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떡볶이 편)

in #kr-food7 years ago (edited)

IMG_1300.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하루종일 비가 올듯 흐린하늘이 계속 되네요~

퇴근때쯤 아마도 비가 오겠지요??

우산들 꼭 챙기세요!!~

아... 가을이 오니 아무래도 가을을 타는것 같아요.

마음도 싱숭생숭하고...

그런데 함정은 저는 사계절 내내 탄다는거죠. ㅋㅋㅋ

제가 좀 웃기는 편이에요~~ 히죽~~ ^______^

민망하니

바로 떡볶이나 만들게요!~

아마 떡볶이 잘 만드시는 분들은 더 많을것 같아요~

본인만의 레시피로...

저는 초딩 입맛이라 달달하니 너무 매운건 또 못먹어요~

아직 엽기떡볶이를 한번도 못먹어봤어요 ㅎㅎ

그래서 저는 너무 맵지 않게 달달하게 집에서

만들어먹어요~~

IMG_1313.JPG

재료: 떡볶이떡, 오뎅, 파

양념장: 물 4컵, 고추장 4큰술, 설탕 3큰술,

간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하나. 떡볶이떡은 물에 담궈서 물기를 빼고

체반에 좀 받쳐서 준비 해둡니다.

IMG_1301.JPG

둘. 종이컵 기준 물 4컵을 끓인후 고추장과 설탕을 넣고
끓여주세요.

IMG_1316.JPG

셋. 끓을때쯤 준비한 떡과 오뎅, 파를 넣어주세요~

IMG_1314.JPG

넷. 오뎅이 끓어오를떄쯤 불을 살짝 주이시고 고춧가루와 간장,올리고당을 함께 넣어 한번 더 끓여주세요~

끝!!!

떡볶이만은 너무 아쉬워 새우튀김 10마리만 튀겨봤어요~

IMG_1305.JPG

재료: 새우, 튀김가루 1컵, 생수 1컵.

IMG_1303.JPG

하나. 튀김가루와 생수를 쉐끼쉐끼 해서 준비해둡니다.

IMG_1308.JPG

둘. 기름이 끓어오를때쯤 손질된 새우를 반죽물에 퐁당해서

IMG_1306.JPG

튀겨주세요!~ 끝!!!

ㅋㅋㅋ 겁나 쉽죠???

IMG_1299.JPG

음... 우리 동네 떡볶이집 보다 맛있어요~ ㅋㅋㅋ

과한 자신감이죠??

IMG_1311.JPG

화요일까진 자신감이 좀 필요하니까요~

IMG_1315.JPG

오늘까지만 뽐내기 좀 해보겠습니다~~ 히힛~~~

IMG_1304.JPG

떡볶이는 뭐니뭐니해도 달걀을 살짝 부숴서 떡볶이 궁물에

담궈 먹는게 짱이죠?? ^^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맛난 저녁 드세요!!!~~

IMG_0378.PNG

활력넘치는 그림을 선물해주신 @rt4u 님께 오늘과 감사를 전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로사님 저같은 요리고자를 위해 레시피를 계속계속 써주셔야 해요!!
바쁘시겠지만 꼭이요 ㅠㅠ

기린님~~~ 열심히 해볼게요~~ 아자~~~ ^^

풉...요리 고자라..ㅋ 고자란 말은 남자한테만 쓰는말 아닌가요? ㅋㅋㅋ

아니 어떻게 새우튀김이!! 튀김이 떡볶이 만들다 허전해서 만들 수 있는 음식이 되는거죠? 저도 로자리아님 손 하나만 있음 좋겠어요 ㅠㅜ

ㅎㅎㅎ 쏠님~~ 이렇게 먹어대니 365일 다이어트를 할수밖에 없답니다 항상 실패지만요~~ 😅

아.. 드디어 나올게 나왔군요. 떡볶이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네요. 거기다가 새우튀김까지 여기서 끝나지않고 맥주까지 3단 콤보군요. ㅎㅎㅎ ^^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엄지척~!!

ㅎㅎㅎㅎㅎ 그쳐 떡볶이가 빠지면 서운하죠? 새우튀김 때문인지 맥주는 안꺼낼수가 없었어요~~ ^^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눈으로 맛나게 먹고 갑니다~^^
츄르릅

키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츄르릅~~😁

스에상에 새우튀김까지 요리해드시다니!!!! 존경스럽습니다 ㅠㅠ

신난다님~ 대충 튀겨도 새우는 맛있을수밖에 없네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지요~~😁

역시 저와 입맛이 같으시네요~ 저도 매운건 못먹는지라... 그리고 튀김준비는 신의 한수십니다 ㅎ

요즘은 매운 떡볶이가 너무 많아 니와서 전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제 맘대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답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

하~ 사장님? 얼마예요~ 동네 떡볶이집 접수해 버리세요^^ 상여자 떡볶이! 대박날것 같은데요...ㅎㅎ 새우튀김과 맥주캔까지...탐나네요~

ㅋㅋㅋ 맥주한잔까지 세트로 만원?? 받음 줄서서 먹을만 할까요?? ㅋㅋㅋ

당연하죠...ㅎㅎ 제가 제일 먼저 줄서 있겠습니다^^

저녁 먹기 전인데 와 정말 이건 고문이네요ㅎㅎㅎ

ㅎㅎㅎ맛있는 저녁 드셨지요~~ 감사합니다~~ 준님~~😁

역시...음주와 먹을게 빠지면 상여자가 아니지요!! ㅎㅎㅎ
저도 오늘 떡볶이에 김밥 냠냠해줘서 편안한 마음으로 포스팅 볼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이미지 세탁을 하고 싶으나 이미 너무 멀리 와버린것 같아요 ㅎㅎㅎㅎ 포기하고 즐기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19.17
ETH 2647.0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