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맛있는 미역국을 끓여보자!!

in #kr-food4 years ago

안녕하세요???
@dayul입니다!!

오늘은 딸이 제일 좋아하는 미역국을 끓였어용!!

20180905_181424.jpg

미역과 소고기는 물에 담궈 불리고,
핏기를 빼줬어용

20180905_182604.jpg

한 30분후 물을 꾹꾹짜서 버리고 이제 볶을거여용ㅋ
미역보다 고기가 많으네요ㅋㅋㅋ

20180905_182844.jpg

국간장 3숟가락, 참기름 한숟가락, 마늘 한숟가락.
그리고 굴소스 한숟가락 넣고 볶아요!

20180905_183115.jpg

지금 옆에서는 육수가 끓고 있어요ㅋㅋㅋ
조금 더 맛나게 먹고싶어서
멸치, 무우, 당근, 대파를 넣고 푸욱 끓였어용!

IMG_20180905_185637.jpg

끓인 육수를 6국자정도 넣어줬어요!
이제 다시 푸욱 끓임 끝이예요!!!

20180905_183502_HDR.jpg

끝!!!
딱 알맞게 3인분 끓였어요ㅋ

오늘은 미역국이니 어른밥그릇으로 떠서 딸에게 줬는데 다먹고 5숟가락 더 먹겠다고 해서 다시 국과 밥을 더 줬네요....ㅋㅋㅋㅋ

저만큼 먹는 딸인데...
조만간 아빠만큼 먹겠어요.. ㄷㄷ

아빠...화이팅!!!! ㅋㅋㅋㅋㅋㅋ

Sort:  

소고기한가득이네요ㅎ미역보다소고기가더많은듯한...ㅎㅎ집에서만가능하겠죠?ㅎ

네네ㅋㅋㅋㅋ 한숟가락에 고기
2점씩 올려서 먹어요ㅋㅋ

우리 아이들도 미역국 좋아라하는데..
이런 레시피라면 맛있을 수 밖에 없겠는걸요^^?

네네ㅋㅋㅋ
일단 맛있게 끓이기위해 노력했어요+-+/

미역국에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서 저도 탐나네요 ㅎㅎ
따님이 좋아하니 자주 해주셔야할거 같아요
다율님 편안한 저녁시간되세요^^

네네ㅋㅋ 친정과 시댁에서도ㅋㅋ 아이가 간다그럼 무조건 미역국 끓여주셔요ㅋㅋㅋ

울 애들이 좋아하겠어요.고기가 많아서.....^^

후후후.... 소고기는 사랑입니다ㅋㅋㅋㅋ

You received 10.6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9.05. Congrats!

육수까지 더해지니 정말 맛있는 미역국이 완성 됐네요!!~ ^^

네네!! 육수를 따로 끓여넣으니 더더 맛있더라구용ㅋㅋ +-+/♥

핏기를 물에 담가 빼주야하는군요. 처음알았어요.

핏물빼면 고기잡내를 없애거나..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요1-+/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07
JST 0.029
BTC 22878.93
ETH 1647.6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