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부기칼럼] 롱패딩에 대한 시선

in #kr-fashion7 years ago

DQmZo5Vyj2wDi7LRAs7cRtQGySoAWvvif9iBD63V3dmRRbU.jpg

안녕하세요 꼬부기입니다.

글을 쓰기전 너무나 이쁜 캘리를 써주신@holang2님께 감사드립니다.

요즘 아니 몇달전부터 동네를 돌아다니다보면 10명중 7명은
롱패딩을 입고 거리를 활보하고 다닌다.
그리고 아직도 도깨비의 여운이 남은건지는 모르겠지만 더이상
남자는 물론 여자들까지 허리까지 오는 피코트는
찾아볼 수 없을만큼 롱코트의 유행또한 대단하다.
몇년전 대한민국을 물들였던 아베크롬비나 노스페이스패딩의
유행처럼 지금 대한민국은 롱롱 전성시대라고 불려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사람들이 롱패딩 롱코트를 고집하고있다.

p19jmafhti57j1js1uobjajk491.jpg

당시 아베크롬비를 입지않으면 "헐 아베후드티 아직안삼?"이라고 하고
아베크롬비를 입으면 "네 다음 아베좀비"라고 했는데
결국 난 아베좀비가 되어버렸던 기억이 있다.

롱코트는 모르겠지만 이번 롱패딩의 유행은 해외에서 시작된
유행이 아니라 대한민국한정 이벤트인것 같다.
가까운 일본만 봐도 롱패딩을 입고다니면 한국인이라는
인식을 확실하게 심어줄정도로 큰 유행을 끌고있지 않으니.
방송의 힘도 확실히 컸던것 같다.
과거 방송에서 촬영장의 모습을 보여줄때마다
연예인들은 아디다스,나이키의 무릎까지 덮는 긴패딩을
입고있는 모습을 본 기억이 있을것이다.
당시에만 해도 롱패딩이란 단어는 쓰이지 않았고 말이다.

3NnmF9y.jpg

이유는 모르겠지만 감사합니다.

그후 많은 미디어에 등장하기도 하고 스포츠브랜드이외에
수많은 브랜드에서 롱패딩을 찍어내기 시작한이후로
대한민국에는 애어른할것없이 대 롱패딩시대가 열렸다.
이러한 단순한 유행에도 말은 엄청나게 많았다.
예전부터 롱패딩을 입었던사람들의 말은
"난 옛날부터 입고다녔는데 갑자기 클론된것같아서 짜증나네"
라는 의견도 엄청나게 많았고
내가 입겠다는데 유행을 따르던말던 뭔상관?이라는사람도
어휴 롱패딩극혐 대체 유행을 왜 따르지? 라고말하는 사람도
엄청나게 많았다.

68uy0z3158s232n06s6k.jpg

사실상 교복의 세트메뉴로 등극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런 논쟁자체가 무의미하다고 생각된다.
남들에게 엄청난피해나 민폐를 끼치는 패션이아닌이상
남들이 뭘입고다니던말던 사실 상관없는일 아닌가?
자유롭게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사회에서 개인이
개성을 감추든 자유롭게 표출하든 그건 자기맘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해외에 비해서 타인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고
개성을 죽이는것이 예의이고 당연하다는 생각을 가진사람이
많은것은 알고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할수록 점점 변하고 있는것 같다.
타인의 시선을 개나주라는 마인드로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고 거리를 활보하는 그런 사회로 말이다.

2016032800071_0.jpg

한국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앞으로 점점 더 타인의 시선은 신경쓰지않고
자신의 개성을 제대로 표출하는 유행이 올것같은데
그때는 또 어떤 설전이 일어날지 걱정반 기대반이다.
Sort:  

저는 유행에 따르는 것이 더 부끄러워요.. 남이 입는걸 따라 입는 다는 발상도 싫고요.. 그냥 철지난 패딩도 충분히 따듯한것 같거든요ㅎㅎ

맞아여 유행을 어느정도 따르는것도 좋지만 개인취향대로 입는게 가장좋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으로말이져 ㅋㅋㅋ

저도 롱패딩 매우 애용중인데 확실히 주변에 유행따라 왜 샀냐고 하는 분들이 있긴있더라구요... 글 매우 잘읽고 팔로우하고갑니다!

