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이더리움 ERC20 코인/토큰 실전 개발 (1편)

in #kr-dev6 years ago

죄송합니다. 글을 다 읽지 않았습니다.
"가스비용"이라는 말이 나오자마자 이것은 내가 관여할 바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시스템을 이용하는 데에는 비용이 들 수밖에 없는데, 그 비용을 소비자가 매번 감당하는 것이 과연 좋은지에 대해 고민할 수밖에 없어요.
저는 일단 비용이 지불되는 플랫폼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요.
그래도 비용문제가 잘 해결되어 이더리움이 많이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rt:  

네 가스 비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검토한 후 개발했음에도.. 가스비가 나갈 때마다 짜증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ㅎㅎㅎ

참고로 제 경험상으론 코인을 보낼 때 약 100-200원 정도 듭니다.

그런데 사실 개발에는 많은 리소스가 들기 마련이죠. 인건비며 개발 기간, 컴퓨팅 파워 등등..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환경의 개발을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트랜잭션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시도할 가치가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147.92
ETH 2613.6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