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한 곤약이 짭조름한 반찬으로 탄생!! 밥이랑 먹으면 밥도둑 "곤약조림"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오늘도 너무 덥네요... 더위 조심하세요^^ 오늘은 밥이랑 먹으면 맛있는 곤약조림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곤약 좋아하시나요? 곤약을 반찬으로 해 먹으면 맛있는 거 아세요? 전 버섯이나 메추리알과 함께 조림을 해 먹을 때도 있고 곤약 하나로 조림을 해 먹을 때도 있습니다. 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곤약.반찬으로 만나면 곤약의 색다른 맛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곤약이 식감이 좋다 보니 짭조름하게 조림으로 해 드시면 밥도둑이 됩니다.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으면 좋아요. 곤약에 버섯이나 다른 재료를 추가하시면 더 맛있답니다.

<재료>

곤약(300g),당근(반개),대파,차기름,깨,식초(2스푼),청양고추,버섯.간장(종이컵1),물(종이컵1컵반),맛술(반컵),설탕(2스푼),물엿(1스푼)

끓는물에 식초를 넣어 주시구요.곤약을 깍둑썰기를 해서 살짝만 데쳐서 건져주세요.

끓는물에 살짝 데쳐 준 곤약은 찬물로 씻은 다음,물기를 빼준 다음,간장과 물,설탕,맛술을 냄비의 넣어 주세요.

조림장이 끓을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조림장이 끓을때 곤약과 버섯,당근을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곤약을 졸여 주셨다면,마지막에 물엿과,참기름,깨,대파,고추를 넣어 쎈불에 한번 더 바짝 졸여주세요.

색감이 너무 좋죠? 반찬으로 먹으면 짭조름하니 굉장히 맛있답니다. 만들기도 간단해서 밑반찬으로 해 놓으면 편해요.전 요즘같이 더운 날엔 밑반찬을 미리 만들어 놓는 편인데 이때 빠지지 않고 곤약조림을 만들어 놓는답니다.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짠 음식이 땡겨주고 염분 섭취도 해야 해서 그런지 꼭 챙겨 먹게 되는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어제오늘 제가 조금 바빠서 댓글에 답글을 못 달고 있는데 바쁜 일 마무리되면 후딱 달려가겠습니다.오늘 날씨가 상당히 더우니깐 더위 조심하시고 시원한 음식.. 꼭 챙겨 드세요^^

Sort: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겠어요..^^
이 글이 0.5달러밖에 안된다니...

오오! 저는 연근을 더 좋아하는데 이 양념 그대로 연근에 응용해도 괜찮을까요?
러브님의 음식은 항상 침이 고이게 합니다ㅠㅠㅠㅠ
그나저나 사진의 워터마크가 발전했네요 : D !! 곤약조림이랑 색감이 찰떡이에요~

곤약 조림 ...

저 정말 좋아하는데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곤약도 반찬이 되는군요~ ^^
맛나보여요~ 참 @lovelove
가방공개 챌린지~ 다음주자로 바통 넘겼어요 받으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