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의 잉여개발4:다시 구름ide로 & singularitynet alpha 사용기

in #kr-dev6 years ago

image.png

결국 다시 돌고돌아 원점으로...
1,2,3에서 열심히 삽질을 했는데
어제 다시 구름ide에 들어가보니

image.png

!!! 3.6.5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아 ㅠㅠㅠㅠㅠ.. 좀만 일찍 적용해주지..

혹시나 구름ide로 저장소(github등등)에서 프로젝트를 가져오실분들은
저장소로부터 프로젝트 받기
요 구름ide 도움말 참조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image.png

요렇게 네 그동안 삽질한것이 30분만에... 구름ide에 나왔습니다.
웹브라우저 화면 캡처해온것이라는게 놀랍습니다. ide 화면이 아니라요...

127.0.0.1:5001 을 구름ide에서 제공해주는 도메인에 연결해봤는데
연결이 안됬습니다.
그이유를 찾아보니 오류때문이 아니라 json 형태만 주고받을수있게 구성되있다는군요.

그래서 singularitynet의 구조에 대해 이해해보고자 한번 alpha 버전을 웹으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singularitynet은 AI를 사용하는 댓가를 AGI토큰이나 데이터로 지불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AI를 통해 다른AI를 만드는 것이 기존보다 훨씬 쉬워지는데요 지금은 Alpha로 나와있는 것이 tensorflow 예제 정도가 있어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step0. metamask 설치

image.png

step1. testnet AGI토큰 받기

https://faucet.singularitynet.io 접속하신후 github로그인후
metamask address주소 입력하시면 됩니다.
image.png

image.png

step2. singularitynet alpha 사용해보기

http://alpha.singularitynet.io 로 접속하시면
여러 예제가 있습니다.

image.png
tensorflow 예제가 제일 잘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것도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ㅋㅋ
tensorflow 예제는 이미지중에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내주는? 그런 인공지능 인데요.

testnet이니 돈걱정 안하시고 metamask로 결제? 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image.png
이렇게 3번 정도 비슷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image.png
image.png

이제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image.png

저는 네이버 광고에 있는 사진을 캡처한 이미지를 업로드 했습니다.
sdfasfdasfd.PNG

api recall 하면서 조금 기다렸더니
image.png
선글라스만 인식이 됬네요 ㅋㅋ.. 아쉽아쉽 사람 얼굴이 인식 될 줄 알았는데말이죠..
그래도 가능성을 보았다는 것에 만족하면서
tensorflow를 통해 어떻게 service를 만들 수 있는지 좀더 알아봐야겠습니다.

getting started 글 참조해서 말이죠 ㅋㅋㅋ
https://github.com/singnet/wiki/wiki/Getting-Started-%5BAlpha%5D#creating-an-agent

푸드의 잉여개발

푸드의 잉여개발1:Koding 구성하기
푸드의 잉여개발2:ubuntu14.04에 python3.6.5 설치하기
푸드의 잉여개발3:github repo 클론(복사)하기

Sort: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름 IDE 재밌는 거군요.

한번 써보니까 너무 편하더라고요~

무료로 쓰면은 github랑 그렇게까지 차이가 없네요.
일정 금액을 써야 항시 켜놓을 수 있다는게 좀 아쉬운 점이네요.

웹으로 ide를 제공해주는 것 정도의 차이랄까요.
github에서도 웹상에서 에디터 제공하는 기능이 혹시 있나요?
alwayson 기능이 돈을 내야된다는건 좀 아쉽긴 합니다.
구름ide에서 arduino도 제공하니 아두이노 튜토리얼 쓰실때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111.37
ETH 2571.51
USDT 1.00
SBD 2.47