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스팀잇 UI/UX 개선 콘테스트 - 투표합니다.^^ 투표진행 총 10분 !

in #kr-event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앤블리💙 @annvely 입니다. ^^

스팀잇 UI/UX 개선 콘테스트

참가자 10 분의 아이디어에 투표해주세요. ^^//



007-201604031.jpg


드디어 제가 6일전에 열었던, 콘테스트가 마감 되었습니다. ^^!
↓↓↓↓(요고요고)
ddd.JPG

참여자격조건은
Steemian 이라면 누구나 가능! 이었고요.^^

총 21 분이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하게도 Steemit 의 발전을 위해 고민해주신 분들이 많았어요.^^

[ 참여자 분들 List ]
@kimthewriter , @ferozah , @relief88 , @beatblue , @dayoung , @babymir , @yong2daddy , @minhoo , @songa0906 , @energizer000 , @salmonbooks , @ywha12 , @bryanrhee , @roychoi , @illust , @y-o-u-t-h-m-e , @kaine , @ddd67 , @onepine , @hygge , @eversloth

[ 응원해주신 분들 ]
@indend007 , @tutorcho , @jinuking , @lovehm1223 , @moolpass , @stemmitjp , @springfield , @joenghwa , @carrotcake , @happyvirus , @clarkgold , @steamfunk , @madamf

( 특히 @ferozah@relief88@babymir@yong2daddy@minhoo 님 께선
친절하게 그림까지 그려가며 정성스런 포스팅을 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립니다.^^ )



투표 진행 !

참여자 분들 중에서 총 10분을 선정하여 투표를 진행합니다.^^

선정 기준

1. UI/UX 적으로 가장 시급한 부분을 다루신 분
2.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개선사항을 다루신 분
3. 개선 아이디어가 유용하고 기발하신 분
4. 많은 개수의 아이디어를 정성스럽게 기재해주신 분

을 기준으로 제 주관적인 판단하의 10분 의견을 아래 기재합니다.

1,2,3 위 뽑히신 분들에게 투표마감 이후
최종 아이디어결과 전시회(포스팅) 를 하여^^
해당 글보상 SBD 을 1위(50%) 2위(30%) 3위(20%) 상금으로 지급해드립니다.^^




아래 직접 올려주신 글을 1-10 까지 캡쳐해보았고요.
총 정리는 글 맨 하단에 정리해놓았으니
간략하게 보실 분들은 하단 [총정리] 를 참고해주세요.^^

ux-ui.jpg

☞1. @ferozah 님의 아이디어

  • 세부검색기능추가 / 즐겨찾기(북마크)기능추가 / 멘션알림기능추가 / 팔로워&팔로우 기능추가 / 예약전송 기능추가 / 통계기능추가
    Untitled-1.jpg


☞2. @relief88 님의 아이디어

  • 스팀챗강화 / 알림기능추가 / 자동태그완성추가
    -사진, 이모티콘, 스팀, 스팀달러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스팀챗
    -알림기능이 실시간으로 잘 떠서 확인하기 편리하게
    -태그와 글자 입력시 자동으로 가장 인기있는 단어를 추천하는 자동완성 기능
    3-1.jpg


☞3. @babymir 님의 아이디어

  • 다운보팅아이콘개선 / 프로필&커버이미지 변경개선 / 통계기능추가 / 반응형앱 개선 / 팔로워&팔로우 기능추가 / 보상내역 조회기능추가 / 리스트상단바로가기 기능추가 / 알림기능추가 / 그외 기타의견
    Untitled-2.jpg


☞4. @yong2daddy 님의 아이디어

  • 다운보팅아이콘개선 / 리스팀구분 및 코멘트기능추가
    Untitled-3.jpg


☞5. @minhoo 님의 아이디어

  • 밴드위드문제해결 / 읽지않은댓글 구분 추가 / 팔로워&팔로우 기능추가 / 아이디+닉네임표시 기능추가
    Untitled-4.jpg


☞6. @songa0906 님 , @energizer000 님의 아이디어

  • 메인카테고리 메뉴추가 / 즐겨찾기(북마크)기능추가 / 알림기능추가 / 서치기능강화
    9.JPG
    10.JPG


7. @ddd67 님의 아이디어

  • 유사글 자동추천 기능추가
    11.JPG


8. @kaine 님의 아이디어

  • 포스팅 내 댓글메뉴추가 / 태그 세부분류 기능추가 / 내블로그 꾸미기 기능추가
    12.JPG


9. @illust 님의 아이디어

  • 보팅게이지 조절기능 강화
    13.JPG


10. @beatblue 님 , @y-o-u-t-h-m-e 님의 아이디어

  • 자주사용하는 태그,주제,소재,지역 등 개인화 자동추천시스템 추가
    14.JPG
    15.JPG



위 선정된 10분의 의견과 약간의 중복되는 의견을 내주신 분들이 더 있었는데요.
그만큼 그 사항들은 모두가 다같이 공감한다는 뜻이겠죠.^^?
그중에서 여러가지 사항을 좀 더 많이 말씀해주신 분으로 선정을 하였으니
위 10분 의견에 오르지 않으셨더라도 이해부탁 드립니다. ^^

