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원] 스팀 어뷰징 리포트, 웹 서비스 제작중입니다

in #kr-dev6 years ago

0.

@clayop님의 어뷰징 감지를 위한 개발을 요청드립니다를 계기로 스팀 어뷰징을 통계내어 보여주는 웹 서비스를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백엔드는 완성했고 이제 웹으로 표현하는 일만 남았는데요, 현역 구닌이다 보니 하루 제한된 사지방 시간으로 개발하다보니 다소 걸리네요.

웹 서비스 이름은 김사원 (kimsawon.com)입니다.

들어가서 구경은 가능하나, 아직 허허벌판입니다. 기능도 데이터도 덜 올라가 있죠... 계정도 미리 만들어뒀습니다 :) @kimsawon

1.

어떤 기능들이 있을지?

A. 우선 스팀 전체 유저 (약 88만) 중 스파(SP) 1만 이상인 유저들을 걸러내어 매일 활동을 추적하여 통계표로 정리합니다. 최근 핫하게 이슈되고 있는 셀봇 비율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을겁니다.

B. 스팀 유저명을 입력하면 셀봇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도 추가할겁니다. steemreports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동일하나, 차후 (공부해서...) 셀봇 관계도를 비쥬얼라이즈 시킬 생각입니다. 그럼 보팅풀이 형성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죠.

C. 일단 KR 커뮤니티 한정으로 하루하루 활동들을 통계냅니다. 어제 대비 오늘 팔로워가 얼마나 늘었는지, 비슷한 가입시기 유저들 대비 상대적 '성장속도'가 어떤지 등등.

D. 그리고 추가 기능들을 추천 받아 꾸준히 이어붙이겠습니다 :)

2.

현재 구현중인 A 기능의 프로세스

  1. 하루에 한 번씩 스팀에 등록된 전체 유저명들을 API를 통해 받아옵니다. (현재 약 88만 명, 이름만 저장한 파일이 300mb+)
  2. 유저 1000명씩 리스트로 나눠 루프 돌려, 스팀 API를 통해 유저정보를 받아옵니다. 그리고 이중 SP가 낮은 유저들은 제외합니다. (현재 기준 약 1만 SP+)
  3. 워치리스트에 추가된 유저들은 매일 자동으로 체크합니다. 이를 표로 정리해 웹으로 보여줍니다 (차후 6시간 단위로 줄일 예정)

다양한 자료들을 참고해면서 개발중입니다. 셀봇 계산법에 있어서는 특히 @maanya님의 clayop님의 개발 요청에 도움이 될까 싶어 올립니다. 유용하게 참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건 Google Cloud Compute Engine를 사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환경이며, cron을 통해 정기적으로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시켜 스팀 API와 소통하고, php codeigniter로 유료구매한 템플릿을 이용해 웹을 꾸며가고 있습니다.

마치며,

코딩을 취미로 배운 경영학도라 미숙하겠지만 꾸준히 만들어서 빠른 시일내에 베타버전을 출시하겠습니다 :)

좋은 기능 아이디어들, 개발 팁들 모두 환영합니다!!!

이만, 상병(진) 에헴 크립토 @hellocrypto 였습니다. 필승!

Sort:  

와우, 기대해 봅니다!! 정말 스팀잇에는 능력자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열심히 구글링(...) 하면서 만들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제 코드가 도움이 되었다니 +_+; 뿌듯뿌듯

덕분에 셀봇 계산이 넘나 편했습니다ㅎㅎ 앞으로 시리즈는 '코딩잘해여'로 바꾸셔야할듯!

그런 칭찬을 ㅎㅎㅎㅎ 'ㅁ'b 감사합니당

상병 미리축하해요 ㅋㅋㅋ

ㅋㅋㅋ으핳핳 감사합니다!

블록들 뜯어보니 재밌는 일이 많네요 ㅋㅋㅋㅋㅋ

그쵸! 나중에 크립토 게임도 만들어보고 싶네요ㅎㅎ

좋은 시도, 고맙습니다!
@칭찬해

앗 칭찬해 감사합니다 @akuku님! 빨리 베타버전이라도 완성지어야겠군요ㅎㅎ

시크한 @hellocrypto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짱재밌는 @akuku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훈훈한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아니.. 싸지방이... 내가는 싸지방이.. 아니구나..

군대에 갇혔(?)으나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만능의 싸지방!

안녕하세요. 스팀잇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가지고 공헌하고 있는 @OCD 큐레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는 @steemitjp입니다.

귀하의 게시물이 @ocd international #141포스팅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었습니다.

저희 O.C.D팀을 Follow하면 프로젝트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고 전세계의 가치있는 글들도 함께 보고 응원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와 함께 스팀잇에서의 왕성한 활동 기대/응원합니다. Authorized O.C.D Curator for Korean

This gem of a post was discovered by the O.C.D Team! You can follow @ocd – learn more about the project and see other Gems! We strive for transparency.

@steemitjp님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35.72
ETH 2597.20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