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꿈 사지 않으실래요? | Ramengirl🍜 私の夢を買いませんか?

in #kr-dream7 years ago (edited)

[KR][JP]


제 꿈 사지 않으실래요?



Nebula

안녕하세요, @ramengirl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걸 보니 벌써 가을이 오고 있나봅니다. 이번 여름은 제대로 즐기지도 못한채 지나가는거 같아 아쉽기도 하지만 다가오는 가을에 있을 일들을 생각하니 너무 두근두근 해요💓

요즘 저는 틈틈히 친구의 논문 번역작업을 도와주고 있어요. 데드라인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불안해 하는 친구에게 하루는, “내가 어제 좋은 꿈을 꿨는데, 내 꿈 사지 않을래?” 라고 물어보니 “무슨 소리하는거야? 꿈을 어떻게 사?” 라는 대답을 듣게 되었습니다. 사실 친구는 캐나다 사람인데요, 친구가 말하길 서양에서는 꿈을 사고 파는 문화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만큼은 아니지만 서양에서도 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해몽도 존재하기 때문에 꿈을 파는 관습도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없다니 꽤나 놀라웠어요!

저는 다른사람들보다 꿈을 많이 그리고 자주 꾸는 편인데요, 어렸을땐 특별한 꿈을 꾼 다음날 아침이면 꼭 엄마께 이야기를 늘어놓곤 했습니다. 꿈에 따라 가끔씩 엄마는, “잠깐만, 잠깐만!!” 하시곤 지갑에서 천원을 꺼내 제 손에 쥐어주시면서, “지금부터 네 꿈은 엄마가 산거야. 꿈 팔았다 라고 말하고 나머지 내용도 이야기 해봐. 그리고 다른 사람들한텐 꿈 이야기 하면 안되” 말해주시곤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예상치 못하게 용돈이 들어오니 그 다음부턴 좋은꿈을 꿀때마다 “꼭” 엄마께 가서 이야기 하곤 했었죠ㅋㅋㅋㅋ 어쩔땐 아빠께 팔기도 하고, 할머니께 팔기도 하고^^ 이렇게 꿈을 파는건 저에겐 너무 당연한 일이였어요.

서양엔 없다는 꿈을 사고 파는 문화, 이것도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문화인것일까요? 다른나라에도 있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사실 제 꿈을 사간 분들에게 좋은일이 일어난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꿈을 파는게 효력이 있는건 아닌가봐요ㅜㅜ

KakaoTalk_Photo_2017-08-28-14-50-21_72.jpeg

Nebula

진짜 꿈을 사고 팔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제꿈을 여러분들에게 모두 팔텐데요😉


私の夢を買いませんか?


こんにちは、@ramengirlです!涼しい風がそよそよと吹き始め、もう秋が来ているようです。今年の夏は、たくさん楽しむことができなかったので、すこい惜しいのですが、秋にあることを考えると、あまりにもドキドキします💓

最近、私は友達の論文の翻訳作業を手伝っています。デッドラインが近づくと近づくほど不安そうな友人に一日は、*** 「私は昨日本当に良い夢を見たけど、私の夢買わない?」と聞くとと「何を言っているの?夢をどのやって買う?」という答えを聞くようになりました。友達は、カナダ人ですが、友達によると西洋では、夢を売り買いする文化はなさそうです。***

韓国ほどではないが、西洋でも夢を大切に考え、夢占いも存在し、夢を売り買いする慣習もあるだろうと思っていたので、かなり驚きました。

私は他の人よりも夢を多くそして頻繁に見るほうですが、子供の頃、特別な夢を見た翌日の朝には必ず母に話を並べました。夢によって時々お母さんは、「ちょっと待って、ちょっと待って!!」っと言って財布から100円を取り出し、私の手に握らせて、*** 「今からあなたの夢はお母さんが買ったんだよ。残りの内容も全部話してみて。そして、他の人には夢の話をするとだめだよ」***と言ったりしました。思わなかった小遣いが入って来て、その後からは良い夢を見ると必ずママに行って話をしました。あるときはお父さんに売ったりして、おばあちゃんにも売ったりしました^^このように夢を売るのは私には、あまりにも当然なことでした。