그래서!
모두모두 좋은 의견 주셨다는 감사의 표시로
총 21 분께 모두 0.1 SBD 씩 보내드렸습니다.^^

DQmQiJ22tGuu8q6NY3AZrvqLGQjLP64JLsmHQ6YLK9tgG9j_1680x8400.jpg



[10가지 의견 총정리]


▼ 1번 참가자 @ferozah

  • 검색기능 이용시, 글 우선순위노출을 현재 Relevance(관련순) Date(최신순) 이외에, id 또는 author (관련저자) 순위로 노출하도록 세부기능을 추가
  • 특정 글을 보관 북마크(즐겨찾기) 메뉴추가
  • 내 아이디 멘션시 스팀잇 자체 알림기능 추가
  • 신규팔로잉 , 내가 팔로우 하지 않은 팔로워 를 구분하는 필터기능추가
  • 글작성 후 원하는 시간에 예약전송 기능추가
  • 일간,주간,월간 으로 나눠 나의 포스팅 횟수,보팅수,보상내역 등을 보여주는 통계기능추가

▼ 2번 참가자 @relief88

  • 스팀챗에 사진,이모티콘,스팀,스팀달러를 쉽게 주고 받는 기능추가
  • 스팀잇 자체알림기능
  • 태그와 글자입력시 사람들이 많이 입력한 단어순으로 자동완성 기능추가

▼ 3번 참가자 @babymir

  • 다운보팅 위치변경, 깃발아이콘 이미지 변경
  • 프로필,커버 이미지를 설정화면에서 직접다운로드로 변경기능 추가
  • 자신의 활동에 대한 통계를 보는 기능추가
  • 반응형 모바일앱 으로 이미지,글을 다시 수정하지 않도록 개선
  • 팔뤄워 & 팔로우 가 일치하는지 매칭하여 O/X 로 구분
  • 보상내역을 주간,월간 으로 구분하여 해당 기간만 따로 볼수있는 기능추가
  • 스크롤 최상단 이동 버튼 추가
  • 새로운글, 댓글 알림기능 추가
  • Back 버튼 외에 글 목록으로 돌아가기 (List) 버튼 추가

▼ 4번 참가자 @yong2daddy

  • 다운보팅 아이콘 이미지 수정, 또는 Down 이라는 코멘트 추가
  • 내작성글과 리스팀글을 블로그에서 들여쓰기로 구분하여 보기쉽게
  • 리스팀 할때 내 코멘트를 추가로 작성할수 있도록

▼ 5번 참가자 @minhoo

  • 밴드위드 초과시 활동중지 문제 해결
  • 새로받은댓글과 읽은댓글을 분리
  • 남의 블로그를 들어갔을 때 나를 팔로우하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기능
  • 아이디 옆에 닉네임이 같이 보이도록하여 닉네임사용 적극활용

▼ 6번 참가자 @songa0906 , @energizer000

  • 피드 카테고리에 가입인사글, 이벤트글 을 볼 수 있는 탭 메뉴 추가
  • 내가 선택한 팔로우를 따로 볼 수 있는 즐겨찾기 메뉴추가
  • 댓글,대댓글 등을 알림하여 볼수있는 내소식 메뉴추가
  • 검색기능이 단순히 구글이 아닌 정확하게 태그,카테고리 검색기능으로 강화

▼ 7번 참가자 @ddd67

  • 현재 보고 있는 포스팅의 유사내용 글들을 우측에 자동추천으로 보여주어
    좋은주제는 더욱 깊숙히 들어가 관련글들을 찾아볼 수 있게하는 기능

▼ 8번 참가자 @kaine

  • 포스팅 안에 댓글만 따로 볼수잇는 화면 추가
  • 피드에 나열된 태그들이 인기순위가 아닌, 대분류 소분류로 들어가게끔 depth 기능 추가
  • 프로필,커버,대문 등을 올리는 방식을 직접올리기로 변경하여 홈꾸미기 간소화

▼ 9번 참가자 @illust

  • 보팅게이지를 1%씩 조절할수있는 up/down 버튼 추가, 또는 % 숫자 직접입력 란 추가

▼ 10번 참가자 @beatblue , @y-o-u-t-h-m-e

  • 내가 자주사용하는 태그, 자주방문하는 팔로우, 관심주제, 관심지역 등을 기반으로 개인화 추천시스템 추가
  • 자주 사용하는 태그를 기반으로 자동추천글 목록 화면 추가

