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프리랜서 개발자는 힘들어요.

in #kr-dev6 years ago (edited)

프리랜서사이트구인알림메일

한 업체에서 2주동안 온 구인메일입니다.
정규직 아니면 파견이 대부분이죠.

제주에 있으니 정규직이나 파견은 당연히 어렵고 재택만 가능한데 정말 간혹 재택 이라고 오기는 하지만 정작 내용 보면 주 1~2회 미팅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머지는 낮은 작업비용을 제시하는 일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 보니 제주와서 저 업체의 메일을 3년째 받는데 실제로 일이 연결된 경우는 한개도 없네요 ㅎㅎㅎ

저 업체 말고도 로켓펀치에 올려둔 이력서를 보고 연락도 많이 오고 링크드인 프로필을 보고 메일이 오기도 합니다.
분명 재택근무만 가능하다고 써두고 제주라고 써두어도 판교나 서울 업체들에서 연락 와서는 재택 밖에 안된다고 하면 알았다면서 끊습니다.
간혹 재택만 된다는 내용은 보셨냐고 물어보면 모두가 못봤다고 하네요. 빨간색으로 크게 수정이라도 해야하나 싶어요.

프리랜서로 아예 전향하고 나서 일도 잘 안 구해지고, 내 14년의 커리어가 이 정도 밖에 안됐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한동안은 자신감도 잃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올해는 코딩강사로 일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다행히 제주에 있는 업체에서 연락주셔서 일도 조금씩 들어오고는 있습니다. 결론은 그냥 꾸준히 열심히 하는 수 밖에는 없겠죠.

어디나 프리랜서 개발자는 힘들겠지만 특히 제주 시골마을에 살면서 프리랜서 개발자로 산다는 건 정말 어렵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제주도에 살고 싶은 아줌마 입니다.

제주도 땅값 무지 올랐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곧 한달살이 가족들과 할예정입니다 ^^;

정말 많이 올랐어요.ㅎㅎ
한달살이는 어느 지역에서 하세요?

아직 확실히 정하지는 않았는데요. 남편도 프리랜서 거든요. 그래서 제주도에서 살고싶다던데 남들이 무턱대고 가지말고 한달 살아보고 괜찮으면 살아라 해서 지금 한달살이 살집 알아보는중이에요 ^^

그런 생각이시라면 너무 날 좋을때 오지마세요.ㅎㅎ
제주도에 살고 싶어서 하는 한달살이라면 태풍오고 장마 올때나 한겨울에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래도 제주가 좋다면 그때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날씨 좋을 때만 오셔서 제주 좋다~~ 하면서 오셨던 분들 중에 힘든거 못버티고 가시는 분들도 꽤 많아요 ^^;;

그쵸 직장이 수도권에 너무 몰려있네요
제주에서도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보니 뭔가 하긴 하게 되네요 ^^;;

디지털노마드 어렵죠 ㅜㅜ
좋은 재택 업무 구하시길 바랍니다!

전 사실 디지털노마드라기 보다는 그냥 원격근무를 하는 것 뿐이예요. ㅎㅎ
정말 디지털노마드 생활을 해보고는 싶지만 상황이 안되네요 ㅠㅜ

저도 제주도에 가서 사는 것이 꿈인데, 그렇다면 프리랜서를 위한 준비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던 사람이에요. 하지만 녹록지 않은가 보군요... 자기 만의 플랫폼 안에서 수익을 내는 프리랜서가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내 일을 구해야만 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듯 싶네요.., 어떤 것 관련 코딩 일을 하시는지???

안녕하세요~ 전 프론트앤드 개발자 입니다.
최근에는 초등학교에서 컴퓨터와 코딩을 가르치게 되었구요.
프리랜서는 어디나 힘들겠지만 특히 제주도는 지리상 멀다고 생각하니 일 구하기가 더 어려운것 같아요.

아 그렇군요... 나중에 아주 나중에 제주도 가서 프리랜서로 만나뵐 일이 있었음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고맙습니다. 그 때까지 잘 버티고 있겠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저도 지금은 신입 개발자지만 나중에는 한적한 곳에서
자택근무를 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는데,
현실은 쉽지 않나 보네요ㅜㅜ

그렇다면 지금부터 투잡을 하시면서 꾸준히 클라이언트들을 늘리세요.
인맥관리를 잘 하셔야합니다~~!!

응원합니다!! ㅋㅋ
일거리 많이많이 들어와라 얍~~! ㅋㅋ

고맙습니다~ 얍!!!

제주에서 프리랜서 개발자로 일하시는 포스팅 잘봤습니다.
관심가는 분야라서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제주에 거주하시는군요 ^^
저는 초등, 중등학교를 제주에서 수학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주변에 그렇게 서울 가셨다가 다시 오신 분들도 간혹 계시더라구요.

저희남편도 개발자 프리로 일하는 데 어려움이 많더라구요..
특히 지방은 정~말 돈도 짜고 일도 없고 혼자서 많은 일을 해야하는 업무까지..
정말 고생많으시겠지만 결단을 내리신만큼 잘해내시리라 믿습니다.. 응원할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68.36
ETH 3436.8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