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마늘빵 편)

in #kr-food7 years ago

IMG_2364.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모처럼 집에서 쉴수 있었던 어느 휴일

김여사님께서는

창고 정리 하자고 하셨어요.

쉬고 싶은 마음은 꿀뚝 같았으나

엄마의 제안을 거절할수는 없는지라

천상씨와 입을 삐죽이며

일손을 돕기 시작했어요.

창고 가득히 뭐가 그렇게도 많이 들어있는지

꺼내도 꺼내도 끝이 없었어요.

일단 한가득 꺼낸 물건들은

버려야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결론을 낸 후 처리를 하기로 했지요.

그렇게 버려야할 물건들이 쌓여갈때쯤

밀폐포장이 된 참깨 여러팩이

보자기에 이쁘게 싸여진채로

발견이 됐어요.

아니 무슨 깨가 여기 들어있지 하던 찰나

갑자기 김여사님이 울음을 터뜨리십니다.


알고 보니 그 깨는

외할머니가 돌아가시기전

몇해에 걸쳐 한개씩 두깨씩 모아 보내셨고

몇날 며칠을 잘 말려서 벌레 생기지 않게

밀폐 포장까지 해서

에미가 돼서 줄게 이것밖에 없다시면서...

막둥이 딸에게 보내신거였어요.


이미 30년도 훌쩍 넘긴 깨였는데

너무 신기하게도 상한곳 하나 없이

말짱한 모습으로 나타난거였어요.

엄마는 깨를 받을 당시만 해도

이 귀한걸 두고 두고 아껴먹어야지하시며

이사 온 후로는

창고에 넣어두고

까맣게 잊고 지낸신거였어요.

그렇게 불쑥 나타난 엄마의 흔적에

김여사님은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셨지요.

그리고 그 많은 깨는

반은 참기름으로

IMG_2348.JPG

반은 볶아서 참깨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너무 오래된 깨라서

기름이 조금밖에 나오지 않는대요.

그런데 그 향이 정말 끝내줘요~

아마 그렇게 할머니의 사랑과 정성이 들어간 깨라

제 음식이

더 맛있는걸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

그렇게 눈물이 멈추지 않으시던 엄마를 위해

따뜻한 커피와

맛있는 마늘빵을 만들어 드렸어요~

정말 간단하지만

물리지 않고

맛있는 마늘빵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IMG_2359.JPG

재료: 바게뜨 or 식빵

IMG_2356.JPG

소스: 버터 2큰술, 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0.2큰술, 파슬리 조금

(파슬리, 올리브유 생략 가능)

IMG_2349.JPG

하나. 버터는 전자렌인지(30초)나 실온에 두고 녹여준후

IMG_2354.JPG

준비한 재료를 넣고 쉐끼쉐끼 해주세요~

IMG_2358.JPG

둘. 준비된 마늘 소스는 바게뜨에 쓱쓱 잘 발라주세요!~

IMG_2355.JPG

셋. 오븐이나 토스터기에 구워도 되고

저처럼 후라이팬에 구워줘도 됩니다.

IMG_2363.JPG

앞뒤로 노릇 하게 구워주면 바삭하고 맛있는 마늘빵 완성!!!

참 쉽죠??

IMG_2351.JPG

아침 부턴 눈물 쏙 뺀 김여사님을 위해 커피도 한잔~

IMG_2352.JPG

빠질수 없는 한입 앙~~

사진을 찍고

주방 정리를 위해

아주 잠깐 뒤돌아 있는사이....

IMG_2357.JPG

어느새 웃으며

5조각 다 드시고 계시는 김여사님 발견!

어? 울다가 웃으면.... ㅋㅋㅋㅋㅋㅋㅋ

오늘처럼 쌀쌀한 아침엔 이렇게 커피 한잔과

마늘빵 한조각 어떠세요?? 후훗~ 분위기 있죠~

추녀 로사리아는 이만 물러갑니다.

인생에 딱 한번뿐인 오늘

모두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IMG_2169.PNG

따뜻한 손글씨를 선물해주신 @sunshineyaya7님께 군만두를... 아니 사랑을 전합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하악 마늘빵 너무 좋아하는데 ㅜㅜ 오후에 빵집 가봐야 겠습니다 ~~

센터링님도 마늘빵 좋아하시는군요~~ ^^
어릴땐 맵기만 했는데 마늘 향이 좋아진것이 어른이 된 모양입니다. ^^

30년된 깨 이야기에 눈시울이 뜨거워지네요. 고소한 사랑의 향이 여기까지 나는거 같아요... 엄마 보고 싶네요 ㅠㅠ 전화 드려야 겠습니다. 마늘빵 주말에 만들어 먹을께요 :)

저도 이야기 듣는데 울컥 하더라구요~ ^^ 내리 사랑이라는데 외할머니께 참 많은 사랑 받으며 자랐는데
효도하려고 할땐 너무 늦었더라구요~ 우리 어머니께라도 최선을 다해보아요 해피서클님~! ^^
오늘도 행복하셔용~~

Thank you for sharing your experiences with getting up and running. Keep on working at it. Perseverance and hard work are the keys to success. @rosaria

생각보다 마늘빵 만들기가 간단하군요ㅎㅎ
깨알같은 올리브유~럽유ㅋㅋㅋ

ㅎㅎㅎ 네 간단해요~ @uksama님~
ㅎㅎ 그 깨알을 찾아내셨군요!~
오늘은 행운이 따르는 하루가 되실겁니다~ 뿅!!~ ^^

Congratulations @rosari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마늘빵 만드는게 이렇게나 쉬운거였나요?
근데 제가 할려면 또 뭐가 잘 안될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이제 마늘빵도 사먹지 말고 만들어먹어야 할까봐요.
로사리아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ㅎㅎㅎ 그렇지요~ 엄청 쉽더라구요~ 마늘빵은 만든지 오래 되면 좀 찐득한 맛이 생기던데
바로 구워 먹으니 바싹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아주 그만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cheolwoo-kim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

할머님의 사랑...
말.잇.못 하게 따뜻한 참깨네요 ㅜ
아까워서 못 먹을 것 같아요
오늘도 깨알같은 올리브유럽유~
찾았지요 ㅎ

오~~ 쏘쏘님도 깨알을 찾아내셨네요~~
역시 센스 있는 쏘쏘님!!~ ㅋㅋㅋ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마늘 빵 짱이네요...ㅎㅎㅎ
스파게티와 같이 먹으면 왜 더맛있을까요?? ^^;;
기분 탓일까요??

그러게요~ 왜 일까요? ㅋㅋㅋ 스파게티의 상큼함과 마늘빵의 달콤한 감칠맛이 잘 어울어져 일까요?
ㅎㅎㅎ

우왕 우왕.. 이번주말엔 꼭 이건 따라 해봐야 겟습니다.. ^^

우왕 우왕 진짜 하시는 겁니다~~ 약속!!! ㅋㅋㅋ맛점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865.46
ETH 3258.0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