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고추장 찌개 편)

in #kr-food7 years ago

IMG_2453.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김여사님은 평소에

천상씨와 제가 시집을 가면 주겠다고

그릇을 모으셨어요!~

예뻤던 그 그릇들은

이제는 나이가 들어

사용하기도 힘든

골동품이 되어 가고 있었지요.

이제는 사용하려 해도

너무 무겁기도 하고

부담 스럽기도 하고...

그래서 얼마전 정리 할때 아깝지만

그릇의 절반은 처분을 했답니다.

그러다

발견한 또 하나의 유물...

이것으로 말할것 같으면

IMG_7650.JPG

명품 스덴 대야 ㅋㅋㅋㅋㅋㅋ

정도라고 불러줘야할까요.

무려 10종의 다양한 크기로

골라쓰는 재미를 선사하며

절대 녹이 슬지 않으며

스테인레스 중 명품이라며 ㅋㅋㅋㅋ

자랑을 그치지 않으셨지요. 김여사님은...

그러면서 시집 빨리 가는 사람에게 주겠노라고...

근데...

막....

미치게 갖고 싶진 않은데 ㅋㅋㅋㅋㅋ

어쩌죠?

천상씨도 마찬가지인가봐요 ㅋㅋㅋㅋ

작은 사이즈 몇개는 놓고 쓰자고 하니까

절대 안된다며 시집 갈때 줄거라며

다시 곱게 싸서 창고에 넣어두셨어요~

저 녀석을 다시 볼수 있을지...

이렇게 쎄한 기분이 드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에 밥 한공기 뚝딱 하면

참 좋을것 같아서 준비 했어요.

고추장 찌개

부모님은 전라도 분들인데

전라도에선 고추장대신

고춧가루의 칼칼한 맛을

좋아하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고추장 찌개는

거의 먹어보질 못했네요.

한동안 좋아했던

신동엽 성시경의 오늘은 뭐먹지에 나온

고추장 찌개가 너무 맛있어 보여

한번 만들어 봤는데

아주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IMG_2444.JPG

재료: 목살 200g, 양파, 호박, 감자, 당근, 청양고추, 파

양념장: 고추장 3큰술, 간장 2큰술, 물엿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하나. 준비된 재료는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줬어요~

IMG_2449.JPG

둘. 양념장을 볼에 미리 쉐끼쉐끼 해주세요.

(저는 고춧가루 한큰술을 더 추가해줬어요 ㅋㅋ)

IMG_2451.JPG

셋. 냄비에 기름을 조금 넣고 목살만 먼저 넣어 볶아줍니다.

IMG_2440.JPG

넷.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갈때쯤 준비된 야채를 모두 넣고

IMG_2439.JPG

볶다가 준비한 양념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IMG_2448.JPG

다섯. 다시마나 멸치 육수 없으면 그냥 물을 넣고

보글보글 맛있게 끊여준 후

마지막에 두부와 청양 고추를 넣어 2분만 더 끓여주면 끝!!

참 쉽죠~

IMG_2455.JPG

고명으로 청홍고추도 살짝 올려줬어요.

IMG_2437.JPG

달걀후라이도 한개 부쳐보았어요~~

IMG_2438.JPG

요런 찌개는 따끈한 밥에 푸짐하게 건더기를 올려서

IMG_2452.JPG

쓱싹 비벼서 한입 아!~~~

따끈한 국물에 살짝 있던 감기 기운이

싸악 가시는 느낌입니다~

드디어 신나는 금요일이네요!~ ^^

한주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조금만 더 화이팅 하시고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IMG_2456.PNG

업그레이드된 이쁜 손글씨를 선물해주신 @sunshinyaya7님께 깊은 감사와
사랑을 ❤️마구 전합니다!~~ ^^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rosaria님 참 음식을 보기좋게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배고픈 시간인데 너무 맛있겠네요 ㅋㅋ 즐거운 불금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성민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덴마크에 있을 때 간단하게 고추장찌개 해먹어봤었는데, 맛있더라구요ㅎㅎ 제가 오늘 감기에 걸렸는데 로사리아님이 작성하신 글 보니 따뜻한국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나네요 :)

@followme95님~ 따뜻한 끼니 챙기시고 꼭 약 챙겨 드셔용~ 요즘 감기 녀석 질긴 녀석이랍니다. ^^
감사합니다~~ ^^

우리집 식탁으로

소! 환!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_^

ㅎㅎ 워킹맘님~~ 소환해주셔서 정말 영광입니다~~~ 히힛~~
즐건 주말 보내셔용 ^^

고추장찌게 좋아요 좋아. ^^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있어서 완전 제 스퇄입니다. ㅎㅎ

고기가 듬뿍 정말 맛나더라구요~ ^^
미남 철우님 맛난 저녁 드셔용 ^^

헐...로사리아님 지금 절 놀리시는...??? ㅋㅋㅋ
로사리아님도 맛난 저녁 드시고...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진심이에요 미남이세요~~ 전 허튼 소릴 하지 않아요 철우님~~ 히힛~

저희집에는 엄청난 부피의 솜이불이있습니다!!
홑청도 따로 꿰매쓰는 옛날이불. 덮으면 압박감이 장난아닙니다.
저 시집가면 주라고 할머니가 솜누벼서 해주신거라
버리지도못하고, 요새 그런이불쓰지도않는데..껄껄.

ㅋㅋㅋㅋㅋ 기린님 저도 그런 이불 있어요. 저는 초록색 자주색 홑청으로 만들어진 옛날 옛날에나 보던 그런 이불이 ㅋㅋㅋㅋ 진짜 그거 덮고 자면 숨이 안쉬어질것 같은 ㅋㅋㅋ

미치게 갖고싶지 않으시면 저에게 주세요^^ ㅎㅎ
로사장님~ 오늘 장사 시작인가요? 여기 소주 1병이요~ ^__________^

드리면 뭐하실지 궁금한데요 ㅋㅋㅋ
첫잔은 부드러운 소맥아닌가요?? @.@

ㅎㅎ 머리에 쓰고 놀아야죠^^ 골라 쓰는 재미가 있을것 같아요 ~ ㅋㅋㅋ
앗~ 사장님 맥주도 한병이요~

와... 감탄밖에 안나오는 먹스팀입니다...

이거보고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히힛~~~~~~~~ 기분이 너무 좋은데요~ ㅎㅎㅎ
@nhj12311님 특별히 더더더 맛있는 저녁 드셔용 ^^
감사합니다~

와ㅋㅋㅋ저하나만들어서오늘집가서한잔해야것네요

케이님 솜씨야 제가 아니까요~~ 히힛~~ 한잔 콜~~~😁

밥에 슥슥 비벼서 호로록 하면 꿀맛이겠네요....^^

저절로 호로록이 됐어요~~ ^^ 맛난 저녁 드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940.19
ETH 2433.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