자, 그럼
위 1~10가지 중에 정말 공감되는 3가지를 골라 투표 해주세요.^^!
아래 댓글에 번호 3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여자분들 본인 글에 투표 가능^^)

699458-icon-27-one-finger-click-512.png

스팀잇! 제발 좀! 편하게 바뀌어 줘 ! > <

follow_ann.jpg

Sort:  

<스팀잇 UI/UX 개선 콘테스트>
10분 투표 마감되었습니다.^^
1위. @ferozah
2위. @relief88
3위. @beatblue @y-o-u-t-h-m-e
님 입니다.^^

와우~~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민트색으로 업글된다음에 댓글오거나 멘션오면 자체 알람왔었는데.. 왜 또 언제부터인가 아예 안오는지 모르겄네요 ㅋㅋ @ned @dan @steem @steemit 님들 좀 보셈

텔레그램 알람 쓰세용ㅋㅋㅋ 전 그거보고 옴

너무 펌핑방을 많이 드가놨더니 아예 안보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음... 그래요? 자체 알람이 있었다고요? 처음 들었네요 .ㅎㅎ
알림기능은 정말 필요한듯 해요.! 전 텔레그램 쓰는데 그것도 넘 불편해요 ㅜㅜ

와우 6번 참가자분 의견 정말 공감되네요^^!
5,10번은 생각안해봤는데 좋은거같네요

투표 감사합니다 ^^ songa 님 ^^

와... 나 알림 받고 왔는데.. 알림울리길래 당첨 된 줄알고 뛰어옴...ㅋㅋㅋ 1. 3. 5번 추천하고 갑니당^^

ㅋㅋㅋㅋ 참여도 안했으면서.... !! ㅎㅎㅎ
그래도 달려와준거에 감사 ! ^^ 투표 감사해요 지누킹 님 ^^ㅎㅎ

https://steemit.com/steemdev/@armandocat/steemit-more-info-1-4-chrome-extension-firefox-extension

말씀하신것들을 구글 확장프로그램으로 몇몇분들이.. 배포한게 있긴해요. 저는 이것을 쓰고있습니다~

woojumbs 님 감사합니다.
구글 확장프로그램은 이미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는데요 ~
이번 콘테스트는 스팀잇 자체 내 네이티브 기능 개선에 대한 니즈를 다룬 것 입니다^^
말씀해주신 확장 프로그램들은 스팀잇 내에서는 사용할수 없다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스팀잇 페이지 내에 위와 같은 기능들이 없기에 그런 확장프로그램들을 따로 기억하여 사용하는것이고,
따로 창을 새로 열어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유저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스티미언분들이 그 부분을 불편하게 여기어
제가 UI 를 개선해보고자 이벤트를 열어본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네드에게 컨택하여 이런 개선점들을 모아 보내볼수도 있겠네요. 아직 스팀잇은 베타버전 이니깐요 ^^

아무쪼록 관련 확장프로그램들을 알려주신것도 감사드리며,
UX UI 라는 개념은 스팀잇을 사용하면서 겪는 기능들을 스팀잇 내에서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란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네넵! 저도 인터페이스나.. 여러모로 불편해요 ㅠㅜ.... 전 2, 3, 10!

넵ㅎ 투표 정말 감사드립니다.^^ Woojumbs 님 ^^!

와 감사합니다 ^ ^ 저는 1번 참가자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투표 감사합니다. ^^ salmon 님 ^^

U.X 이제야 80% 정도 이해한거 같아요.ㅋㅋ 포스팅 정독 했습니다 ㅋㅋ아~ 이런거구나 했어요 ㅎㅎㅎ멋지십니다.

ㅋㅋ 그래요? 이게 다 가 아니랍니다. ^^
포스팅 정독!!! 완전 감사해요 역시 루돌프님 !! ^^
글이 넘 길고 내용이 많아서 .... 읽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요. ^^ !!!

1,9,10으로 가봅니다~~나이스한 이벤트인듯!

오홋 월드 님 반가워요.^^ 투표 감사합니다. ^^

와우 앤블리님 정리 감사드립니다
후보에 오른 것도 굉장히기쁘네요^^
쟁쟁한의견들이 많네요~! 역시 스티미언 여러분들 아이디어가 대단하십니다^^

네 워낙 자세히 적어주셔서요. ^^ 참여 감사합니다. ^^

엔블리님, 이렇게 멋지게 결론을 내서 포스팅을 해주시다니, 감동입니다.

멋지다고 말씀해주시다니 감동 ㅎ 별거아니지만 신경쓰셔서
참여도 해주시고 ddd 님에게 제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705.02
ETH 2619.44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