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Special (프랑스 디저트 수플레 편)

in #kr-food7 years ago (edited)

IMG_1707.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새벽녘 으스스한 기분에 잠이 깹니다.

손 끝에 몽실 몽실 무언가가

만져집니다.

뭐지... 싶어

재빨리 불을 켭니다.

이런...

IMG_1509.JPG

우리 막둥이가 핑크 고래 한마리를 또 잡아 먹었습니다.

IMG_1505.JPG

새벽 5시에 출출해서였을까요???

또 반갑다고 꼬리치고 이쁜짓을 합니다.

이러니 안예뻐 할수가 없네요~ ㅋ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

공공연한 사실이지만

그간 언니의 도움으로 포스팅을 많이 완성 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대놓고 도움을 받아

좀 더 맛있고 다양한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어제 @sochul님께서 요청해 주신

수플레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수플레란 프랑스 디저트입니다~

오븐에서 한껏 부풀어 올라

부드러운 달콤함 풍미가 일품인데요~

한동안 베이킹에 몰두했던 천상씨는

미친듯이 빵을 구워대다

베이킹을 손에서 놓은지 수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이젠 대놓고 도움을 주기로 약속한지라

당당하게 요구 해봤습니다.

그 첫번째 미션이 되겠네요~~

IMG_1720.JPG

재료: 우유, 설탕, 밀가루, 달걀, 바닐라 엑스트랙, 무염버터

수플레를 만들기 위해서는

래머킨이라고 하는 오븐에서 사용가능한 틀이 필요합니다.

시작해보겠습니다.

IMG_1697.JPG

하나. 무염버터는 실온에 두어 어느정도 녹았을때

틀안쪽에 버터를 잘 발라준다.

전체적으로 꼼꼼히 발라준후

IMG_1705.JPG

브러쉬로 안쪽에서 위로 한번씩 쓸어주고

(이 작업을 해야 수플레가 직선으로 곧게 부플어 오를수 있다.)

IMG_1699.JPG

버터 작업이 끝난 후에는 틀 안에 설탕 한스픈을 넣어

안에 설탕이 골고루 잘 묻을수 있게

틀을 돌려주고 나머지 설탕은 덜어낸다.

이 작업 끝나면 틀을 냉장고에 잠시 넣어둔다.

IMG_1716.JPG
둘. 약불에 냄비를 올리고 우유 160ml 와 설탕 20g,

바닐라 엑스트렉 1티스푼을 넣어 설탕이 녹을때 까지

잘 저어준 후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끄고 잠시 둔다.

IMG_1695.JPG

셋. 볼에 달걀 노른자 2개를 넣고 설탕 10g을 넣어

거품기로 잘 섞어준후 밀가루 18g을 체에 쳐서

거품기로 섞어준다.

IMG_1719.JPG

넷. 위에 섞어 준비한 노른자에 준비 해놓은

IMG_1711.JPG

우유을 3번에 나누어 잘 섞어준다.

IMG_1694.JPG

다섯. 준비된 재료는 냄비에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이때 불은 약불!!!!

섞어주다 보면 커스터드 크림처럼 걸죽해지는데

이때 불을 끈다.

준비된 크림은 다시 볼에 넣어 식을때 까지

잘 섞어준후 잠시 둔다.

IMG_1721.JPG

여섯. 달걀 흰자 3개에 설탕 20g을 넣고 머랭을 만들어준다.

IMG_1714.JPG

머랭을 올렸을때 뿔이 만들어지면 완성!!

이것으로 알기 힘들다면 그릇을 뒤집어 보면

머랭이 떨어지지 않으면 완성!!

머랭의 완성도에 따라 수플레의 부플기가 달라진답니다.

그러니 꼭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IMG_1681.JPG

일곱. 준비된 크림에 머랭을 떠서 잘 섞어준다.

IMG_1680.JPG

한번에 다섞지 말고 머랭은 3~4번에 나누어

실리콘 주걱으로 슬슬 섞어준다.

IMG_1701.JPG

반죽 완성!!!

IMG_1704.JPG

여덟. 냉장고에 넣어둔 틀어 꺼내 준비된 반죽을

가득 담아준후

스파출러를 이용해 위를 반듯하게 깎아낸다.

IMG_1700.JPG

아홉. 마지막으로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틀 끝을 닦아내듯이 훑어준다.

IMG_1718.JPG

이렇게~말끔하게~~ 완성

IMG_1712.JPG

열.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5~17분 가량 구워준다.

IMG_1693.JPG

중간에 오븐을 열면 부풀어올랐던 수플레가

가라 앉을수 있으니 절대 열지 말것!!

부푸러 오른 모습을 보니 성공!!! 😁

IMG_1706.JPG

오븐에서 꺼내자 마자 슈가 파우더를 솔솔 뿌려준다.

IMG_1713.JPG

(작은 체에 올리고 톡톡 치면 이쁘게 눈을 내릴수 있으니
미리 연습 해보시고 실전에 이용하실것!!!)

