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최근 스팀에

in #kr-fraud7 years ago

스팀과 보팅을 몰아주겠다고 하면서
일정한 스팀을 전송해달라고 하는 게시물들이
눈에 띕니다.

보팅이 일정하게 제한되어 있는 스팀의 구조상
그런 일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일종의 사기나 스팸에 해당하며,
이런 사기의 피해자로는
주로 뉴비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스티머 분들의 의견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Sort:  

잘 보고갑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멏몇분들은 실제 보팅 해주십니다. 요새 논란인 보팅풀의 일종이기도 하죠.

파워 제약이 있으니 나름 조건이 있어요

저런 행위가 스팀의 미래에 도움이 될까요?

비율이 문제죠. 적당한 비율해주시는 분은... 저도 좀 고맙게 씁니다.

건전한 비즈니스모델로 잘 정착되면 별 문제가 없겠지만, 광고봇들이 날아다니는 사이트는 좀...

사실이든 아니든 스팸이라고 판단합니다.

보기 좋은 모습이 아닌 건 확실합니다.

허와 실을 잘 모른다는 것을 이용한 일종의 책략에 가깝다고 봅니다.
자신이 손해를 볼 각오를 하면서까지 호의를 베풀지는 않는다고 보거든요.

보팅 교환이 아니라, 돈을 송금하라고 하는 건, 사기일 가능성이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셀프보팅은 저자보상이랑 큐레이션보상을 한번에 먹는데, 셀프보팅은 너무 눈에 띄니까, 저자보상 50% 받는 것을 스팀으로, 받은 스팀달러는 그대로 돌려주면.. 남는게 뭘까요?
명성치가 올라갈테고, 팔로우를 선결조건으로 내세우면 무형의 이익이 있을 수는 있는 것 같아요.
물론 계산이 필요한 일인데.. 제 실력으론 무리..

'나에게 보팅해. 나눠먹자!!' 눈에 거슬려요. 아무런 가치도 더하지 않고 리워드풀을 좀먹는 행위이니, '차라리 다양성이라도 올라가게 뻘글을 쓰지.. ' 생각이 들기도 해요.

좋은 논을 얻기 위해선 벼도 잘 키워야 하지만, 잡초도 잘 뽑아야 합니다. 무엇이 벼고, 무엇이 잡초인지, 스팀 생활을 하는 동안 잘 구별해야 할 듯 합니다.

제가 보기엔 계모임 사기랑 상당히 비슷한데요.
신뢰를 심어주기 위해서 초반에나 어느정도 성실하게 분배해주고 있다가
원하는 거액 레벨에 도달하면 꿀꺽하고 잠수타는 계모임 사기. ㅋㅋㅋㅋ

확실한 건 미래의 보상을 바라고 현재의 실물을 던지는 행위는 어리석거나, 책임이 따르는 행동이라는 것을 뉴비들(저도 뉴비지만)이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기는 아니고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보팅에 대한 보상은 유동성이 내포되고 있어서
보팅에 따른 금전적 이득은 항상 보장되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뉴비들이 조심 할 필요는 있습니다.

이런 행위는스팀잇의 성장에 방해되는 요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완벽한 시스템이란 세상에 존재 하지 않으므로 어느 정도 불 합리한 요소가 있더라도 그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전체적인 시스템 변경은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빛이 있는 곳에는 항상 어둠이 존재 합니다.^^

빈대 잡고자 초가삼간을 태우는 일은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옳으신 말씀이고, 저들도 저런 행위가 이곳에서 보상을 획득하는데 별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어느 순간엔 활동을 접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지금 스팀 밖에서는 암호화폐의 부작용을 침소봉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현실적 요건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스티미언 차원의 자정노력도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자정의지와 노력의 필요성 적극적으로 동감합니다.

실제로 어떤 보팅봇에 10달러를 주면 자동으로 즉시 자신의 게시글에 23달러에 상당하는 보팅을 주는 문제가 있습니다. 늦게 주는 것도 아니고 바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리스크도 적지요. 그리고 보팅봇입장에서는 자신의 돈을 한푼도 쓰지 않고 보팅받는 입장에서도 13달러의 입장을 얻는 것이기에 서로 윈윈입니다. 저같은 보팅봇 안쓰는 사람은 그만큼 손해를 보는 구조지만 저 두 계정은 이득을 보는 구조.. 문제가 잇습니다.

하지만, 누군가 그 글에 다운그레이드를 해 버리면 문제가 있지 않나요? 여하튼 바로 주고, 늦게 받는 과정에서 보팅봇 쪽에서 술수를 쓸 가능성이 매우 많아 보입니다.

다운그레이드라면 다운보팅 말하시는 건가요? 그리고 보팅 봇쪽에서 술수를 써봤자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꼴이라서 먹튀할 가능성이 적죠. 보팅 봇이 자기돈을 주는 것도 아니고 자신의 보팅파워를 이용해 투표를 해주고 큐레이션 보상+10달러니 굳이 보팅을 안해줄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지금 이런 보팅 봇이 문제가 되는거구요.

정확히 어떤 것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으나 보팅봇을 언급하시는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보팅봇이 폰지사기 성격을 보이고 있다고 봅니다. 스마트컨트랙트로 보장이 안되어있기 때문인데요.
그나마 https://steembottracker.com 이 위에 올라오는 봇들은 좀 믿을만 합니다. 언제 보팅 웨이브가 오는지 나오고, 누가 참여했는지 그런것들을 그나마 투명하게 제공해줍니다.
문제는 한국 커뮤니티 분위기인데요. 사람들이 보팅봇을 나쁘게 보다보니까, 사용자도 공급자도 꼼수 보팅봇을 만들고있습니다. 보팅해줄테니 스팀을 보내라는 글을 올리는거죠..
이런건 어떻게 관리가 안된다고 봅니다 ㅋㅋ 악용될 여지도 너무 많고요. 사기 위험도 엄청 크고요. 개인적으로 참 안타깝네요.

정확히 어떤 게시물을 말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제 경험상 사기나 스팸이 아닙니다.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서로 윈윈하는 시스템입니다.

'사기'나 '스팸'이라는 극단적 단어를 사용하실 땐 조금 더 확인하고 쓰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552.34
ETH 2332.65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