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통계사이트] 스팀잇 게시물 통계

in #kr-dev7 years ago

요즘 utopian-io에 왕성하게 활동하시는거 보며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조만간 저도 활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깃헙으로 갈아타니 잼나네요. 특히 github.io ㅋㅋ HTML 밖에 호스팅을 못하니 오히려 생각이 확장되면서 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마침 SteemJS 도 있으니 할 수 있는게 많은거 같더라구요.
이번 통계는 이전에 제가 올린 구글 시트를 API로 활용하는 방법을 활용한건데 매우 잼났습니다 ㅎㅎ 어지간한 읽기 작업은 이렇게 하면 서버셋팅 없이 다 가능하겠더라구요. 나중에는 더 제대로 사용해서 복잡하지 않은 쓰기 관련 작업도 필요하면 이걸로 한 번 해볼까 합니다.
KR이 하향세인건 마음이 아프지만 곧 좋은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

Sort:  

데이터베이스를 대신할수있는 구글 매크로와의 시너지가 엄청나네요. ㅎㅎㅎ 쓰기까지 가능하다면 정말 좋을텐데 길이 안보입니다. ㅜㅜ 자료를 뒤적거리고 있긴한데요~^^

그 길이 안보이는 방법 제가 찾았습니다 ㅋㅋㅋ 그냥 재미로 하는거에서 벗어나 조금은 완전체로 써먹을 무한한 방법이 있겠더라구요. 조만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937.20
ETH 3004.6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