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farm]아파트 탑층 대파키우기

in #kr-farm7 years ago

예전에 한창 짖고 있는 동네 빌라촌에 기웃거리다가 카페에 조경에 쓰고 버려진 플라스틱 화분을 주워 왔었어요.

한참 옥상정원을 조성해보겠다고 폐 파레트를 주우러 다니던 때였거든요 ㅎㅎ
플라스틱 화분도 사려면 다 돈인지라 노다지라며 신나게 주워왔더랬죠..

텃밭따위를 일구고 싶었으나
아는 것이라곤 1도 없는 저는 그저 대파를 한단 사다가 한뼘 정도만 남겨놓고 숭덩 잘라서, 분갈이 하면서 떨어져 나온
폐 흙?을 화분에 부워버리고 대파를 꾹~

KakaoTalk_20170725_185728978.jpg

보시다시피 아주 잘 컸어요~
첨엔 네뿌리만 심었는데.. 파 심은줄 잊어버리고 사다 먹은 바람에 몇 뿌리가 늘었다지요;;

오늘 처음 수확을 ㅎ

KakaoTalk_20170725_185729639.jpg

냉국에 쓸꺼라 작은 줄기를 수확했는데..
직광받고 자란 녀석이라 그런지 베란다에서 키울때 처럼 파 진액이 나오지 않드라구요.

숑숑썰어서

KakaoTalk_20170725_185731437.jpg

오늘 저녁은 시원허게 오이냉국!!

참.
제작년 모히토에 빠진 신랑때문에 애플민트를 키우게 되었는데요.
2500원짜리 한 포트 사다가 라임청 담글때 넣고 모히토에 다져 넣고 물꽂이 해서 다니던 공방에 선물도 주고..

이젠 그만 키워야겠다 싶어 옥상에 방치 했었거든요~

KakaoTalk_20170725_190636134.jpg

걸이화분 보이실까요?

저랬던 녀석이 봄이 되니 싹이올라오고..
현재 모습입니다.

KakaoTalk_20170725_185730692.jpg

물론 멕시칸세이지도 같이 있긴 하지만..
요 애플민트 생장력이 장난이 아니어요 ㅎ

원예계의 똥손이다 하시는 분들 민트 종류 추천드립니다 :D

Sort:  

모히토 한잔 얻어마시러 가야지요~~~ ^^

레몬 주문했어~ 레몬에이드도 먹어봅시다.

어머! 너무 신기해요!!! 쟤네 돌보다보면 평온하게 시간이 잘 갈 것 같아요 ^~^

쟤네 물주고 수영장 가니 어디 놀러갔다 왔냐길래 무슨 소린가해서 등을 봤더니 등이 새카맣게 ㅎㅎㅎ

Congratulations @dalachi!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희 집도 옥상정원이 넓게 있으면 저렇게 텃밭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런 환경을 가지신 분이 참 부럽습니다.

그 마음 받아 감사한 마음으로 잘 가꾸겠습니다~

우와~ 저도 민트에 도전해봐야겠는데요 ^^

애플민트보다 스피아민트가 더 강하게 커요~ 마치 잡초인냥 ㅎㅎ

참 잘컷네요^^

대파는 그냥 물에만 꽂아놔도 크기는 잘 크더라구요~ 심지어 냉장고에 봉인 해둬도 그안에서 쑥쑥;;

흠~좋아욧~!

도와줘서 고맙 ;D

kr-farm!!! 농부여러분들을 모십니다.

뫼시옵나이다~

대파 진짜 잘자라죠! 저도 마트에서 사왔던거 남아서 그냥 심어봤었는데 새끼까지 치고 겨울에는 얼었다가 봄되면 또 다시나고 하더라고요 ㅎㅎ 진짜 신기해요!

새끼에 또 다시 난다니 새로운 소식이네요!!! 겨울때까정 계속 가봐야겠어요~

앗 가드닝 너무 부러워요! 제가 저지르기는 힘들것 같고 어머니한테 아파트 가든꾸며보자고 말씀드려봤지만 다육이만 늘어나네요. ㅋㅋ

결국 더 절실한 사람이 지르게 됩니다 ㅎㅎ 첫단추를 꿰어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2864.56
ETH 2538.87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