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연히 댓글을 남기고 사라지는 steemitBoard의 정체는 무엇인가?

in #kr-faq7 years ago (edited)

이 친구.PNG

안녕하세요, 억셉입니다.

스팀잇을 하다보면 귀신같이 나타나 댓글을 남기고 사라지는 steemboard의 존재를 누구나 보신 적 있을껍니다.

놀라운 것은, 그는 분명히 글을 쓰고 갔으나 아무도 이 친구의 존재를 불편해 하지도 않고 심지어 아는척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궁금해하지도 않죠. 나무명대리같은 존재일까요...

이 친구는 누굴까요?

일단 뭔가 뱃지를 주긴 주니까 기분이 좋은데, 일종의 수익성 봇입니다. 공식적인지 아닌지는 확인이 좀 필요할 것 같네요.

여기는 steemitboard.com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스팀잇내의 새로운 경험(보팅횟수, 코멘트 횟수, 포스팅횟수 등등) 그리고 리워드 정도들을 통합해서 하나씩 인장을 주는 그런 곳입니다.

즉, 일종의 수익을 내는 봇입니다. 저 친구 wallet에 들어가보니 하루에 두번씩 꼬박꼬박 출금을 하는군요.

마치 게임에서 업적 달성하는것 처럼 하나씩 인장을 쌓아나가서 성취감을 줄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가진건데, 사람들이 해당 업적을 달성할 때 마다 귀신같이 찾아내서 위에 사진과 같이 댓글을 달아주죠!


사이트에 한번 들어가서 제 아이디를 쳐봤습니다.

저는 아직 물고기고, 아래와 같은 업적들을 달성했네요. 800comment, 700upvot, weekly author 등등... 물론 여기서 정한 기준이라 어떻게 선정되는진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ㅋㅋㅋ

무언가 스팀잇활동에 있어 중간중간 칭찬(?)을 듣고싶은 분이 있다면 이러한 댓글을 그대로 받는것도 괜찮을 것이고, 아니신분은 reply로 steemitboard의 글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오늘부로 stop댓글을 달아 이 친구와는 빠이빠이하려합니다^^ㅋ

Sort:  

새로운 사실 감사합니다.^^

궁금했던부분인데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사이트가서 확인해봐야겠어요 ㅋㅋㅋ

저도 귀찮아서 매일 지켜보기만했던...ㅋ

저도 다른 이의 글에서 본적이 있는 것 같은데.
영어로 되어있어서 그냥 지나쳤었네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릴께요^^ㅋ

아하 그렇군요

초보때는 저 친구에게도 보팅을 해주었던...

공식적인 시스템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대박

공인받은건지는 좀 햇갈리긴 합니다 약간 글을 수정해야겠어요~!

어제 스팀잇 로드맵 번역할 때 '업적 및 유저 배지 기능 제공' 항목이 있길래 스팀잇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건줄 알았는데 공식은 아니었나보네요!

스팀잇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가 아니라는 의미에서 공식적이지 않다고 했는데, 스팀잇에서 공인받은 수익성 봇일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군가 명확히 해주시면 이 글을 볼 이후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같네요!

아 써드파티앱인가보네요ㅎㅎ

공식적인게 아니었군요...몰랐네요..

수익성 봇입니다

헛 이거진짜궁금했는데..ㅎㅎ 신기하네요 덕분에 궁금증해결이에요!

아아,,, 아직 스팀은 너무 어렵습니다..^^ 하나하나 배워나가지만 모르는것 천지네요ㅋ 잘보고 갑니다~

와우할때 업적 쌓는 기분이라 나쁘진 않더라구요
성취감도 있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