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Love Hanbok] 츄샵

in #kr-fashion7 years ago (edited)

I Love Hanbok
image
Hanbok is traditional Korean clothing. It is often characterized by vibrant colors and simple lines without pockets.
Straight line which is streched out and curved lines forms perfect harmoney and provides the beauty which is the best.
Even though it is our traditional clothes genernally now people are wearing the Hanbok during the special day like thank's giving day in western,people seldom wear them in nomal days.
so, people modify 'Hanbok', this is fusion style, named 'life Hanbok'
life Hanbok improves Activity and Convenience.
It is allowed for ones wearing Hanbok to enter Gyeongbokgung Palace for free. I hope many foreigners would have a great experience in Korea.

This is a review of the life Hanbok.
Thank you for reading it.

날도 더운데 안녕들 하신지요? lyn입니다
오늘도 돌아온 한복 리~뷰
요즘 생활한복이 흥하면서 엄청 저렴한 가격대의 생활한복이 생겼어요.
'츄샵' 이라고 지마켓이나 옥션같은데서 판매하는 곳인데 위아래 각 만원정도로 저렴해요.

츄샵 : http://gmkt.kr/g3bD6M

디자인은 일반옷에 가까우면서 한복디테일을 약간 차용하는 정도입니다.
마음에 드는 프린팅이 있어서 몇개 사봤어요. 물론 저렴하니까 크게 기대치는 높지 않았습니다.

받아보니 저고리는 옷고름이 위에만 있어서 아래부분이 벌어지고 앞면에 접어서 안쪽으로 접힌부분이 서로 붙어있지 않아서 떠요.
image

치마는 박음질이 깔끔하지 않고 햇빛에 나가면 비치고 재질도 별로예요 .

하지만 그럼에도 장점은 생활에 밀접한 디자인과 재질로 되어 있고, 가격대가 누구나 사서 입어보기 좋다는거예요.

조금 귀찮지만 저고리는 수선테이프와 똑딱이를 이용하면 쓸만해지게 만들수 있어요. 일반치마에 입어도 이상하지 않구요. 치마는 좀더 비싸게 팔고 재질이 좀 더 좋은거면 좋겠어요.

수선준비물 : 수선테이프,똑딱이,바늘,실,가위,수성펜

앞판 접힌부분 길이에 맞게 수선테이프를 잘라 접힌 옷 사이에 넣고 스팀다리미로 다려줍니다. 그러면 마지막 사진처럼 형태가 딱 잡혀서 입어도 앞부분이 뜨지 않아요.
이 것만 해서 입어도 훨씬 깔끔해요.


그 상태에서 입어보니 앞부분이 형태가 잡히긴 하지만 밑이 역시 벌어져요. 이 위에 허리치마를 둘러서 넣어 입으면 되니까 이상태에서 끝내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일반 블라우스로도 입으려고 똑딱이 까지 달았어요. 똑딱이 위치를 수성펜으로 미리 찍어놓고 바느질로 달아줍니다. 세개 하니까 딱이네요.

착장사진

저고리 : 8800원(할인할때), 허리치마 : 8800원(원가격 9900원,할인을자주함)
사진찍어보니 재질이 잘 안보여서 그리 싸구려티가 안남

일반 반하이 치마에 매치

한복저고리들이 여름에 입기엔 더운데 츄샵꺼는 재질이 거즈면 같은거라 옷에 힘이 없긴하지만 시원하게 입긴 좋네요.
가지고 있는 한복재질치마에도 잘어울립니다. 상의만 사서 재질이 좋은 허리치마와 매치해 입으면 딱이겠어요.

그리고 츄샵 상품평에보면 외국분들도 보이는데, G마켓이 해외배송이 가능해서 그런가봐요.
우리로 하자면 디즈니 직구 같은건가?ㅎㅎ
상품평보고 든 생각인데 외국인 친구 기념품으로도 괜찮겠어요^^
입고 관광지도 가고 기념으로 고국에도 가져가고.
(혹시 정말 선물하신다면 전통한복에서 많이 변형된거라는걸 꼭 알려주세요)
그리고 초,중학생들 용으로도 많이들 구매하더라구요. 캐리어 살때도 느꼈는데 저의 라이벌은 거의가 초,중딩입니다ㅎㅎ
꼬맹이들 저리비켜!! 내가 살꼬야!!
저렴해서 다들 기대치가 낮은건지 상품평에 평가들이 좋아요ㅎㅎ

남자한복은달콩시럽이라는 샵에 판매하는데 도인과 조리장 버젼이 있어요.

