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공개에 대해서

in #kr-dev7 years ago

#kr-dev 에 많은 코딩/개발 관련 내용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코딩/개발에 있어서 최종 산출물은 코드 입니다.

잡소리를 하기 전에 우선 코드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코드 올리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Markup 사용



물결 4개를 2번 추가하고 그 사이에 코드를 집어넣으면 됩니다.

~~~~
def function():
return "ok"
~~~~

결과

def function():
    return "ok"



물결4개를 진짜 넣고 싶다고 하는 경우에는 \~~~~ 하면 됩니다.

2. gist 사용



코드가 몇줄 안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해도 충분합니다만, 수십줄의 코드를 넣으면 보기 안좋겠지요?

  • https://gist.github.com/ 로 갑니다.
  • 파일이름을 적당하게 만들고 (확장자는 .js .py 등 확실히 해야 syntax highlighting 이 됩니다)
  • 아래 create gist 를 클릭합니다. (저는 가급적 public 을 합니다. )
  • 이제 이 url 을 copy 해서 여기에 paste 합니다.

https://gist.github.com/anonymous/1c2517d1e22abc41849c1f6cffd859d5

이제 코드를 보기 위해서는 클릭하면 됩니다.
github 에 로그인 하면 anonymous 가 아니라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 그리고 편집도 가능하지요.
anonymous 로 만들면, 편집이 가능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 잡소리를 좀...


코드가 전부는 아니죠. 어떤 사람들은 code is nothing. 이라고 합니다.

  • 베껴갈테면 가봐라~~~
  • 난 이정도 짠다~~~

자신감의 표현인가요?

코드를 공개하고 안하고는 전적으로 개발자의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회사를 위해 개발하는 것이라면 회사가 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잘 짠 코드가 있으면 공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을 위해서는 코드 앞 부분에 GPL 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겁니다.

github 에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넘 많이 나간 것 같네요~~~

Sort: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보트앤팔로우 하고갑니다

항상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공개가 되어도 좋은 코드들이라면, 스팀잇에서 코드리뷰 가 진행되는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ㅎㅎ

그래 볼까요?

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혹은 어떤 가벼운 알고리즘 문제?? 정도를 서로 풀어보면서 코드 공유를 하는 ..
가벼운 스터디느낌으로 진행해도 재밌을 것 같구요 ㅎㅎ

오... 이런 전문적인 내용이 공유되는 스팀잇^^ 사실 전 잘 모르지만 맨 마지막 문장 때문에 보트하고 팔로우 합니다^^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처음인사드리네요~
약소하지만 보팅 팔로우 할께요^^
앞으로 자주 놀러올께요~^^

코드 공개해도 상관 없는거군요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코드 공유 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깃헙 자체를 공개해도 됩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뭔가 도움이 될만한게 있는지 찾아봐야겟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280.30
ETH 2452.56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