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차전자피' 먹어봤습니다. (후기 및 먹는 방법 입니다.)

in #kr-diet7 years ago

1498437852767.jpg

도라에몽 같은 제 손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꽤 살이 찐 편입니다.

20살 신검때는 67kg 이었는데... 한 10년 사이에 몸무게가 20킬로 가량 쪘거든요 어허허허허ㅎㅎ

사실 저는 제 몸이 싫지만은 않은 터라, '옷 입을때 배가 좀 덜 나와보이면 좋겠다...' 는 생각은 있어도

크게 막 '엄청 날씬해지고 싶다!!!!' 는 생각은 없었는데...

어머니 보시기에는 아니었나봅니다... 어허허허;;;

몇일 전 부터 저에게 '매 식사 전에 이걸 먹으라'며 '차전자피'라는걸 주셨습니다... ㅠ

1498440107446.jpg

이 차전자피는 이름 그대로 '차전자' 의 '피(껍데기)' 인데요,

차전자 라는게 '질경이의 씨' 라고 합니다.

원래도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는하는데, 변비 해소와 다이어트 목적으로 이걸 먹는 이유는

물과 만나면 '40배'까지 부피가 늘어난다는 특징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사 전에 차전차피를 먹으면, 위에서 부풀어진 차전자피 덕분에(때문에?!) 식사량이 줄어들고,

장에서는 섬유질 성분이 많은 차전자피가 이동 하면서... 밀어내(응?! 뭘?!) 버리기에

변비도 없어진다고...

저는 변비도 없고, 크게 살을 빼고 싶지도 않지만... 엄마가 먹으라니까... 먹고 있습니다 어허허허허

그럼 어떻게 복용하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1.

1498437890929.jpg

먼저 차전자피 가루 20ml 정도를 쉐이커 안에 담아줍니다.

네, 뭐, 꼭 쉐이커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만,

잘 흔들어줘야 하기 때문에, 쉐이커가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마땅한게 없으신 분들은 '큰 컵'에 넣고 숟가락 등으로 잘 저어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순서 2.

1498437924764.jpg

1498437933086.jpg

쉐이커 안에 물을 대략 250~ 300 ml 정도 넣어줍니다.

물이 너무 적으면 걸죽해져서 먹기가 힘드니까, 되도록 많이 넣으시는게 좋긴 한데요,

너무 많이 넣으면 양이 너무 많아서... 300ml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순서 3.

1498437980363.jpg

1498438040576.jpg

이제 흔들어줘야겠죠!!! ㅎㅎㅎ

가루가 거칠어서 흔들고 나면 금방 섞이기는 하는데요,

문제점은, 물에 넣고 흔드는 순간부터 조금씩 부풀기 시작합니다... 어허허허허;;;

첫 모금은 그냥 '음~ 그냥 먹으라면 먹을 수는 있는 맛이군...' 싶은 맛과 묽은 액체가 입에 넘어오는데,

한 반 정도 먹고나면 무슨 '죽'이나 '미음' 같은 식감이 듭니다.

즉, 흔들고 나서 최대한 빨리! 마셔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떠서'먹어야 할 지도 몰라요... 어허허허...

1498438157461.jpg

아... 다 마셨습니다...

조금... 괴로웠습니다... 역시 몸에 좋다는건 먹기에 힘든가 봅니다.

이제 다 먹었으니 끝!!! 이 아니라... 차전자피를 복용할 때는 한 가지 순서가 더 있습니다!

순서 4.

1498438210631.jpg

같은 정도 양의 물을 부어서 한 컵 더 마셔줘야 합니다...

말씀드렸듯이 40배가 부풀어나는 차전자피의 성질 때문에,

이게 제대로 효과를 내려면 물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같은 통에 바로 물을 부었더니 비주얼이 영... 더럽?! 느낌인데 괜찮습니다 ㅎㅎㅎ

먹어도 안전해요 어허허허허허...

