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치아문단순적소미호5

in #kr-educatio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5
🕑 2017.07.31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4분 40초 - 5분 29초 입니다. ^^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5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1] 옛 학원에서 이벤트해서 수강권이 생겼어요 일일 수강권이요 ㅎㅎ. 이따 저녁에 가서 공부 같이 한 우리 통쉐들同学们이랑 같이 수업도 오래만에 듣고, 같이 밥도 먹구 오려구 합니당. 또 일일 수강권이 생겼음 좋겠네요 학원을 또 다녀야 하나 말아야 하낭. 아님 위챗(중국어 카톡)으로 음성으로 보내고 피드백받는 하는 중국어 강좌도 있던데요. 가면 또 학원다니라고 꼬시라고 할꺼같은데 ㅎㅎ 모르겠습니다.
[2] 더운 여름 야외에서 일하시는 분들 보면 ㅠㅠ 실내에 있는 것만으로 행복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희 동네에 공사를 많이 해서 그런 생각이 드나 봅니다. 오늘두 행복하세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열공하세요 책하나만 외우시면 학원보다
더 괜찮을듯 합니다.
독학이 힘들긴 하죠. 저도 독학!!

ㅋㅋㅋ 드라마를 외워 볼까 하는데 힘드네요
ㅎㅎㅎ말이 너무 빨라요 ㅎㅎ

중국어~~~~ 배우고 싶다!!!!!
오늘도 공허 하기만 하네요 ㅜ ㅜ
아침 일찍 출근 해서 하려 했는데 두통이.......란
핑계로 짬 잠을 자버리공...... 휴~~~~

중국어 짱^^ ㅋㅋㅋ
넘 더워서 두통있으신듯 하네요
저두 오늘 어깨까지 결리네용.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휴가 잘다녀오세용

발음알파벳 보니 베트남어 같에요.. 프샤바꾸셨네요.^^

나중에 베트남어두 배울까봐요 ㅎㅎ
넵 얼굴작게 나온걸루요 ㅎㅎ

공부하는건 늘 고민이지요..ㅎ
그래도 뽀돌님의 부지런함은 칭찬합ㄴㅣ다!

ㅋㅋㅋ 호호홍 칭찬 감사합니다 .
학원도 안다니는데 이렇게 공부라도 ㅎㅎㅎ.

와.............중국어 잘하신닷...+_+

감사합니다.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잘못들으신걸꺼에요 ㅎㅎㅎ
더운 날씨에 건강조심하세요

수준급이신대엽?+_+ ㅎㅎ

넹? ㅋㅋ더워서 잘못보신거죠 ㅎㅎ
감사합니다.

설마용 ㅋㅋㅋㅋ 시력이 조....좋지 않긴 합니다...후후...

ㅋㅋㅋ 이름이 장천이네요.
한가지 말씀 드리자면 包子는 만두 이구요!
面包 미엔빠오가 빵 입니당 :)

넵~!!! 둘다좋아해요 감사합니다.

딴띵 딴띵 딴띵 ㅋㅋㅋ냉정하다 침착하다. ㅎㅎㅎ

띤땅 띤당 진짜 땀나네요 ㅋㅋㅋ 가만히있어도 땀나용

일일수강권으로 오랜만에 같이 만나서
식사도 하고 즐거운 시간보내시겠네요

넹 같이 수업듣고 같이 저녁먹구 한잔했더니
어제 운동을 못하고 집에와서 바로 잤어요 ㅋㅋㅋㅋ
꿀잠잤어요 ㅎㅎ

처음 따라해보는데 쉽지않네요 ㅎㅎ 잘 보았습니다

真丢脸 zhēn diūliǎn
A: 你这包子吃了一节课了呀 nǐ zhè bāozi chī le yìjié kè le ya
B: 瞎说。这都第五个了 xiāshuō zhè dōu dìwǔ gè le
B: 这次期中考的听力太简单了 zhècì qīzhōng kǎo de tīnglì tài jiǎndān le
A:是吗?
考试卷子还挺简单的 kǎoshì juànzǐ hái ting jiǎndān de
就是作文有点难 题目有点偏 jiùshì zuòwén youdiǎn nán tímù youdiǎn piān
叫什么追求梦想 jiào shénme zhuīqiú mèngxiǎng

와와와 !!!!
우등생이십니다. ㅋㅋㅋㅋ!
공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자주자주 들러주세용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51.31
ETH 3136.8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