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치킨이 치사할 땐 집에서 더 맛있게 만들어 먹기!! 사 먹는 치킨 보다 더 맛있는 "양념치킨완자"만들기!!!

in #kr-food7 years ago

안녕하세요. "러브"입니다. 오늘은 "양념치킨완자"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요즘 치킨값이 너무 비싸죠? 전 뉴스에서 치킨값 인상 소리만 나오면 치사해서 사 먹기 싫더라고요.물론 맛있는 치킨을 포기할 수 없어서 자주 시켜 먹긴 하지만 가끔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대놓고 후라이드를 해 먹긴 힘들어서 완자나 강정식으로 해 먹는데 오늘은 치킨 완자를 가지고 왔습니다.양념치킨 소스를 따로 만든 다음 버무려서 함께 먹으면 양념치킨완자가 완성됩니다. 사 먹는 치킨보다 전 제가 직접 만들어 먹는 이놈이 더 맛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해주면 정말 좋아하고 안심 먹거리라 뿌듯함도 두 배가 될 것 같아요. 재료도 듬뿍 넣어 완자를 만드니깐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이만한 간식이 없겠죠^^만드는 방법이 살짝 복잡하긴 하지만 제가 올린 대로 따라 만드시면 어렵진 않으실 거예요^^

<재료>

버섯,닭가슴살(200g),청주(2스푼),생강가루(1스푼).마늘,녹말가루(2스푼),간장(2스푼),설탕(반스푼),후추,당근,호박,

<양념소스>

케찹(2스푼),간장(1스푼),마늘,물(3/1컵)

먼저,닭고기를 아주 잘게 다져주세요. 버섯과 당근,호박등을 잘게 썰어서 썰어 놓은 닭고기와 함께 준비해주세요.

다져준 닭고기와 야채를 볼안에 넣은 후 마늘.녹말가루와 생강가루를 넣고 치대주시면 됩니다.

치대 준 고기와 야채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주세요.

동그랗게 만든 완자를 기름의 튀겨 준 다음,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양념소스를 만들어 준 다음 튀겨 준 완자를 팬 위에 올려주세요.

중간 불로 완자 위에 양념을 뿌려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깨나 견과류등을 뿌려 주시면 끝이에요^^

비주얼이 아주 끝내주네요... 완자로 만들어 먹으면 닭고기와 함께 다양한 야채 혹은 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완자가 싫다면 닭가슴살만 큼직하게 썰어서 튀겨 준 다음 양념소스와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그건 말 그대로 강정? 같은 맛이죠~전 완자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렇게 완자로 만들어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퍽퍽한 닭가슴살을 이렇게 만들어 만들어 먹으면 더 효율적인 것 같기도 하고요..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에 야채를 숨겨두면 아이들은 잘 몰라요~^^이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메뉴라서 언제 해 먹어도 환영받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더운 날 만들어 먹기엔 역시나 부담이 가는 메뉴임은 부인할 수 없고요^^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 놓고 만들면 가능하지만요!! 저도 고생 좀 했네요그래도 사 먹는 치킨값이면 이렇게 집에서 몸에 좋은 완자를 만들어 먹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음식은 사 먹는 것보단집에서 직접 만든 게 좋잖아요.. 그래서 전 되도록이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허억...비주얼이...
이런 음식은 사먹는 걸로만 알았는데 직접 만들수도 있군요 : D !
저도 퍽퍽한 가슴살은 싫어하는 편이었는데ㅠㅠㅠ
이거면 가슴살이고 뭐고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음식도 기대하면서 팔로잉하구갈게요 : ) !

ㅎㅎ감사합니다. 저도 놀러갈게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좀 번거롭긴 하지만 맛은 최고에요~
퍽퍽한 가슴살로 만들면 효율적이에요~

이거는 어려운 요리 같아요! 그래도 척척 해내시는거 보면 역시 고수님?? ㅋㅋㅋㅋㅋㅋ 치킨양념은 언제나 맛있죠^^

그쵸 ㅎㅎ결코 쉬운 요린 아닌것 같아요~ 고수라니요 ㅠ pald님에 비하면 부족한걸요~
늘 칭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치킨 양념은 진리죠^^

와아 점점 사진과 레시피가 더 멋지게 정리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칭찬 해주셔서 부끄럽네요 ㅎㅎㅎ응원까지 해주시니 늘 감사합니다.^^

세상에 ㅋㅋㅋ 진짜 대단하세요!!.... 이건 정말 도전해 보고싶은데요??? > <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헉 대단한가요? 감사합니다 ^^ 손이 많이가는 음식인데 이렇게 칭찬 해주시니 보람있네요.
요건 정말 맛있어요~꼭 도전해 보세요^^

아~ 사진 보니까 입에 새콤달콤함이 느껴지는것 같아요~~
진짜 맛있겠는데요~ 저도 꼭 해봐야겠어요~~ :)

새콤한 양념소스가 사먹는 양념치킨 보다 더 맛있어요~
고기도 다른 야채들도 있어서 식감도 좋구요^^ 꼭 도전해보세요~

정성이 대단하네요 맛있어보여요!!

에고 칭찬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는걸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