これも韓国だけの独特の文化でしょうかね。日本でもあるのか気になります。

事実私の夢を買った人に良いことが起きたことは一度もなかったんです(笑)夢を売るのは効力があるではないかもしれないですね。

本当に夢を売り買いすることができたらどんなにいいでしょうか?だったら、私の夢を皆さんにすべての売ることができるでしょうけどね😉

DQmT42fdtxVD4xGZPBtR2gmsUqE1MDoDtGiUNHpdE3R5ub2_1680x8400.jpeg
저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투표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私のポストが良かったら、upvote&followお願い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Please Follow @ramengirl U5dt42G4xW1EyBKDCHWEBSZLxMxDnZk.gif

Sort:  

전에 저희 엄마 꿈이야기를 듣고 좋은 꿈이라 생각되서 장난삼
아 1000원에 산적이 있었어요 ㅋ
그꿈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날 꽁돈 50만원이 들어온적이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
우연치고는 참신기하더라구요~!!
그후로는 몇번 엄마한테 사봤지만 ~ㅎㅎ
그런 행운은 오지 않더라구요~
라멘걸님 덕분에 그날 기억에 흐뭇한미소가 절로나오네요~ㅋ
오늘도 잘읽고 갈께요 좋은하루되세요^_^

money.png
ㅎㅎ 전 꿈을 1년에 한두번 꿀까말까라서.... 꿈을 자주 꾸는 분들 보면 조금 신기합니다...ㅎㅎ
뭐 과학적으로 인간은 잠을 자는 동안 평균 3-4회 꿈을 꾼다고 합니다^^
단지 기억을 못할 뿐이라고 하더군요^^

우와~~ @fur2002ks님 그럼 저는 기억력이 좋은걸까요? 헤헷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 글쎄요^^ 거의 무의식중의 기억이라... 잠을 깊이 못잔다는 뜻일수도.... 잠이보약입니다~ 푹~ 주무세요^^

좋은꿈 많이꾸시나봐요 부럽부럽 ^^ 저는 꿈꿀새도없이 기절한답니다..흑

@kobuni님 꿈꿀새도 없이 기절하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저는 아침에 자고 일어나도 찌뿌둥...ㅠㅠ

좋은 꿈을 꾸면 복권을 사러 가고 싶어지죠 ㅎㅎ 저도 어릴 때 좋은 꿈을 꾸면 어머니께 팔았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스노우에어라인님도 어머님께 파시곤 했군요^~^ 꿈을판다는 관습이 우리나라에만 있다니 더더욱 지켜나가고 싶네요~!

네뷸라 사진이 너무 예뻐요 +ㅇ+ 라멘걸님 글도 사진만큼이나 넘넘 이쁘네요 :D

이솔님 네뷸라 사진 넘넘 예쁘죠~? 네뷸라 사진 보고 있음 마음이 릴렉스 해져서 좋아요>_< 즐거운 금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꿈 꾸면 뭔가 좋은일이 생길거 같아요~
하루종일 기분이 좋죠~~ㅎㅎ
전 꿈을 많이꿔서 꿈해몽재밋어하는데
팔면 효과가 진짜있는지는 궁금하네요

초코민트님 저도 특별한 꿈을 꾸면 다음날 바로 해몽검색을 해보죠>_<ㅋㅋㅋㅋㅋㅋ
제 꿈은 팔아도 효능이 없는걸로...ㅠㅠ

요즘 꿈을 언제 꾸었는지 생각이 안나네요 ~~~ 좋은꿈 있으면 사고 싶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108.38
ETH 2582.55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