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The English Corrector: 영어를 고치고 질문 받아요 #15

in #kr-english6 years ago

13..

하나 씁니다.
얼굴만 아는 사람한테 정말 호감이 가는
인삿말.. 흔한거 말고.. 오 이런말을 알아??
이런 생각이 드는 그런거 없나요?

제가 가끔 가는 바에 라이브가수인데
얼굴은 서로 압니다. 인사를 한방에 끝내고 싶은데
표정은 제가 잘 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이거 답줘서 마음에 들면 하나 깝니다.

Sort:  

하나 깝니다

...가 무슨 뜻일까요?ㅋㅋ

일단 인사는 인사라는 특성상 "흔하지 않은" 것은 없어요. 거기다 외국인의 입에서 특이한 말이 나오면 더 못 알아들을 확률이 높죠. 가령 좀 괴짜스럽게 Greetings and salutations!라고 할 수 있는데 아마 끝내기도 전에 "WHAT?"할겁니다. 다른 비슷한 특이한 인사들도 마찬가지...

가볍게 Hola 어떨까요. h는 묵음으로 오올라~ 하면 됩니다.

미얀해요 하나 깝니다. 13개 저축에서 하나를 제외한다는 말
전 국어가 딸리잖아요.. 밑천을 느러낸 엄청 초라해지는 느낌..
제이미님이 외국 너무 오래 살아 잘 모르는건가?? ㅋㅋㅋ
까준다, 깍아준다 뭐 그런의미
ㅋㅋㅋ 오올라도 왓할꺼 같네요.
혹시 사용하면 후기 올릴께요.
하나 까줍니다. ㅋㅋㅋ

아 그 뜻...알아요ㅋ

아주 길게도 아니고 그냥 올라! 하면 됩니다. 한국말처럼 올라!는 아니고...구글에 hola 찾아보심 발음 영상 있을겁니다.

인사 성공하시길!

두렵군요. ㅋㅋ써보기가 오늘 기회가 있을꺼 같은 느낌.
술먹을 일이 있다는 의미임.

제이미님 국어 실력은 상당한 실력인데..
가끔 댓글에 표준스럽지 않은 말들로 써야 겠네요
미파형 수준은 못따라감.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142.21
ETH 2984.63
USDT 1.00
SBD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