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지는 것들에 대해서... 대세는 블록체인 저장소?

in #kr-diary5 years ago

굵은십자군@ryh0505입니다.
아래 그림은 2017년도에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
공식카페에 올렸던 이미지입니다.
본격적?으로 다시 그림 그리는 연습을 하기 전이라 연필 부러쉬로
어색하게 스케치 한것에 아무 브러쉬로 채색을 한 작품이었죠.
원본은 어디갔는지 찾지도 못하겠는....
뫼파판_클라우드.jpg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는 파이널 판타지 전체 시리즈의 캐릭터가
카드화 되어서 스킬과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제공되는 데다 무려
무료!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에서는 꽤 괜찮은 성적을 기록 했고
일년쯤 지나 국내에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터였습니다.
뫼파판사전등록.jpg

이후 시리즈 중에도 가장 인기 있었던 파판7 시리즈의
캐릭터를 콜라보 하며 이벤트를 진행 하였고
광팬이었던 저는 굿즈~에 눈이 멀어 십여년 동안
놓았던 펜을 다시 들고 펜픽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파판이미지.jpg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어 아래의 굿즈들을 다 받았습니다 ;D
뫼파판당첨.jpg

이후 일본에 비해 그닥 매출 성적이 좋지 않았던 한국판 뫼파판은
지난 4월4일을 기점으로 한국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종료와 함께 공식 카페도 폐쇄가 되어 해당 이미지도
네트웍 쓰레기통 어딘가로 함께 삭제 되었겠지요.

서비스 종료가 몇달 전부터 공지가 됬던 터라 이미지들은
스크린샷으로 받아 저장해 놓았지만 뭔가 허탈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페이스북이던 블로그던지 결국 서비스사가 서비스를 종료 해버리면
그간의 내 데이터와 추억들은 모두 사라지니까요.

이렇게 포스팅을 해놓는 스팀잇이 그림들과 추억의 피난처가
될수 있을 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조금은 기대를 해봅니다.

Sort:  

제목만 보고 생각난게.... 내 머리카락
주륵...게임이야기 였군요 사라지는 내 추억들...게임속에 녹아있는 내 기억..저도 몇개 있습니다

헙.. 머리카락들은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고 있긴 해요 ..ㅋㅋ
정말 추억속에만 남은 온라인게임들이 꽤 되네요.
요즘은 리멕을 해줘서 다시 하게되는 경우도 있지만 ..과금이..;;ㄷㄷ

뫼비우스 파이널판타지? 게임인가요? ㅎㅎ
굿즈도 받으시고 좋았겠네요!
얼마나 매출이 안좋으면 종료가 되었을까요? 아쉽군요!

굉장히 고퀄의 모바일 게임이었네요 ㅋㅋ
뽑기 게임으로는 국내 유저들 성향에는 좀 안맞는 구조였어요 ㅡㅜ

파이널 판타지 8을 미친듯이 한적이 있었는데, 그때가 생각나네요.

2017년이지만, 당첨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

저도 잠깐해봤던 게임인데 스타일이 한국에선 잘 안먹히겠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