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대리 황태

in #kr-food6 years ago

잇님들 제사 지낼때 꼭 필용한 재료 황태구입했어요 황태 중에서도 용대리 황태 하면 유명한데요 자연조건과 건조과정을 통해 품질 좋은 황태만을 엄선해 지느러미 , 꼬리껍질 등 제거해 어떠한 요리도 간편하게 즐기수 있어요 홈쇼핑에서 2마리씩 포장 14마리 39,510원에 구입했는데요 구이용 소스까지 같이 보내주니 여러가지 요리로 즐길듯해요

용대리 황태의 머리, 껍질등과 분리해 잘게 잘라 황태국으로 즐길수 있고 같이 보내주는 구이용 소스를 이용해 북어를 살짝 물에 불려 물기를 뺀 황태를 기름을 살짝 둘러 양념황태구이를 해도 맛있게 즐길수 있어요

저는 오늘 점심으로 시원한 황태국을 해서 먹었는데요 황태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국물에 2공했네요 간단하고 시원한 황태국 살짝 올려보는데요 정말 간단한 레시피였는데 넘 맛나서 저도 놀랐어요

황태의 머리, 꼬리 ,껍질 부분은 떼어 지퍼백에 보관해 두었어요 다음에 육수 낼때 황태 머리부분이 정말 큰역할을 하거든요 가위로 잘게 자른 황태를 들기름 살짝 둘러 달달 볶아준후 물을 부어 끓여주어요 어느 정도 육수의 색이 나왔다면 콩나물, 청량 ,마늘 , 소금, 후추, 계란을 넣고 마무리 !! 사실 고향의 맛을 조금 사용했어요 찌개에 고향의 맛을 살짝 넣으면 자주먹어서 그런지 안정된 느낌의 맛이 나거든요

용대리 황태로 만들어서 그런지 뽀얀 국물이 진한게 좋고 거기다 콩나물을 함께하니 어제 한잔한 술이 다 확깨는 맛이네요 살이 많아 황태로 황태강정, 황태전 , 황태육개장등....정말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데요 저만의 아이디어로 황태 이용해 새로운 요리 도전해 봐야겠어요

Sort:  

담에 근처 갈일있으면 꼭 들러야겠습니다^^

와 국물이 엄청 진하네요~
황태해장국 맛있을거 같아요~

비슷한 내용의 글을 네이버에서 발견하였습니다.


용대리 황태

사소한 일상이야기 ・ 2018. 09. 05
39,510원에 구입했는데요 구이용 소스까지 같이 보내주니 여러가지 요리로 즐길듯해요 용대리 황태의 머리, 껍질등과 분리해 잘게 잘라 황태국으로 즐길수 있고 같이 보내주는 구이용 소스를 이용해 북어를 살짝...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8
BTC 54635.52
ETH 2893.76
USDT 1.00
SBD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