다
이벤트는 매일 진행중이니 언제든 참여 바랍니다.

국물이 없으니 많이 낯설은 음식이네요.. 거기에 뜨거운 육수 넣으면 딱일듯한 비주얼이네요 ^^
마무리 잘 하시고 한국 귀국 준비도 잘 하시기 바래요~

뜨거운육수를 원하시면 쌀국수를 드시면 됩니다
근데 베트남 특성상 한가게에서 여러메뉴를 팔지않습니다
귀국은 아직 미정이라ㅠㅠ 긴장중입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7190.65
ETH 2409.68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