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혹은 제안] kr-dev와 kr-recruit의 콜라보?!

in #kr-dev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야구하는 공대생 탑티미스트 입니다.

사실 그동안 kr-dev 태그를 알고는 있었지만, 해당 태그에 글들만 제대로 본 적은 없었는데요.

정말 실력있으신 분들도 많고, 꽤나 많이 활성화 된 것 같아요.

그래서 한가지 제안? 을 드리면서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스팀잇 특성상 IT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조예가 깊으신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실제로 kr-dev 태그만 봐도 굉장한 분들이 많으신 것 같구요 ㅎㅎ

어떻게보면... 날로 먹으려고 하냐! 고 느끼실 수 도 있지만..

IT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써, 이렇게 많은 실력자분들과의 만남과, 좋은 플랫폼을 잘 활용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kr-recruit라는 취업관련 태그도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더러 있는 것 같구요.
(확인해보니까 활성화된 것 같지는 않네요.)

kr-dev에 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은 현업 개발자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IT업계의 취업을 위한 도움들을 주실 수 있을까요?

가령,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방향으로 준비를 해야한다. 라던지...

면접이나 시험에서는 이런것을 위주로 공부하는게 좋다. 라던지...

혹은 본인이 면접을 봤을때, 이런 질문을 받았다.
면접관으로 들어갔을 때, 이런 질문을 했다.

이런식의 정보들이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병특을 하기위해서 면접을 꽤 많이 봤었는데요.

예를들면... SQL에서 이너조인, 아우터조인의 차이를 물어본다던지,
안드로이드 액티비티 라이프 사이클에 대해 물어본다던지,
힙, 스택 메모리 관련된 부분을 물어본다던지,
자바의 특징에 대해 물어본다던지..

등등 그런 질문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알고리즘 구현 시험을 보기도 했구요.

이런 정보들이 많이 모인다면 IT업계 취업을 위한 꿀 정보가 되지 않을까요!?

많은 분들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취합하고 정리해서 한번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사실 뭐... 관련된 정보들 인터넷에 찾아봐도 많이 나오는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좀더 현장감있는 그런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귀찮으실 수 도 있고, 별로 마음에 안드는 의견일 수 도 있지만

서로서로 나눌 수 있는 스팀잇 이니까요! ㅎㅎ 한번 제안 드려봤습니다 :)


정리하자면

  • 개발자 혹은 IT업계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준비 방향)
  • 면접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 꼭 알아야할 개념들
  •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기타 정보들 (예를들면 알고스팟 같은 사이트 라던지..)

이런 정보들에 대해 댓글로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앗 ㅠㅠ..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toptimis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This post received a 75.73% upvote from @jongeun thanks to @jongeu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당신이 웹개발자 이고 자바개발자라면 한국에서 취업하는건 피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 기피대상 직업인지 몸소 체험하게 될겁니다.

ㅜ ㅜ 슬픈 현실이네요....

외국에서도 이 바닥은 힘든 직업입니다.
업무는 창의적이어야 하고, 학습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딜 가도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개발자를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ㅎㅎ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 맞팔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

맞팔했어요 !

오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응원합니다! 보팅 꾹!

감사합니다 :)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동참합니다.

감사합니다 :)

생각해보니 댓글로 달아주시는 것 보다 내용들을 좀 정리하셔서 포스팅으로 올려주시면 보다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고 보팅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같이 참여 해주실 분들은 kr-dev kr-recruit 태그를 달아서 포스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업에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ㅠ ㅠ

@bigdiamond8026이 만든 태그가 이렇게 사용되네요 ㅎㅎ 태그 간의 융합 참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전 개발과는 관련 없는 사람이지만 가끔씩 구경하러 가야겠네요 :) 좋은 제안 감사합니다.

ㅎㅎ많은 능력자분들이 참여 해주셔야 될텐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

저도 쥬니어 개발자라 면접에 들어가지는 않으니...... 스타트업 이야기는 해볼 수 있겠네요. 하하

스타트업 이야기도 좋죠! ㅎㅎㅎ
면접 보셨을 때의 기억을 한번 더듬어주세요 ㅎㅎㅎㅎㅎ : )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