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프로그래밍 언어 랭킹

in #kr-dev7 years ago (edited)

올해 초에 python을 공부했는데, 리눅스가 아니면 안되는 라이브러리가 제법 있어서 node.js를 한번 배워볼까 하는데, 1위 언어가 javascript라니 대단합니다. 언어개발자가 마땅한 언어명이 떠오르지 않아서 java를 흉내내 만들었다고 들었는데, 좀 더 멋진 이름이었으면 좋았지 않나 싶습니다 ^^
뭔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사람이 통과의례처럼 php를 한번 까고 시작하는 글을 많이 봐서 약간 분노상태이긴 합니다만.. 트렌드가 어쩔수가 없네요. php가 초심을 잃고 modern php로 완전히 바뀌고 있는것 같은데, 전 그냥 php를 만든 사람이 처음 원하던 personal한 스크립트에서 머물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거든요. 사실 php는 linux 쉘 스크립트와 거의 같기도 합니다. 물론 마소빠였던 저는 개인적으로 VB6.0이 없어진게 제일 아쉽구요 ㅎㅎㅎ

Sort:  

@minari 님 의 한숨을 듣고 저 글을 한숨에 작성했습니다. ^^

리눅스가 안되는 라이브러리가 있으면 리눅스를 쓰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윈도우 안쓴지가 넘 오래되서... (온리 인터넷 뱅킹, 정부사이트 방문용입니다)
리눅스에서 파이선 쭉 하세요.. 하나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58.26
ETH 2459.89
USDT 1.00
SBD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