사람은 수플레를 기다리지만
수플레는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는 말처럼 꺼내자 마자 바로 가라 앉기 때문에

오븐에서 꺼내고 나서는 최대한 빠른 동작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IMG_1717.JPG

어떤가요??? 먹음직 스러워보이나요??

IMG_1696.JPG

민트잎이 없어 루꼴라 어린잎으로 나름 장식도 해봅니다.

IMG_1703.JPG

사진 찍을 틈도 없이 가라 앉는 수플레...

천상 씨의 마음도 같이 가라 앉네요~ ㅋㅋㅋ

IMG_1710.JPG

역시 달달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처음 맛보시는 아빠도 그 맛에 흠뻑 취하시네요!~ ㅋㅋㅋ

이렇게 해서 오늘 수플레는 성공인것 같습니다 ~~

@sochul님께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고생해준 천상씨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이렇게 안하면 저 죽일거에요~ ㅋㅋㅋ 후덜덜~~

남은 휴일도 행복하게 즐겁게 보내셔요~~~~ ^^

Sort:  

로사리아님의 엄마나 아빠가 되고 싶네요.. 누군가의 엄마아빠가 되고싶단 생각을 해본적 없는데 첨으로 이런생각을 해봅니다. 세상 참부러울게 하나도 없을꺼 같아요
음~~~ 부드럽고 탈콤하면서 고소하네요 ㅎㅎㅎ

올패쓰님~~ 저 최고의 창찬을 들은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 분명 부드럽고 달콤한 디저트였습니다~~ 😁
남은 휴일도 행복하게 보내셔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 이걸 진짜로.. 만드셨다...
이건.. 정말...스신께서... 세상에나..
감동감동...

저.. 지금... 프린트 중이요...

우선 이 레시피를 위해 힘써주신 로사리아 자매님과
아바타를 조종하시고 실물을 제게 보여주신 천상님께 하늘에서 우러난 축복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천상님의 천상은..
하늘에서 내려오신 것임이 분명합니다!

그럼이제 쩌어그 단지부터 사와야겠군요 ^^
재료에도 제가 모르는 녀석과

그런데.. 문제가..
이걸 과연 내가 해낼 수 있을지..

이번에는 제자가 되어 14일에 제작하겠지만
누를 끼치지 않으련지..
심히 걱정이 됩니다.

제게 보내주신 비법..
각고의 노력으로.. 집안에 전수되도록 해보겠나이다..

히힛~~ 저도 언니도 즐거워 하며 했답니다~~ 바닐라엑트렉은 마트에서 팔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그렇다면 어서 인터넷 주문 하셔야 할것같아요~~ 주교님깨서 이렇게 좋아해주시니 저도 참 즐거울따름입니다~ ^^

@rosa ia님 정성들여 올려주신글 잘봤습니다^^
보는것만 으로도 층분히 맛을 가늠 할수가 있겠네요
로사리아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감사합니다~ 로즈님~~ ^^ 사진으로도 표현이 잘됐다니 참 다행이에요~ ^^ 즐건 주말 보내세요~~ 😁

우와~~~!! @rosaria님 완전 대박이네요!!^^
너무 이쁘고 완전 맛있어보여요~~
정말 대단하세용 >_< ㅎㅎㅎ
너무 먹어보고 싶습니당 ㅋㅋ
요리책 내셔야할것 같아요!! ^ , ^
백만번 감탄하고 갑니당~히힛 ♥

아랑님~~ ㅋㅋㅋ 실패의 쓴맛도 봤답니다~~
항상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백만번 감사하고 있습니다. ^^ 굿밤 보내셔요~~

넘 맛나보이네요

그래보이나요?? 그렇담 성공입니다 히힛 감사합니다 ^^

심플레시피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맛있는레시피인건 확실한거 같습니다!
한입만이라도 먹어보고싶네요^^;;; ㅋㅋ

ㅎㅎㅎ 요청하신 분이 계시니 한번 시도해보았고요~ 앞으론 심플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rosaria님 헐~ 수플레를 직접 만드시다니 비쥬얼또한 어마어마하네요 ㅎㅎ 정말 맛이 궁금합니다. 당연히 맛이 좋겠지요^^ 좋은 구경 하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성민님~~ 그럴듯해보이나요?? ㅎㅎ 정말 다행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아주 그만 이었답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

아 네 그럴듯 뿐만이 아니고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도 즐거운 일요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수플레가 참 달콤할 것 같아요~ : )

p.s 핑크 고래 어쩐대요? ㅠ_ㅠ

달콤한 맛이 아주 그만이었답니다~ ^^
마지막 푸른 고래가 남았는데 언제 또 습격을 당할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정말 맛있겠어요^^ 역시 로사리아님~ㅎㅎ

^^ 맛이 아주 좋았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288.26
ETH 3580.3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