달콩시럽 : http://gmkt.kr/g3KqeX

그럼 전 이만~ 모두 한복입을땐 고양이 조심하세요~~

끝.

Sort:  

9천원이요? 아아니 9천원?!!! 엄청나게 저렴하네요 ㅎㄷㄷ

네 그냥 막 시도해볼만 가격이예요
민속촌갈때 다들 대여 많이 하시던데 하나 구매해서 입고 가면 좋을거 같아요^^

오호!! 한복 고민하는 사람에게 딱일거 같아요~입어보고 판단할 수 있는 가격이네요!일반 치마에 매치한거 센~스쟁이^^ 꼬맹이들 비켜!!!ㅋㅋㅋ 라떼는 오늘도 귀여움을 선사해주네요~~ 하지만 찢지는말자ㅋㅋㅋ

나는야 센스쟁이!! 눈ㄴ뉴난난나
한복에 끈이 많아서 고양이 주의 필수입니다~~
특히 초딩들! 저의 경쟁자들입니다
살때는 이건 누구나 다 살수 밖에 없을꺼야 하고 막 사재끼면
언제나 상품평에 내.. 따..딸이 너무 조...좋아한다고.... ㅜㅠ
오늘도 나는 초딩껄 뺏어 입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외국 친구들 선물용으로 참 좋을 거 같네요ㅎㅎㅎ

여친님께 한벌 선물하세요^^
한복머리띠까지 세트로 하시면 센스있는 남친은 따논 당상!!

츄샵이라 ~ 전 처음들어보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아보이네요 ~ 외국분들같은경우는 정말 좋아할수도 잇겠네요

잘보고 갑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항상 참여하고는 싶은데 글쓰는게 어려워서 항상 간당간당하네요~~
노력해서 또 참여할께요

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품질이 궁금했던 쇼핑몰인데 도움 많이 됐습니다

오호 원래 관심이 있으셨다니 너무 반갑네요^o^
다른 한복 브랜드들에 비해 츄샵이 신상도 자주 업데이트돼요
물론 만들기 쉬운 디자인이기 때문이겠죠ㅎㅎ
한벌 구매해서 민속촌이나 테마파크에 입고 가면 즐거운 사진 많이 찍을수 있어요
시도해보시길 추천!!

좋은 글잘봤습니다ㅎㅎ

한복이 이렇게 저렴한건 처음보네요 시장규모가 조금 더 커지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나온다면 한복도 언젠간 기모노나 치파오 처럼 하나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수 있겠죠..ㅎㅎ

ㅎㅎ 정말 그렇게 되면 좋겠어요
그나마 요새 젊은이들사이에 생활한복이 유행이라
이런샵도 생겼네요^^

시원하게 여름에 입기 좋아보여요!
가격도 저렴한대신 그만큼 손이 많이 가는군요.
남자한복 조리장버전이래 ㅋㅋ
익살꾸러기

저의 드립드랍을 알아보셨군요^o^
남친과 도인버젼 도전해보세요
민속촌에서 걸인과 크로스오버샷 찍으면 인생사진!!

멋지셔라~~ 정말 패셔니스타 세요!!+ㅁ+

컥!!나..나는야 우리동네 패셔니스타
우리 동네에 할머니 할이버지만 사시는건 안비밀!!

사진으로는 너무 예쁜데요??
남자용이 있다면 한번쯤 사서입어 볼만 할것같아요
팔로우 하고 가요!~

네 가격대비 쓸만해요^^
원체 저렴하니까요~ 남자껀 달콩시럽에 있긴 하지만
어떻게 입어야 핏을 살릴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계속 남자 것도 보고 예쁜것 있으면 알려드릴께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하고 저도 놀러갈께요^o^

저도 쪼꼬미 꼬꼬마 명찰달고태어난 1인입니다...ㅎㅎㅎㅎ
일반 기성복 치마랑 매치한것도 의외로 너무 이쁘네요!! ^ ^

마니주님 크루즈사진에 입고계신 치마도 뭔가 한복을 연상하게 하면서 예쁘더라구요
디자이너시라더니 옷입는 센스도 타고나셨나봐요^^

앗! 제가 한복배우면서 초창기에 만들었던 건데...!!
이렇게 알아봐주시면 너무 사랑합니다♡ㅋㅋㅋㅋ

앗 역시 제 한복레이더가 정확했군요^^
두가지 색이 조합된게 너무 이쁘고 세련됐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