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삐뚤어진 코딱지의 국내 ICO 프로젝트] '페미코인' 들어보셨나요?

in #kr-even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삐뚤어진 코 + 딱지예여 :)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ㅂr랍ㄴ1ㄷr~~
정말 신기한 코인들이 많은데
그 중 킹왕짱인 것 같아 소개를 안할 수 없어서 들고왔습니다.

제가 좀 ICO에 대해 비판적이라서 저의 솔직한 표현이 무례하게 느껴질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이 처음이니, 여러분들 반응 보고 적절한 선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무례했다면 언제든지 의견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본 글은 자극적인 내용과 표현이 일부 포함되어 있다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노약자, 심약자 및 해당 코인 홀더분들은 분노 주의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표현으로 최대한 사실에 기반하여 작성하려고 하였으나 추측 및 개인적인 의견에 기반한 내용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PLUS, 제가 ICO 자체에 회의적인 시각이 사전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기분이 나쁘시다면 일방적인 비난보단 부드러운 말로 댓글 달아주시면 충분한 논의후 내용 수정하겠습니다.


아, 한마디만 더,

이 글은 해당 ICO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에게 합리적인 주의를 주기 위한 글이지, 일방적인 비난을 하고자 하는 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이제 소개.

페미코인 국내거래소 상장

20190102_134255.png

오랫만에 비트소닉 거래소에 들어갔다가
오픈마켓에서 거래되고 있는 이 코인 발견했어요
이 코인은 누군가 매입을 관리하듯이 꾸준히 10원을 유지(가끔 폭락을 거듭하지만) 하는 신기한 코인입니다.


이 아이가 궁금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어요

http://www.femicoin.io/

엄청 열심히 이벤트(라고쓰고 마케팅이라 읽는다) 중이더라고요.


페미코인 팀구성 3명

팀은 특이하게
CEO 이준석, CTO 김호직?, 마케팅 H.S.신..... 넌 이름이... 머냥

아래에 대학교만 적혀있는것으로 보아선 대학생들이 한 것 같기도 하고....

좀 그래서 구글링 해보았습니다. (제가 국내 ICO들은 의심이 좀 많아서)

대학원생이 아닌 것으로 보아선

이분인 것 같습니다. 얼굴도 어려보이시고 12학번이 맞는 것 같네요.

서강대학교 어떤 수업을 4월 26일 수업을 결석하셨네요...
(아니라면 말씀해주세요)
위 내용 링크

김호직 저분도 Master's degree면, 박사인데, 논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전공 등 업적을 찾아볼까... 하다가 귀찮아서
(제가 이정도로 의심이 많아요)


뭐 여튼, 팀은 이정도로 합시다 저 서울대 나오셨다는 마케팅 매니져는 도저히 누군지 알 수 없네요 사진도 없고.

팀관련 추가 정보 있으시면 댓글주세요~ 보팅드립니다!


FemiCoin Use는

"FEMICOIN 플랫폼 에 이용되며, 저희 자체 쇼핑몰 오픈 후 쇼핑몰내에서 마일리지처럼 사용 가능한 코인입니다." 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쇼핑몰 만든 뒤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은요.


백서

백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FemiCoin백서 v0.22-01.jpg

FemiCoin백서 v0.22-02.jpg

FemiCoin백서 v0.22-03.jpg

FemiCoin백서 v0.22-04.jpg

FemiCoin백서 v0.22-05.jpg

FemiCoin백서 v0.22-06.jpg

FemiCoin백서 v0.22-07.jpg

  • 홈페이지에는 기부하신다고 했는데 정확히 반영이 된것인지, 혹은 마케팅으로 분류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 페미니즘 문제를 왜 굳이 블록체인으로 해결하고자 하는지 명확한 논리도 충분히 납득되기엔 부족한 것 같아요.

FemiCoin백서 v0.22-08.jpg

FemiCoin백서 v0.22-09.jpg

  • 구매 기여도에 따른 채굴?ㅋㅋㅋㅋ
  • 많이 사면 많이 준다? ㅇㅅㅇ....... 흠..... 이거 합법 맞나요? ICO 관련 법률 아시는분 코멘트 부탁합니다.

FemiCoin백서 v0.22-10.jpg

FemiCoin백서 v0.22-11.jpg

  • 페미니즘을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고팔면서 해결하겠다는 건지... 도대체 무슨 상관관계인지...
  • 주장하는 목적을 진정으로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도입이 아닌 돈벌기 위한 ICO는 아닌지...

FemiCoin백서 v0.22-12.jpg

  • 네... 그래서요?

FemiCoin백서 v0.22-13.jpg

  • 대전 카이스트 신사업 개발팀이... 결과가 이건가요...?
  • 코인마켓켑에 등재가 백서 로드맵이라니...ㅋㅋㅋ
  • 갑자기 페미니즘에 노약자를 위한 봉사 단체 개설...???

FemiCoin백서 v0.22-14.jpg

FemiCoin백서 v0.22-15.jpg

  • 음... 갑자기?

FemiCoin백서 v0.22-16.jpg

  • 참고사항이라 쓰고, 그냥 페이지 채우기 위한 글이라 읽는다.....

