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js로 특정 날짜의 보팅 내역 조회

in #kr-dev6 years ago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혹시 소스코드는 어떻게 삽입하신건 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Sort:  

소스 코드는 삽입이 아니라 그냥 메모장에 복사하셔서 확장자 이름을 맞게 저장하시면 돼요.

vodingday.html , vodingday.js

이렇게 두개 파일로 저장하시고 vodingday.html 파일을 더블 클릭하시면 원하는 웹브라우저를 선택하라고 나오고요 크롬으로 그냥 여시면 돼요.

html은 우리가 보는 웹 창 소스이고요 js은

<script src="votingday.js"></script>

이렇게 링크가 걸어 놓으면 같은 위치면 자동으로 이 파일이 읽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위에 표시된 bootstrap, jquery, steem.js을 웹페이지에 선언해주면 따로 라이브러리는 다운 받을 필요 없이 온라인상에서 사용이 가능하고요.

Steem.js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접근하는 steem.js만 선언해주면 쉽게 함수들을 접근 할 수 있어요.

자바스크립트에서 Steem.js API 함수를 이용하여 얻은 데이터를 html로 삽입하는 것은 간단히 jquery를 이용했어요.

$('#output').html(output);
$('#output').append(output);

우선 테이블 형식을 id가 output인 태그에 테이블 문자열을 미리 자바스크트에 만들어서 조회 때 출력되게 했어요.

var output='<thead class="thead-dark"><th>ID</th><th>Post</th><th>KOREA TIME</th></tr></thead><tbody>';
  $('#output').html(output);

이렇게 하면 위 테이블 헤드를 만들어 놓고 Steem.js API 함수로 최종 얻어진 ID, post제목, 시간은 이렇게 마무리 했어요

 var output = '<tr><td>'+author+'</td><td>'+discussionsByBlog[0].root_title+'</td><td>'+time+'</td></tr>';
    $('#output').append(output);

append()함수로 기존에 있는 테이블 값을 유지하고 추가시키는 방식으로 해당 날짜의 보팅한 숫자만큼 테이블 라인이 계속 추가시키는 방식으로 전개 했네요.

코드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ㅎ 의도를 아니 더 쉽게 이해가 가네용ㅎㅎ 포스팅 내용중에 소스코드 부분만 회색이고 스크롤 생기는 건 어떤걸로 쓰신건가요 ? 글쓰기 -> 에디터 -> {}(monospace) 로 하신건가요 ? 아니면 다른걸 이용하신건가요 ??

그것은
'''
소스코드 삽입
'''

이렇게 기호로 묶어주시면 돼요. 저도 소스 코드 삽입이라고 해서 의미를 몰라서 애매했네요. markdown에서 저 기호로 묶어주시면 돼요

오오오! 정말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886.34
ETH 2448.82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