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최애 리눅스는 무엇인가요? :)

in #kr-dev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비 riverbrane입니다:)
저는 아직도 우분투 14를 업글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vmware지만 슬림 게이밍 노트북이라서 속도는 괜찮습니다.
윈도 7+ 우분투&설치후 한동안만 반짝 사용한 기타 리눅스들(Scientific linux, Kali linux, Bio linux).
지금은 거의 윈도만 사용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로긴하려고 하니, 패스워드가 생각이 나지 않아서 약간의 애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파티션 나눠서 우분투용으로만 사용하는 노트북이 하나 있는데 먼지가 가득합니다.
또 swarm으로 사용했던 라즈비안
이정도로 리눅스를 쓰고 있는데,
스티머 여러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리눅스는 어떤 것들이며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지요? :)

aa.png

Sort:  

저는 우분투 16 쓰고 있습니다. 노트북에 파티션 나눠서 쓰고 있는데, 그냥 취미 코딩용??

네 그렇군요:) 취미로 코딩하는 분들이 진정한 승자이십니다~ㅎㅎ

최애 리눅스는 OS X...

ㅋ둘다 유닉스계통이긴 하죠..^^ 전 맥북은 안써봐서...ㅠㅜ

개인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서버는 CentOs
  2. 마이닝용 서버는 Ubuntu 16. 얼마인지 기억이 잘 ^^;; 여튼 16.대

레드햇 계열을 주로 사용하다보니 T.T CentOS가 사용하게에 좋습니다.

그런데, 마이닝 프로그램들은 왜 우분투를 지원하는 걸까용 T.T

CentOS 좋죠:) Scientific linux도 CentOS기반입니다~
헉;; 마이닝을 하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전 마이닝을 안해서ㅎㅎ 코인투자자도 아닙니다 ㅠㅜ
ㅋ댓글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제 최애는 페도라입니다. 제 노트북에서 잘 돌아가거든요. 근데 우분투쓰는건 함정.

페도라라니!!!! ㅎㅎ 취향 있으시군요~ :)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네~ 감사합니다! 한번! 명심하겠습니다 :)

리눅스를 깔고 윈도우는 필요한경우 VM 으로 돌리면 될 것 같네요.
반대로 Window10 에 WSL (Window sub system Linux) 도 괜찮습니다만,
좀 느리고, 디스크 용량을 많이 먹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디스크 용량을 많이 먹네요.
가볍게 쓸 거면 리눅스를 추천합니다.

ㅋ전 이미 윈도의 노예라서.. ㅎㅎ다시 리눅스와 친해지고 싶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5
JST 0.028
BTC 54034.48
ETH 2262.2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