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개인별 맞춤 멘션 댓글 알림 - 멘션을 모아서 알려드립니다.

in #kr-dev6 years ago

door_steemapps.png

제 위치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습니다. 이럴 때 는 이슈에서 벗어나 본연의 블로그, SNS 역할이 무엇인가 생각하고 그것에 집중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선택은 없는것 같네요.

제가 포스팅으로 낼 수 있는 건 그나마 조금 할줄 아는 개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발 관련 컨텐츠에 주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계정 생성 기능의 운영 성과


우선 그동안 봇이 놀았던 작은 성과입니다. 저 스스로 스팸성 댓글이 되고 있다는 우려와 달리 생각보다는 많은 분들이 사용해주고 계시고 ( 특히 가즈아의 캐마에서... ) 현재 약 1,700개의 댓글을 달고 있으며 대략 약 25개의 계정 생성 요청을 받아 계정 생성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동작하기에 제가 수동으로 만들어주지 않는다는 점이 참 편리하네요.

헌데 메모에 내용을 잘못 기입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제가 수시로 확인해서 제대로 고쳐서 만들어지게끔 수정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확인해주시고 제대로 전송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3 스팀 전송하고 계정 만들기 - 거래소 가능

거래소(비트렉스, 업비트) 에서 메모 전송을 통한 계정 생성 기능으로 스팀잇에 일면식이 없던 분들이 계정 생성 봇 기능을 통해 하나 둘 가입을 해주고 계십니다. 아마 구글 검색을 통해 제 포스팅을 보시곤 거래소에서 전송을 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어가 안되지만 번역기를 통해 외국에도 알려 더 많은 분들이 계정 생성을 수수료없이 하시게끔 만들고 싶습니다.

봇 완성도가 좀 올라가면 영문버전을 추가한 뒤 유토피안에도 소개해볼 생각입니다. ( github 에 오픈된 소스니까요. )

음... 지금은 소스가 1,000라인이 넘어가고 있는데도 쪼개지를 못하고 있네요. 기능별로 좀 쪼개야 유지보수나 기능추가 등의 여건이 좋아지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기능 추가 건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new_steem_apps_mint_sm_64.png멘션 모아 알림 기능 추가


기존 멘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하루에 한번 모아서 받거나 시간 별로 설정해서 받으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문제점은 멘션이 많은 분들은 봇의 알림 댓글로 인해서 포스팅에 도배가 되는 것입니다.

사실 이건 잦은 이벤트 성 글로 인해 멘션이 잦아서 그럴테지만요.

그래서 하루에 한번 내지 자기가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여 모아서 댓글로 받아보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루에 한번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혹은 원하는 몇시간마다 댓글로 모아서 알려드립니다.

물론 즉시 받고 싶은 분들은 기존대로 놔두시면 됩니다.

업그레이드 된 @멘션 등록 - 개인 별 맞춤 스케줄링 기능

그래서 시간 등록하려면 기존 @멘션 등록 뒤에 시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한번 받기를 바라시는 분은 @멘션 등록 24 07 30 과 같이 입력해주시면 24시간마다 오전 7시 30분에 등록된 멘션들을 모아서 알려드립니다. 이렇게요!

멘션이 된 내용들을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댓글로 달아줍니다. 아바타 이미지를 보여주어 좀 더 쉽게 멘션 유저를 확인하실 수 있고 멘션된 시간도 표시하며, 계정명이 언급된 글이나 댓글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짧으면 전체를 보여줍니다. (128자)

미리보기 기능처럼 표시하며 굳이 글에 가지 않더라도 어떤 내용으로 언급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령... 매일 아침 7시 50분에 댓글을 받고 싶다면 @멘션 등록 24 7 50으로 등록하면 되고...

나는 좀 짧게 받고 싶다 하는 분들은 매 2시간 그리고 시간의 30분 마다 받고 싶다면 @멘션 등록 2 30 0과 같이 입력해주면 됩니다. ㅎㅎ 그럼 2시 30분, 4시 30분, 6시 30분.... 이런식으로 모아서 알려줍니다.

보시다시피 봇이 찾아와서 몇시간마다 알려줄지 응답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정확히 등록된지 안된지는 곧바로 확인이 됩니다.

확실히 어떤 서비스 건 최초 개발보다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훨씬 힘든 것 같습니다. 뭔가 이런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 혹은 이렇게 수정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점은 언제든 주저없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저 봇은 댓글을 달면서 파워가 차있으면 약 10원짜리 보팅을 하고 다닙니다. ㅎㅎㅎ 이 10원짜리야!
  • #kr-gazua 형들 잘 써줘서 감사!
Sort:  

@멘션 등록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우와 다른분들 글에 있는거보고 신기했는데 이렇게 써보게되네요 감사합니다 :D

@멘션 등록 24 8 0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이제 매일 8시 0분에 멘션 알림 댓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당~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이제 매 3시간 0분 마다 멘션 알림 댓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당~

@멘션 등록 24 08 30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이제 매일 08시 30분에 멘션 알림 댓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당~

유용한 기능 개발해 줘서 고마워 형아 ㅎ
개발자 화이팅

멋지다~!!
@멘션 등록 2 30 0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이제 매 2시간 30분 마다 멘션 알림 댓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당~

오오 점점 발전해나가는군요 ㅠ 요며칠 바빠서전 진행을 못하고 있네요

@멘션 등록 24 08 30
능력자십니다.

멘션 댓글 안내 서비스가 등록되었습니당.
이제 매일 08시 30분에 멘션 알림 댓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당~

개발자님등릐 능력은 무궁무진하군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