그래도 확실히 따뜻해보이긴하더라구여ㅋㅋㅋㅋㅋㅋ

아베크롬비 ㅋㅋㅋㅋ 없어서 홀리스터 샀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저도 홀리스터 티셔츠 집어딘가를 찾아보면 나올것같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베크롬비....ㅎㅎㅎㅎㅎㅎ
저도 롱패딩 있는데 따뜻함이 주위 시선을 이겼습니다ㅎㅎㅎ

올겨울도 전 코트로 버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년엔 새로운유행이 도래하길....

롱패딩... 아베크롬비... 보면 볼수록 옛날생각이 나네요 ㅎㅎ
학창시절엔 카파 트레이닝 바지, 험멜 트레이닝 바지, 노스페이스 패딩을 거의 교복처럼 입었을 때가 있었죠 ㅎㅎ 전 그저 보면서 다~ 한때 유행이다 싶어서 구매하진 않았는데 확실히 옷에는 여러 관점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잘보고갑니다 !

ㅋㅋㅋㅋ추억의 아이템강제소환중이신가요

악ㅋㅋ 구 아베좀비 현 롱패딩클론 1인이요 ㅜㅜㅋㅋㅋ 롱패딩좀비라며 손가락질하다가 입어보고 너무 뜨셔서 장착하게 되었네요.. 저도 근데 너무 유행 따라 입고 사는 것은 좀 별로인 편인데요, 그래도 예쁘거나 편하면 해보고 싶게 되는 마인드는 어쩔 수 없는거같아요 ㅋ.ㅋ 취향을 참아가며 나랑 어울리든말든 유행따라 고!! 는 정말 지양하고 싶음~~~~

맞는말씀이십니당 :) 사실 남이뭐입든 나랑은 노상관이라는 마인드가 좋은것같아여

Get your post resteemed over 90000+ followers and get upto $19+ value Upvote. Your post will skyrocket and give you maximum exposer.

Send 1 SBD or STEEM to steemitrobot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30000+ followers and 1 upvote $1.5+ value. Plus Get

Send 3 SBD or STEEM to steemitrobot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60000+ followers and 1 upvote $5+ value. Plus Get

Send 5 SBD or STEEM to steemitrobot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60000+ followers and 1 upvote $9+ value. Plus Get

Send 6 SBD or STEEM to steemitrobot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90000+ followers and 1 upvote $11+ value. Plus Get

Send 10 SBD or STEEM to steemitrobot with your post url you will get your post share over 90000+ followers and 1 upvote $19+ value. Plus Get

See our all pakages at:

http://www.whaleboostup.ga

저는 무릎이 시려서 키도 작은데 롱패딩 입고 다녀요 ^^;;; 호빗족...........ㅠㅠㅠㅠㅠㅠ

키작은분들이 입어도 롱패딩은 귀엽던데요 :) ㅋㅋㅋㅋ

옛날 기억도 떠오르네요 ㅋㅋㅋ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고 다닌사람이 있다니.. 너무 유행따라 다니는 것 같아요 ㅎㅎ

어느정도는 따르는것도 좋다고생각하지만 유행에 휩쓸려서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을 입는것은 좋지않다구 생각해여 :(

맞는 말씀이에요 ㅎㅎ 각자의 매력을 살리는 패션을 찾으면 좋겠네요!

롱패딩입으면 유행 그런거 떠나서 무지 따뜻하긴해요...ㅋㅋㅋㅋ

목요일은 영하 15도라는데 사야할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028.16
ETH 2358.3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