1498440038313.jpg

차전자피 포장지에도 이렇게 복용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만, 남성 45ml 여성 35ml는 제가 볼땐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걸쭉해서 먹을 수가 없습니다 ㅠ

이걸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아침 저녁'을 모두 이걸로 먹고, 점심 한 끼만 드시라고 써있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그렇게 하다가는 영양실조로 쓰러질 것 같고... 어허허허;;;

그냥 식전에 한 잔씩 마시고 식사량을 줄이는게 장기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대략 물 600ml를 식사 전에 마시는건데... 참 먹기도 힘들고, 생각해보면

물만 많이 마셔도 살빠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도 같고...

몇일 먹어본 소감으로는, 네... 화장실을 잘 갑니다.

저는 원래도 잘 갔지만, 더 잘 가게 됐습니다... 어허허허;;;

그리고 수분섭취가 늘어서, 그래서도 자주 갑니다... (어... 조금 민망하네요 허허허허허;;;)

살이 빠지는건 아직 잘 모르겠는데, 너무 배불러서 밥을 조금만 먹게 되는 것도 맞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검색해 봤을 때는,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간이 약한 사람' , '신부전증 증세가 있는 사람'은 차전자피를 피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앞의 두 가지는 잘 이해를 못했고, '신부전증' 증세가 있는 분들은, 처리해야하는 수분 량이

너무 늘어나니까... 확실히 피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좀 더 먹어보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어허허허허허 ㅎㅎㅎ

제 생각에는 다이어트 보다는 변비에 효과가 바로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좀 더 알아보시고 복용여부를 결정하시는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차전자피 복용 후기와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Sort:  

저도 일하면서 20kg가까이쪗는데 한번 먹어봐야겟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꾸준히 드셔야 할겁니다.
결국 조금 먹고 빠지는 거라서요... 이건 조금 먹어도 배 안고프게
만들어 주는 효과인 것 같습니다.

포만감이 대단한가요? >.< 윽 맛이 상상이 안가요
보팅하고 갑니다:)

아하하 맛은... 없긴한데, 역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먹어본 맛이긴 합니다 어허허허
포만감이 높은 편인건 확실합니다. 식사량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배가 안고프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화장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한 번 구매해봐야겠네요 다이어트 실패 그만하고 싶어요 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하하하 민망하네요 ㅎㅎㅎ
다이어트가 필요 없어 보이시긴 하지만 눈에도 좋고
기관지에도 좋다고 하니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ㅎ
부작용도 딱히 없다고 하구요!! ㅎㅎㅎ

물을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또 피부에도 좋다고 하죠~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앗! 너무 늦게 봤어요 ㅠ 리플라이를 못봤나봅니다. (죄송합니다 ㅠ)
요새 정말로 주근깨가 좀 줄어든 것 같은데,
차전자피 때문에 물을 많은 덕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꼭! 성공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빨리 안 마시면 떠서 먹어야한다니..ㅋㅋㅋ 혹시 맛은 어떤가요....? ㅎㅎㅎㅎ 고소할 것 같은데 풀맛이 많이 날 것 같기도 하네요.

맛이 참 오묘한데요,
고소하지 않은 곡물 맛?! 이에요 ㅎㅎㅎ
다행히도 풀맛은 나지 않아서 역하지 않아요 어허허허허 ㅎㅎㅎ
드셔보신다면, '으음... 이게 모지... 맛이없지만 먹을수는 있는 맛이네...'
싶으실 겁니다 ㅋㅋㅋ

그 정도면 다이어트를 위해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마트에 파는지 한 번 가봐야겠어요ㅋㅋ

어머니는 인터넷으로 사신 것 같아요 ㅎㅎㅎ
마트에 없으면 인터넷으로도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저것만 먹으면 괴로울것 같아요... 괴로우니까 보팅..!

아하하하하 감사합니다!!! 괴롭지만 참고 먹은 보람이 있네요 어허허허허허 ㅎㅎㅎ

Congratulations @cub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잘보고갑니다^^

변비는 만병의 근원이죠..후기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16.84
ETH 2526.4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