FemiCoin백서 v0.22-17.jpg

  • 요즘엔 다수가 사용한다고 해서 가치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요즘 시장이 얼마나 힘든데...
  • 행복회로

FemiCoin백서 v0.22-18.jpg

  • '인 간 거래' 먼가요 ㅋㅋㅋ 사람 간 거래인가요? '인간 거래'인가요 ㅋㅋㅋ
  • femicoin은 주식이 아니며 femicoin 보유는 의사결정권한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엄청 솔직하시겠네요. 상관하지 말아라 이거 아닌가요?

FemiCoin백서 v0.22-19.jpg

  • 서울대, 서강대, 카이스트 나오신 분이 소제목으로 '권리를 침해하는' .....

FemiCoin백서 v0.22-20.jpg

  • 와... 이거 너무 무섭다....

정리하며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생각합니다.

ICO에 들어오시는 분들, 대충 ERC-20이든, EOS기반 토큰이든, 코인 쉽게 발행해서(발행하는건 쉬움)
백서 대충 만들고, 홈페이지만들고 이벤트 좀 진행하고 상장시키고... 그 이후에는 실질적인 행보가 이어지지 않고
거기에서만 멈추는
이런 프로젝트들이 사실 넘쳐나요.
정말 진실된 프로젝트를 가려내기가 너무 힘든 포화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까칠한 눈으로 정말 참된 프로젝트인지를 날카롭게 파해치고
쓴소리 하고 더욱 더 실질적인 프로젝트로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례가 많이 생겨야 블록체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부정적인 시각도 희석화 되고
더 많은 홀더가 들어오고 그래야 가격이 안정된다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ICO 프로젝트들이 썩 완벽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이러한 시각에서 쓴 글입니다.
관련된 분들은 싫어하실 수 도 있고 몇몇 저의 블록체인에 대한 시각에 동의하시는 분은 좋아하실 수 도 있어요.

교과서 밖 세상에선 일관된 정답이란 없습니다.
다양한 시각의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토의가 세상을 만들어나간다고 생각합니다.
블록체인도 마냥 싫어하시는 분들도 나름 근거가 있으십니다.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선한 용례가 늘어나길 바라며,

갑자기 진지해진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Sort:  

왜 블록체인이 필요한것인지가 하나도 설명되지않은 코인이군요...

저만 그렇게 느낀 것이 아니였군요 :) 질타받을까 두근 거리는 마음이였는데ㅎㅎ
감사합니다

쇼핑몰용 코인이라면 그게 블록체인이어야 하는 이유는 없을것 같습니다
차라리 기부를 투명하게 하는게 목적인 그런 코인이라면 그런거라도 먹히겠지만...
뭔가... 이름만 따온듯한 느낌이네요(스캠으로 의심받기 좋은 코인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이런 코인들이 자꾸 나와 선량한 사람들을 혹하게 하는 것은 아닌가 화도 나기도 하고요 ㅎㅎ 나름 공개된 장소에서 스캠이라 단정짓고 그렇게 말씀드릴 수는 없었지만 정황상 고도한 ICO는 확실히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어요 ㅎ

사이다 발언 감사합니다 :)

수고하세요
저 코인도 명칭만 민감한게 아니었다면 조용히 나왔다 사라지는 그런 코인이었을찌도 ᆢ

ㅋ 지 비트소닉에서 당당하게 거래중입니다 ㅋㅋㅋ

매수 잔량 0
매도 잔량만 쌓여있는데.... 거래라기 보단... 개발진이 열심히 판매하고 있다고 보는게 맞을찌도...

12월 28일 처음 비트소닉에서 거래가 시작되었으니...
몇달은 지나봐야겠죠(정말 쓸수 있는곳이 생기는지... 개발진이 제대로 자금을 쓰는지 등등)

읽다보니 왜 블록체인이..?ㅎㅎㅎ
그냥 핫하다 싶은 페미니즘과 블록체인을 합쳐놓은 혼종이네요...

감사합니다 ㅋㅅㅋ님! :) 저랑 같은 느낌을 이 백서에서 받으셨네요 ㅎ 역시 제가 이상한 사람이 아니였어요 ㅎ 괜히 스팀인분들과 다른 의견이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대 ㅎㅎ

페미니즘과 블록체인.. 말씀하신대로 왜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ㅋㅋ

한국의 페미니즘은 너무 변질되었는데, 그걸 평등하게 한다니 취지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극우 페미니스트 때문에 우려가 되긴하네요..

ㅎ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좀 더 알아보고 싶네요^-^
코딱지님 즐거운 한해 되기를요^^

감사합니다 :) 미미님도요 ♥

Congratulations @levi-chocola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2019 will be a great year for cryptocurrency! Greetings from Ambr, upvoted and resteemed!

할말하않.. 아직 국내산 ico코인 중 제대로 된거 하나도 없는듯해요. 조만간 세계평화를 이룩할 코인 나올 기세ㅋㅋ

ㅋㅋㅋㅋㅋㅋ 정말 할많하않이 정답입니다.... ㅜㅠㅠ 아니면 제3의 나라 건설이나... 진짜 말도안되는것고 충분히 나올 수는 있죠... ㅠㅜ 하.... 할많하않!!!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56.16
ETH 2588.5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